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기준으로 추측
실제로 고객에게 판매된 수치입니다.
2021 회계연도 게임: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Rift Apart) - 234만
MLB 더 쇼 21 - 160.6만
고스트 오브 쓰시마 감독판 - 149.4만
리터널 - 86.6만
언차티드: Legacy of Thieves Collection - 32.9만
데스 스트랜딩 감독판 - 21만
2020 회계연도 게임: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 1018.4만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II - 963.6만
고스트 오브 쓰시마 - 743.6만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 - 185.7만
Sackboy: 빅 어드벤처 - 128.9만
프레데터: 헌팅 그라운드 - 77.8만
카탈로그 게임(2020년 이전):
스파이더맨 2018 - 2212.1만
갓 오브 워 PS4 - 2082.6만
호라이즌 제로 던 - 1926.1만
언차티드 4 - 1861.6만
라스트 오브 어스 리마스터 - 1824.2만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 1272.6만
언차티드 컬렉션 - 968.4만
블러드본 - 746.4만
데이즈 곤 - 732.2만
라쳇 앤 클랭크 - 697만
갓 오브 워 3 리마스터 - 557만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 540.6만
LittleBigPlanet 3 - 539.1만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 - 524.6만
InFamous: 세컨드 선- 508.4만
드라이브클럽 - 476.4만
데스 스트랜딩 - 415.7만
언틸던 - 390.6만
블본 판매량 보소 저래도 2를 안내?
공식적으로 1000만장 넘었다고 말한적 있음
라오어 판매량 공개 안한다고 하더만 생각보다 많이 팔렸네
데이즈곤은 700만장 넘게 팔렸는데 속편 취소라니
라오어2 천만장 넘었겠네
블본 판매량 보소 저래도 2를 안내?
이게 참 신기하지만 결과적으로 엘든링이 더 잘 팔리긴 했으니...
프롬 입장에서는 남의 IP만드는것보다 본인들이 만드는게 이익이다보니
이런경우 프롬쪽으로 이익이 많이 들어가서 소니쪽은 적자를 보게되니까 소니는 ok를 못해주는거죠. 적어도 엘든링 이익보전정도는 해줘야한다고 한다면 소니가 ok해줄까요
블러드본은 독점으로 저렇게나 팔린거라.. 평가도 워낙 좋았고.. 본인들 ip를 더 우선하는거야 당연한거지만 아쉽긴 하네요.
일단 전에 그렇게 본거 같아서 적은거긴 했는데 다시 찾으려다보니 안보여서 일단 삭제하긴 했는데… 말씀대로 여러 회사가 얽혀 비지니스적으로 그렇긴 하겠네요
개쳐망한 데이즈곤 판매량이랑 비슷한거보면 모르겠소
와 나도 정확히 똑같이 이렇게 생각했는데 ㅋㅋㅋㅋㅋㅋ
라오어2 천만장 넘었겠네
실명†확인
공식적으로 1000만장 넘었다고 말한적 있음
솔직히 후리는 타격감, 전투하는 특유의 느낌은 언챠티드, 라오어 대체제가 없음
넥슨 낙원이 하필 전체적인 룩도 좀 비슷해서 모션도 이정도 되면 좋겠단 생각은 듬
진짜 대가리 내려찍는거 최고임 ㅋㅋ
매장으로 출하된 숫자입니다. 고객에게 판매된 수치가 아니죠 매장에 재고로 엄청 쌓였을 겁니다. 한국에서도 마찬가지 였으니까요
개소리 ㄴㄴ 이미 너티독에서 1000만장 판매 오피셜로 발표 했었음
제작사 입장에서는 매장으로 넘어가면 판매로 잡혀요...
루리웹-9426317422
셀인, 셀스루, 셀아웃 구분 못하시죠? 저기 어디 셀아웃이 있나요? 총판에서 도매 수준으로 넘어가면 셀스루로 잡혀요. 셀아웃은 현실적으로 확인도 안되요. 뭐 그거랑 별개로 라오어2가 시장에서 어떤 평가인지는 이번에 리메 핀매량 보면 명확해지겠네요.
루리웹-9426317422
총판이 받으면 셀인요. 셀인시점부터 제작사에는 수익으로 잡힙니다. 그 뒤에 셀스루하면 유통사에서 도매로 넘어간거고 셀아웃은 도매나 소매에서 실제로 팔린게 되죠. 실제 저번 라오어2 사태에서 (적어도 한국에서)피본건 도매나 소매쪽입니다.
