안녕하세요
에어팟프로를 친구에게 선물받고 사용중입니다. (신품이었습니다)
여태껏 새 이어폰을 쓰면서 이정도 지직거리는 경험을 한적이 없는데,
착용시에 파직 하는 노이즈, 그리고 노캔조정하기 위해 손으로 건드릴때도 지직 하고 잡음이 들리는데요,
그냥 음악을 듣고 있을때는 특별히 노이즈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이 없어야 하는것인지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 것인지 그 어디에도 도움말을 찾아볼수가 없어 질문 남겨봅니다.
부디 에어팟프로 사용중이신분, 이것이 정상인지 아니면 교환해야 하는것인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올리신 글의 내용상 문제는 구형 에어팟 프로에서 나오는 초기불량 이슈 증상으로 보입니다 에어팟 프로 유닛의 외부와 안쪽에 검은색 - 자로 매쉬 형태로 된 파츠가 있습니다 이부분에 이물질이 들어가거나 구형에 경우 이 파츠가 돌출형으로 튀어나온 구조인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부분의 간섭으로 지지직 하는 노이즈가 발생하거나 정전기 튀는 듯한 소리가 들리곤 합니다 그래서 혹시 선물 받으실 때 제품 박스도 같이 받아 가지고 계신다면 제품이 몇년도 생산 모델인지 확인을 해보세요 주로 19~20 년도 모델들에서 해당 이슈가 발생합니다 부득이 하게 박스가 없다면 에어팟 충전 케이스 뒷면 페어링 버튼 아래쪽에 붙은 스티커에, 아니면 이어폰을 뒤집어 들어보시면 이어팁 주변부에 아주 작게 시리얼 넘버등이 있습니다 그것으로 조회해보실수 있을겁니다 생산 년도 시기와 초기 불량 이슈의 증상이 거의 동일하다면 근처 애플 공식 센터에 방문하셔서 제품 증상을 말씀하시고 엔지니어 분께서 체크후 해당 증상이 확인 되면 에어팟 프로 사운드 이슈 프로그램으로 유닛과 충전케이스를 맏기시면 됩니다 그러면 센터에서 대체로 3일 후에 케이스는 본인 사용하던 것 그대로, 이어폰 유닛 2개는 신품으로 받아서 줍니다 (이어팁도 전 사이즈 새걸로 추가 제공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의 가입 유무와 상관없이, 또 에플케어 플러스가 가입 되어있어도 해당 이슈에 대한 서비스는 케어 서비스 카운트를 소모하지 않고 그냥 무료로 해줍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거슬렸는데 불량의 가능성이 크군요. 애플 방문해서 교환받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