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글을 기반으로 사실상 번역만 한 것임을 알리고 시작합니다.
기본적으로 스토리로 얻을 수 있는 마스터 배리어는 사슬 + 해모리 총합 3개 입니다.
마스터 배리어의 효과 상한이 1마리당 2개지만 택도 없는 숫자죠. 이 마스터 배리어의 수를 늘리는 수단은 2개 입니다. 스토리를 한번 더 돌던가, 3회차 이후의 그랜드라크몬을 쓰러트리던가. 스토리를 더 돌기에는 너무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따라서 후자를 택합니다.
1. 스킬을 액셀 부스터/체인 맥스/스테이터스 배리어/멘탈 차지 필드를 전승한 오메가몬 즈왈트 3마리가 필요합니다. 백신 관통 어태커라면 알파몬 왕룡검도 있습니다만 이쪽이 지능에 특훈치 150을 모두 투자할 수 있어 안정적으로 그랜드라크몬의 공격을 받아낼 수 있습니다. 이 3마리가 준비되면 그랜드라크몬을 잡으러 갑시다. 아이템은 마스터 배리어를 뜯어내기 위한 대용량 USB를 2개 꽉꽉 채웁니다. 턴이 꼬이지 않게 동료는 데려가지 않습니다.
2. 전투 시작하자마자 스테이터스 배리어를 겁니다. 아이템을 대용량 USB로 달고서 버틸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간혹 상태이상을 걸어올때도 있는데 침착하게 회복하고 한턴 밀렸다 생각합니다. 상태이상기를 둘 이상한테 거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3. 멘탈 차지 필드로 지력을 쌓습니다. 10번 쌓으면 완성입니다만 9번으로도 가능은 할겁니다.
4. 다 쌓아갈 때쯤 스테이터스 배리어를 한번 더 겁시다. 안걸면 별에 별 상태이상이 다 날아옵니다.
5. 체인 맥스를 겁니다. 헷갈리지 않게 순서를 정해서 거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6. 액셀 부스터를 겁니다. 상황에 따라 체력이 간당간당할 수 있는데 지력을 올려서 쉽게 죽진 않습니다. 중간에 회복이 필요하다면 HP스프레이 C를 셋이서 뿌리면 됩니다. A를 뿌리고 둘이 딴짓을 하면 턴이 꼬입니다.
7. 발사. 3단 콤보가 뜨면 체력이 전부 날아갑니다만 아쉽게도 2단이라 여기까지.
8. 쓰러지면 3000을 회복하고 부활합니다. 이것 때문에 턴이 꼬이면 안됩니다.
9. 턴이 남아있는 하나로 마무리.
10. 마스터 배리어 습득. 대충 한번 도는데 20분 가량 걸립니다. 21층에서 세이브하되, 리셋할때는 소프트 리셋을 해야 아이템이 바뀝니다. 나올 확률은 대충 10% 정도로 추측됩니다. 잘 안나오는 편이니 인내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