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분리자 도르마잔은 도감상 5넴으로, 순간 나오는 쫄 처리와 바닥 피하기, 사슬 끊는 특임조가 중요한 보스입니다. 제 생각에 비교할 수 있는 보스는 낙스라마스의 부정의 헤이건과 나스리아 성채의 이네르바라 생각합니다.
전투 진행.
도르마잔은 딱히 단계 변화가 없으며, 정해진 타임 테이블에 따라 기술을 시전하는 비교적 단순한 보스입니다. 도르마잔은 기력바 100을 가지고 있으며, 기력이 풀이되면 뭔가 강한 기술을 쓰고 다시 기력이 0이 되고를 반복하는 보스입니다.
(*도르마잔 지도의 모습.)
전장은 둥근 원으로, 이 글에서는 12시 쪽을 가로쉬 자리로 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탱은 가운데 보다 조금 남쪽에서 탱을합니다. 나머지는 적당히 산개합니다. 전투 중에 이동이 좀 있는 편인지라, 넴드는 고정적인 자리에 두고 잡지 않습니다.
(*가로쉬의 위치.)
후술하겠지만 가로쉬 위치에서 사슬같은 걸로 이어진 선이 끝나는 곳에 기둥 3개를 박아두면 좋습니다.
(*기둥 박을 위치.)
블러드/영웅심은 시작하자마자 쓰면 됩니다.
영혼 분리자 도르마잔의 기술.
영혼 분리자 도르마잔은 총 100의 기력바를 가지고 있는데, 0부터 시작합니다. 기력은 초당 약 1씩 차오릅니다.
- 황폐의 검.
- 탱에게 쓰는 기술입니다. 약 35초마다 한 번 씩 씁니다.
- 맞으면 매우 아프고, 40초 동안 받는 물리 피해를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기에, 맞을 때마다 도발 인계하면 됩니다. 도발 인계 후 약간 디법이 남아있을 수 있으니 이때 작은 뎀감기 하나씩 쓴다 생각하면 됩니다.
- 고문.
- 도르마잔은 전투 시작 후 15초 후, 이후 약 30초 마다 고문을 시전합니다.
(*고문을 쓰는 모습.)
고문을 이해하려면 맵을 잘 봐야 합니다. 고문은 가로쉬부터 시작하며, 시전 후 일정 시간 후 아래 그림의 1, 2, 3, 4 중 어느 한 곳을 제외한 모든 곳에 바닥이 깔립니다.
(*지역 구분.)
(*고문을 쓴 모습. 3번만 안전지대입니다.)
이 바닥을 맞으면 사실 상 죽습니다.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이속 증가기와 관문 등을 잘 이용해야 합니다.
약간의 팁인데, 양쪽 날개에 서면 맞지 않습니다. 물론 이는 본섭에서 바뀔 수 있습니다...
(*날개의 위치.)
고문의 재연.
도르마잔은 기력이 100이 되면, 가로쉬에게 가서 30초에 가까운 시간 동안 고문의 재연을 시전합니다.
(*고문의 재연 시전 모습.)
(*고문의 재연 움짤.)
그러면 고문이 6번 연속으로 무작위 순서로 옵니다. 이때 무조건 피하는게 먼저입니다. 말씀드렸던 양쪽 날개에 서면 원딜은 딜을 할 수 있습니다.
(*날개에 서서 고문의 재연을 씹고 원딜이 딜을 하는 모습.)
이 기술은 낙스라마스의 보스인 부정의 헤이건의 똥물쇼와 거의 같습니다.
나락살이 고통인도자.
도르마잔은 약 20초마다 나락살이 고통인도자 4마리를 소환합니다.
(*나락살이 고통인도자 소환 모습.)
(*나락살이 고통인도자의 모습.)
나락살이 고통인도자는 100의 기력바를 가지고 있고, 약 1초다마 기력이 1.5씩 찹니다.
나락살이 고통인도자는 젠되면 바로 가로쉬에게 이동하며 고통의 쐐기를 시전하는데, 우선 이감을 바르거나 죽손을 씁니다. 그리고 고통의 쐐기를 차단합니다. 고통의 쐐기는 주변 적에게 이감을 걸고 피해를 입히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고문과 연계 시 공대를 갈아버리는 위험한 기술입니다.
만약 가로쉬에 닿으면 즉시 나락살이 고통인도자의 기력이 100이 되고, 아군의 공격력 및 받는 치유량이 100% 감소하여 터집니다.
(*나락살이 고통인도자들의 목적지인 가로쉬의 위치.)
