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 오브 요테이는 오픈 월드지만, 선형적 스토리를 갖고 있습니다
Ghost of Yotei는 오픈 월드 게임이지만, "선형적인 스토리 구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Sucker Punch는 주인공 아츠의 여정이 "감동을 자아내도록" 하기 위해 의도했다고 밝혔습니다.

Ghost of Yotei는 Sucker Punch의 전작 Ghost of Tsushima와 마찬가지로 오픈 월드 설정의 자유도를 갖추고 있지만, 여전히 선형적인 스토리 구조를 따릅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이슨 코넬은 최근 게임 인포머와의 인터뷰에서 이 점을 밝히며, Ghost of Yotei는 플레이어가 Yotei Six(아츠의 가족을 살해한 악당들)를 어떤 순서로 처치할지 선택할 수 없으며, 대신 복수를 위해 살인자들을 추적하는 더 선형적인 경로를 안내한다고 설명했습니다. Sucker Punch 개발자들은 "스토리의 구조를 정말로 믿기 때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코넬은 "시작, 중간, 그리고 끝이 있는 탄탄한 스토리를 가진 훌륭한 캐릭터를 개발하는 것이 저희에게 정말 중요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요테이의 유령도 예외는 아닙니다. "구조가 확립된 스토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고스트 오브 쓰시마에서 우리가 계승하고 싶었던 측면 중 하나는 게임이 전달하는 호기심과 탐험의 자유였습니다."
따라서 탄탄한 선형적 스토리와 팬들이 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자유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Sucker Punch에게 중요합니다. Connell은 이를 "섬세한 균형점"이라고 설명하며, 개발자들은 플레이어가 스토리를 따라가면서도 "항상 황금 경로에 강제로 이끌리는 느낌을 받지 않도록" 원한다고 말합니다. Ghost of Yotei에서는 이 균형을 잘 맞췄지만, "그 구조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Connell에 따르면 이 구조는 "매우 중요한 구조"입니다. 게임 초반에는 요테이 식스(Yotei Six)와 함께 어떤 경로를 선택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일부 옵션은 흥미로운 지역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닌자나 눈 덮인 풍경을 좋아한다면 "이쪽 이야기가 더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반면 성곽과 화기 무기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다른 지역을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두 주요 지역 사이를 오가며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Sucker Punch가 스토리의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타협하지 않고도 가능하게 합니다. Connell은 결론적으로 "그 안에 조금 더 많은 선택지가 있지만, Atsu의 복수 여정이 심금을 울리게 만들기 위해 우리가 진심으로 믿는 선형적인 스토리 구조가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게 최종 목표입니다"라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