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진화, 풀돌파, 무기는 현재 최고단계인 4성 10레벨 때의 수치입니다.
멀티에 들어가면 여기서 300쯤 추가되네요.
그런데, 이 수치를 좀 더 자세히 보면 의문이 생깁니다...
무기 상승치가 주는 +가 어마어마 하네요...
스킬 상승치도 마찬가지고 이구요. 그런데, 이 두 수치는 무기 빼면 사라집니다.
그에 비해 아직 건물이 높지 않아서 건물이 올려주는 수치는 얼마안됩니다.
일어를 모르시는 분을 위해 내용을 좀 더 추가합니다.
오른쪽의 표를 보시면
첫번째 칸이 기본치입니다. 렙업을 통해서 결정되는 최종수치입니다.
두번째 칸이 무기상승치입니다. 어떤 무기를 장비했냐에 따라 더해지는 수치입니다. 이 수치는 무기의 공격/방어상승률에 의해 정해집니다.
세번째 칸이 스킬상승치입니다. 이건 좀 애매한데...위 설명처럼 무기와 연관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무기를 해제하면 스킬상승치도 0으로 표시되니까요...
일 위키에 보니 7성 앨리스 노돌 최대치는 3640/391/391네요. 풀돌과의 차이는 360/39/39 입니다.(대략 10% 정도 차이나는거네요...)
위 표처럼 무기(+756) > 레벨업 능력치(39) 인데... 두 숫자의 차이가 너무나 크지 않나요?
캐릭터 칸의 무기수정치만 보고 제가 착각을 했습니다.
무기 정보에 보면 무기는 공격상률과 방어상승률이란 수치만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 말은, 다 아시다시피... 기본 능력치가 좋을 수록 당연히 커지는 것입니다.
예를 든, 4성 검의 경우
공격상승률이 176인데 이것은 176%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앨리스 풀돌 90렙의 공격치는 430. 430의 176%는 756.8입니다.
위의 표를 보면 756이라고 나오니 맞는 것 같습니다.(소수점은 버리는 것 같네요)
그런데, 더 큰 수치인... 스킬 수정치는 어떻게 계산되는건지 통 모르겠네요....
이걸보고 드는 제 개인적인 생각은...
한돌은 하면 좋은데... 굳이 비싼 비용을 들일 만큼의 가치가 있는가?
무기는 무조건 좋은거 들어야 한다.
진화는 무조건 해야한다.
네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그러고보니 진짜 공격력은 거의 무기가 좌우하는데 굳이 캐릭 한돌할필요가있나싶네요. 레벨이 오른다지만 실제 상승률은미미하고 이겜이 피브피게임이면 모를까...
7성 캐릭터에 무기를 만렙이라고 가정할 때... 70렙 4성 무기 앨리스 보다, 90렙 3성 무기 앨리스가 더 낫지 않나요? 앨리스 한계돌파 해보고 싶은데 5성은 게시판에서만 볼 수 있는 거라서 ㅡ_ㅡ
4성무기는 공격력 175%증가, 3성 무기는 공격력 155% 증가입니다. 한돌 캐릭이 10% 높다고 해봐야 무기가 이미 20% 더 높으니 4성든 70렙 엘리스가 더 쎄죠.
정확한 내용은 70렙 4성 무기 앨리스의 수치를 볼 수 있으면 좋겠지만요... 제 글의 내용은 70렙 4성 무기 앨리스가 더 나을것 같다는 이야기입니다. 20렙 올려봤자 오르는 수치는 160~200밖에 안되거든요... 그런데... 무기는 4성에 3성 코어 꼽으면 700씩 올려줍니다... 숫자가 비교가 안되죠...
결국 말씀하신 대로 한계돌파 해서 만렙이나, 그냥 만렙이나 능력치 차이는 10%인거죠. 노돌 엘리스가 공격력이 2000이면 같은 조건에서 한돌 엘리스는 2200... 음.. 200차이가 얼마나 클지는 모르겠지만. 결국 방어력이 어떻게 적용되는지가 관건일거 같습니다. 스킬 상승률이나, 필살기 공격력도 어차피 다 % 로 들어갈탠데 다 10%이상씩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의외로 클지도 모르겠는데요.
제가 공격상승률에 의해 공격수정치가 정해진다는 것을 모르고 헛소리를 지껄인 것 같습니다 m--m 캐릭터에 따라선, 스킬수정치가 공격수정치 보다 낮게 나오는 것도 있더군요... 이건 무기 데이터에서도 잘 보이는것이 아니라서... 알아내기가 난감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