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것은 크클윙 오버룡
막 엄청 우수하고 뛰어나다!
라고는 못하는 건 맞지만 그래도 막상 써보면 나쁘지 않게 소소하게 좋습니다. 게다가 원래 스피드로이드 자체가 자기들끼리+싱크로 드래곤 연계가 상당히 우수한지라 다른 싱크로 드래곤들과 함께 세워서 빌드를 내면 탄탄한 에이스몹 빌드가 완성됩니다.
패스트 드래곤이 엑덱몹 메타
크리스탈윙이 몬스터 메타
크클윙이 마함 메타를 담당하니 같이 세워두면 든든합니다.
클리어 윙도 새로 나온 지원 덕에 좀 더 활약하기 쉬워진 점도 나름 플러스 요소구요.
기존에 모자라던 돌파력은 테마군 내의 카이 드레이크와 라이더가 채워주니 더할 나위 없구요.
새로 나온 펜듈럼이나 중간다리 싱크로, 원더도 전반적으로 엄청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개개별로 보면 애매한 부분이 있는 건 분명 맞지만 기존 카드들의 서포트라는 명목으로 보면 괜찮은 편입니다
어떤 의미론 기존 스피드 로이드에서 쓸 이유가 없던 애니 원작 에이스인 클리어윙 싱크로 드래곤을 사용하여 활약이 가능하게끔 소환, 효과 범위에 들게끔 레벨 조정, 재활용 제외 효과 등을 달아준 게 눈에 띕니다.
추리자면
1. 12기에 나온 다른 우수한 지원과 비교 및 티어권 카드 성능과 비교되어 저평가가 컸다.
2. 개개별 성능이 뛰어난 것은 아닌 것은 맞지만 기존의 소외되던 카드의 서포트적인 측면에서는 최소 평균은 된다.
3. 사실상 흑드라군급으로 단독으로 강력한 에이스보다는 기존 카드들과 연계 및 합동 빌드를 세우는 걸 기조로 한다.
(즉, 기존에 쓰이던 특정 카드들이 버려지지 않고 함께 쓰이는 방향을 모색함.)
그런 의미에서 갠적으로 만족하는 중입니다.
단 하나 아쉬운 점은 소환영창이 결국 안 나왔다는거 크흑..
단 하나 아쉬운 점은 소환영창이 결국 안 나왔다는거 크흑..
이거는 진짜 아쉽긴 해요ㅋㅋㅋ 나중에 유야즈 스트럭처같은거 나오면서 쫙 나오면 최고일텐데..
나중에라도 유우야즈 전원 최종몹 나오면 알려주지 않을까 하는 작은 기대감을 품어봅니다
진화체 하나 허투로 안 받는 코나미의 애완용....
앜파의 사천룡 지원이 각 시리즈 대표 중 아이덴티티들 하나라서 잘 주는 감은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