루리웹-9426317422
??? 당연히 셀인이 셀스루보다 높죠?
루리웹-9426317422
셀아웃이요.
루리웹-9426317422
눈이 없어요? 위에 총판으로 넘어가면 셀인이라고 썼음. 핑프 교육시간은 끝났어요. 수고히세요.
루리웹-9426317422
아하...총판을 총판매량으로 알아들으셨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덕분에 크게 웃었으니 마지막 배려로 꺼라위키 링크 하나 드릴게요. https://namu.wiki/w/%EC%B4%9D%ED%8C%90
루리전쟁
제가 잘못알았군요 이부분은 죄송합니다 근데 님은 왜케 라오어2에만 엄격한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다른 게임도 똑같은 비율인데 라오어만 안팔렸다고!! 무지성으로 뻣대는 거 같아서 선입견이 생기네요
루리웹-9426317422
라오어2 잘팔린거 맞아요. 앞서 말했듯이 셀아웃은 사실 집계도 불가능합니다. 다만 덤핑 여부를 통해 도, 소매의 피해를 짐작할 순 있죠. 전 라오어2가 정말 게이머에게 좋은 게임이었는진 모르겠다는거고 그걸 리메 판매량으로 알 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있을 뿐이에요. 파판8이 파판7보다 많이 팔렸어요. 그게 파판8이 파판7보다 좋은 게임이라는 의미는 아니라는 거.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루리전쟁
덤핑은 한국만 심각하게 된거고 외국도 그렇게 됐다는 근거는 미약합니다 매출액 순위도 라오어2가 독점작중에 20년도 1위였고요 그리고 블러드본 750만장 판매됐다는 글에는 왜 화를 안내시는지? 저것도 결국 셀인이고 셀아웃은 얼마인지 모르는 상황 아닌가요?
루리웹-9426317422
외국은 제가 모르겠네요. 제가 외국사는 것도 아니고 외국에서 잘팔린다고 제가 좋아해야할 이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 화낸 적 없어요? 그냥 총판이나 도매로 넘어가면 제작사 입장에서 판매로 잡힌다.(=수익을 얻는다)라고 정정만 했을 뿐인데요.
루리전쟁
1800만장 팔린 언차4도 리마는 32만 밖에 안팔렸네요 그러면 언차4도 똥겜인가요?
루리전쟁
화는 안내더라도 지적조차 안하시던데 그냥 라오어2에만 엄격한거 맞잖아요
루리웹-9426317422
??? 제가 모든 글에 찾아가서 코멘트해야할 이유가 있을까요? 애초에 판매집계기준을 이야기한 글은 있었나요? 제 눈에 띄지 않았던 것 같아서요. 저는 님께서 그렇게 과몰입하시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라오어2 잘팔린 게임 맞구요. 저는 라오어2를 좋아하진 않습니다. 저한테 따지실 이유가 전혀 없어요. 아까 총판이야기는 잘못하신 걸 생각하면 왜 그런 반응이셨는지는 이해합니다.
루리전쟁
아..잘못한게 아니라 잘못 안거요. 오타때문에 기분상하실 수 있어 코멘트로 정정합니다.
루리전쟁
왜냐면 셀아웃 논쟁은 라오어2가 아니라 750만장이나 팔렸는데도 리마조차 안되는 블러드본이 가장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뭐 님이 그런 의도가 없었다고 하시니 저도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덕분에 잘몰랐던 개념을 알 수 있어서 좋았네요
루리웹-9426317422
네. 블본에도 저 코멘트는 하고 비추받았던 것 같은데 결과적으로 블본 후속 안만들고 새로만든 엘든링이 메가히트해버려서 뭐가 되었든 블본 후속은 더 보기 어렵게 된 것 같습니다. (후속을 만들어도 엘든링 후속을 만들 가능성이 높으니) 즐거운 저녁 되세요.
데이즈곤은 700만장 넘게 팔렸는데 속편 취소라니
초반에 평가랑 판매 둘다망하고 겜좀 할만해진뒤에는 70%할인 이런식으로 팔아서라고 디렉터였나 인사이더였나 얘기했을거에요
세이브 날아가기 진행 안되서 중반 세이브 날리기 진짜 온갖 ㅈ같은 버그가 많아서 산사람이 악평이 더 많음.
근데 또 저기 매출보면 데이즈곤 꽤나 매출 좋은 것 같네요.
