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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라이트(Gamelight), 조이시티의 ‘월드 워: 머신스 컨퀘스트’ 마케팅에 AI 알고리즘 활용

조회수 472 | 루리웹 | 입력 2024.04.30 (10:45:35)
[기사 본문]

- 한국에서 홍보 시작 30일차 ROAS 257.6% 성장

 

리워드 마케팅 플랫폼 ‘게임라이트’ (Gamelight)가 게임 개발사 조이시티의 전략게임 '월드 워: 머신스 컨퀘스트'(World War: Machines Conquest)와 홍보 파트너십을 맺고 진행한 캠페인의 결과를 공개했다. 조이시티의 '월드 워: 머신스 컨퀘스트'의 목표는 한국, 일본, 영국에서 사용자 기반을 확대하는 것으로, 실행 후 7일부터 30일까지 ROAS(광고 효율)를 극대화하는 것이었다. 


게임라이트는 조이시티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AI 알고리즘을 오픈 타겟팅과 함께 활용했다.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알고리즘이 대량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보다 정밀한 타겟팅을 수행하고, 게임라이트 플랫폼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상호 작용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용자를 찾을 수 있다. 또한, 오픈 타겟팅은 새 잠재 고객의 도달 범위를 크게 확장시켜 게임 홍보에 있어 최고 수준의 성과를 목표로 하면서도 ROAS, ARPU, 참여율, 리텐션률 등 주요 성과 지표를 최적화해 준다. 


그 결과, 일본과 한국에서 이 알고리즘을 통해 홍보 시작 7일 차부터 30일까지 ROAS가 257.6% 성장했으며, 영국에서는 230.2% 성장하여 개인화된 AI 알고리즘이 사용자 기반을 기하급수적으로 늘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월드 워: 머신스 컨퀘스트’는 자원 관리에 중점을 둔 전술 밀리터리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기지를 지휘하여 전 세계 강력한 플레이어가 실시간으로 AI를 활용해 제어하거나 운영하는 강력한 부대를 상대로 전투해야 하는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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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Gamelight


게임라이트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리워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게임라이트의 AI 알고리즘은 사용자 행동, 플레이 패턴, 인구통계학적 데이터를 분석하여 유사한 선호도를 보이는 플레이어에게 맞춤형 게임을 추천합니다. 이러한 개인화된 접근 방식은 보다 의미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파트너의 ROAS, ARPU 및 리텐션을 극대화합니다.

 


About JOYCITY


조이시티는 전 세계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한국의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입니다. 이를 위해 핵심 가치에 집중하여 재미있고 만족스러운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조이시티는 생산성, 개발 최적화 운영, 서비스 고도화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기술을 지속적해서 개발, 연구 중입니다.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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