나락살이 고통인도자가 가로쉬에 닿건, 딜이 딸려서 잡지 않아서 기력이 100이 되면, 나락살이 고통인도자는 모든 매즈에 면역이 되고 공격력이 200%만큼 증가하기에 공대가 터집니다. 그래서 무조건 이동에게 무조건 이감이나 죽손을 하고 차단을 하며 먼저 죽여야만 합니다.
고문의 낙인.
도르마잔은 쫄을 소환하고 거의 바로 무작위 플레이어 3명 정도에게 25초 동안 지속되는 고문의 낙을 이라는 디법을 겁니다.
(*고문의 낙인이 걸린 모습.)
고문의 낙인은 5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와 나락살이 고통인도자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받는 모든 피해를 50%만큼 증가시킵니다.
고문의 낙인에 걸린 플레이어는 주변 나락살이 고통인도자에게 비비면서 딜을 해야 합니다. 다른 플레이어는 붙으면 안됩니다.
전투사의 족쇄.
도르마잔은 약 80초마다 전투사의 족쇄 3개를 소환합니다.
(*전투사의 족쇄의 모습.)
전투사의 족쇄의 위치는 고정입니다.
(*전투사의 족쇄의 젠 위치.)
이게 걸리면 가로쉬는 바로 지옥의 절규를 시전합니다. 지옥의 절규의 시전 시간은 약 50초(?)로 매우 긴편이지만, 만약 지옥의 절규를 시전하는데 성공하면, 공대는 바로 터집니다.
지옥의 절규를 차단하는 방법은 전투사의 족쇄 3개를 가로쉬에게서 40미터 이상 풀면 됩니다. 단, 40미터 이상을 벗어나서 풀 때마다 방출된 폭압이 발동하여 공대에 큰 피해를 입히니 공생기를 키고 풀어야 하며 순서대로 풀어야 합니다.
족쇄를 클릭하면 이속이 다소 감소합니다. 이속기를 지원받거나 쓰는게 좋습니다.
일반, 공찾은 그냥 3명 지정하여서 시키면 됩니다.
영웅 난이도 변경점.
가로쉬가 고문 전후로 재현된 영혼이라는 바닥을 여러 개 깝니다.
(*재현된 영혼의 모습.)
맞으면 많이 아픕니다. 피하면 됩니다.
그리고 일반 이하와 달리, 전투사의 족쇄를 클릭하면 전투가 끝날 때까지 다시 클릭할 수 없고 2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기때문에 조를 짜야만 합니다.
레이드 기믹으로 치킨스탁 뽑히다가 그냥 사라짐.
가로쉬님이 살아계시다~
저기가 뼈있는 치킨을 순살치킨으로 분리하는 작업장인가여?
하 치킨땡기네
결국 장신구행입니다
가로쉬님이 살아계시다~
블자가 가로쉬도 세탁기 돌리나요? 아니면 그냥 이번 레이드에 이밴트로 깜짝 등장 인가요...
켈타스 세탁기 안돌린거보면 그냥 간거같습니다 죽은 애들 캐릭터성 냅두고 가는느낌이라
공격대 테스트 영상 보면 처음부터 끝까지 기믹용 배터리로 쓰이다 사라짐 ㅋㅋㅋㅋㅋㅋ
가로쉬 레벤드레스에서 계속 령 뽑히다가 결국 나락까지 간거보면 저기서 비참하게 죽거나 풀려도 다시 레벤드레스 가서 령 뽑히는 젖소될 것같음
damnedone
결국 장신구행입니다
치킨너겟이 되셨네..
하 치킨땡기네
코르크론 집합!
저기가 뼈있는 치킨을 순살치킨으로 분리하는 작업장인가여?
트-루 워치프 가로쉬니뮤ㅠㅠ
가로시 헤븐 스마일로 되살아 나신다
잔존하던 코르크론들 가로쉬 구하러 열심히 레이드 가겠네
그분께서 살아계신다!
이제 주방장 블레이즈가 나서면 됩니다.
쓰랄! 네가 날!
이렇게 만들었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식객탐방
레이드 기믹으로 치킨스탁 뽑히다가 그냥 사라짐.
그냥 사라지는건 전멸나서 그런거고 아직 정확한 대사는 공개 안됨
트리-워치프 가로쉬님 뵈러가야겠넹
레이드에서 고인들 한명씩 재활용 중인데 마지막 레이드도?
근데 다른 차원에서 죽었는데 같은 어둠땅으로 오게 되나?
모든 평행세계의 영혼들이 어둠땅에서 합쳐진답니다
어둠땅은 단 하나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