마일리만 천만장이라니 ㄷㄷ
라오어 판매량 공개 안한다고 하더만 생각보다 많이 팔렸네
몇년전에 공식적으로 판매량 천만장 넘었다고 공개했음
리터널은 가격 책정 실패네요 가격만 좀만 내렸어도 100만장은 넘겼을텐데
좀 앞뒤가 안 맞는 것 같은데 700만장 팔린 게임 속편을 포기한다? 흠..
대다수 할인할때 팔아서 그런듯
블본 공식집계 200백만장 나머지는 몇년에 걸친 세일 공짜 포함 집계라서 그러함
세일이야 모든겜이 다 하는거고 공짜를 집계한거라고요?
갓 오브 워3 리마스타도 5백만장이나 팔렸네요. 뭔가 좀 이상합니다. 플스3에 나온 게임이 리메이크도 아닌 리마스터판인데 5백만장이나 팔리는 것도 그렇고 데이즈 곤이 700만장 넘게 팔렸는데 속편 개발 취소된 것도 이상하고
저기중 내가 가장 재밌게한 데스스트랜딩이 415만장이라니 호불호 확실한 게임이군
호불호강한건 맞는데.. 멀티작이라 합쳐서보면 꽤나 상업적으로도 성공했을듯
몬헌이 없네 플스 독점작 기준인건가
아녀 ps스튜디오 기준임
인섬니악이 잘하면 너티독 재낄수도 잇겟네요 이제는 ㄷㄷㄷ
너티독은 일단 게임을 내질 않으니...
인섬니악이 너티독을 재낄려면, 일단 오리지널 IP로 대박을 내야 함 인섬니악 인수 금액이 싼 이유가 대박난 오리지널 IP가 없어서임
라쳇 리프트 어파트 생각보다 더 안 팔렸구나.. 데이즈곤은 2 내줄만 한 것 같은데 아쉽네.
고오쓰 8백만장이상??
괜히 소니가 플스4를 못버리는게 아니구나 판매량차가 많이 나긴하네
2022년2월 기준입니다. 거의 2년 전인데 PS5 보급이 천만 대 좀 넘겼을 때일 꺼에요.
데이즈곤 pc판 합치면 거의 1000만장이겠구만 속편이 안나오네
판매량과 실제 매출은 구분되어야죠 결국 조기 세일로 떨이로 팔든 제값 다주고 팔든 똑같이 1장으로 집계 되니깐요
매출은 초기 판매량이 매우 중요하죠
블본 독점인데 진짜 많이 팔렸네 ㄷㄷ 근데 2는 고사하고 리마스터도 안내네;
드란투리스모 스포트가 거의 1300만장?! 예상을 한참 넘어서네.. 어마어마하게 팔렸었네요.
소니야 유저들이 이렇게 원하는데 블본2랑 1 리마좀 내봐
와 구독제 들어오기전 ㅎㄷㄷ하네
스파이더맨 미쳤네 ㅎㄷㄷ
데이즈 곤 후속작 제발..
라오어 리마스터가 18백만장이나 팔릴리가 없으니 무료로 푼것도 포함한게 맞을듯 근데 무료는 디지털일테고 33%가 다 무료라고 해도 패키지로 천만장 넘게 팔았네;;; PS3 버전은 몇장을 판거야 그럼..
ps3때 엄청나게 팔렸죠 저도 ps3판 엔딩봤던 사람이고 ps3판이 제일 많이 팔렸습니다 그게 오리지날이니 라오어1편은 ps3게임이니까요 그때도 천만장넘겼습니다 이미 오래전에
네 리마스터가 천만장 팔았으면 본판은 얼마나 팔린건지 짐작이 안된다는 뜻으로 썼죠 적어도 두배... 세배도 가능할거 같은데요...
"붉은사막 2000만장 판매 예상"
데스 스트랜딩 생각보다 적게팔렸는데 코지마 프러덕션에 수익이 났다는게 신기하네 소니한테 지원받아서 제작비가 적게 들어갔나
보니까 저 판매량 대다수가 할인 안된 풀매출인듯
리터널 꽤 팔렸네요. 갠적으로 재미있게 했는데 초반 적응이 힘들어서 그런지 평들은 여 ㅇ
아니 블본은 750만장이 넘게 팔렸는데 어떻게 리마스터도 안내냐
데이즈곤이랑 같은 이유
고오스는 판매량 상당한데 pc 발매는 생각보다 이야기가 없네요
루리웹-7409345128
20년도 판매량이 1000만장이고 매출액도 독점작 1위였는데 덤핑빨이랜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