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워의 부사장인 로저 콜럼의 메시지:
토탈 워 팬 여러분,
먼저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주 우리 팀은 파괴의 징조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칠 줄 모르고 노력했습니다. 워해머 3을 모든 사람에게 알맞은 위치에 놓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말 그대로) 어려운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게임 제작에서 가장 큰 도전은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면서, 너무 많이 희석시켜서 기본적으로 특별한 것을 망치지 않는 것입니다. 사실상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대신, 저희는 항상 저희가 원하는 만큼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저희는 항상 여러분들의 직접적, 간접적 조언을 따를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최신 패치를 베타 버전으로 먼저 출시했습니다.
그렇지만, 저희는 비디오 게임을 만들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도전은 저희에게 좋은 도전입니다.
작년 이맘때쯤 제가 여러분 모두에게 처음으로 글을 썼습니다. 프랜차이즈로서 우리가 어디에서 잘못을 저질렀고 무엇이 중요한지를 놓쳤는지 인정하는 내용의 글이었습니다. 당연히 그 메시지는 희망과 강한 회의가 섞인 반응으로 받아들여졌습니다.
저는 이러한 문제들을 하룻밤 사이에 해결할 수 없으며,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그 여정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우리가 여러분에게 정말로 중요한 것에 초점을 맞추는 동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주셨습니다. 덕분에 저희는 여러분께서 저희 게임에서 얻는 가치와 품질의 투명성과 일관성 향상과 같은 여러분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과 시간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우리가 이러한 약속을 이행하기 위한 첫걸음을 튼튼하게 내디뎠다고 생각하고, 가능한 한 정직하고 명료하게 자신을 드러내려고 노력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더 많은 아이디어를 얻기를 기대합니다.
작년에는 파라오의 무료 업데이트로 큰 규모의 다이너스티 확장팩과 하이 타이드 DLC를 출시했습니다. 또한, 섀도우 오브 체인지의 콘텐츠를 더 추가하여 원래의 규모를 되찾고, 부패의 왕좌를 분할하여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했습니다. 워해머 3은 방대하고 복잡한 게임이기 때문에, 더 자주 패치를 적용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팀이 직접 블로그와 비디오를 통해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스티브, 리치, 션, 토도르, 미치, 빅터, 조쉬, 크리스, 밀초, 그리고 What's Next 시리즈를 통해 여러분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일하는 많은 사람들이 여러분께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러분이 보시는 것들을 실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QA, 개발팀, 시설, IT,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핵심 기술 등 그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완벽한 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저희가 기울이고 있는 노력을 여러분께서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저희에게 기대하는 기준에 부응하기 위해 귀를 기울이고, 배우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국과 불가리아 팀이 하나의 큰 팀으로서 각 게임에서 열심히 그리고 열정적으로 일해 준 것에 대해 제가 얼마나 자랑스럽게 생각하는지 말하지 않는다면 바보가 되겠죠.
미래를 내다보면서, 우리는 약속을 이행하는 데 있어 우리의 추진력을 유지하고 더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것입니다.
- 블러드 팩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이 바뀔 것입니다: 만약 미래의 토탈 워 게임이 주제적으로 피를 필요로 한다면, 우리는 별도의 구매 없이 기본 게임에 그것을 포함시킬 것입니다. 이것은 미래의 타이틀에 대한 우리의 연령 등급과 우리가 잠재적으로 게임을 마케팅하는 방식에 있어 증가를 의미할 수도 있지만, 우리는 프랜차이즈가 가능한 한 스릴 있고 몰입적이며 진정성 있게 되기를 원합니다.
- 토탈 워 '런처'가 제거될 것입니다: 저는 저희 모두가 원활한 토탈 워 경험을 원한다고 생각하며, 런처는 그 경험을 방해하는 요소입니다. 저희는 런처를 제거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지만, 그 전에 모드 관리 시스템을 마련해야 합니다. 언제쯤 런처가 제거될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저희는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팩션은 더 이상 얼리 어답터 보너스가 아닙니다: 이것은 과거 출시에서 논란이 되는 기능이었기 때문에, 저희는 저희가 제공하는 기능이 더 많은 플레이어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선주문을 통해 저희를 지원해 주시는 분들을 위해, 저희는 할인 등의 보너스를 계속 제공할 것입니다. 그러나 언제나 그렇듯이, 저희는 커뮤니티 포럼을 통해 여러분의 제안을 듣고 싶습니다.
- 섀도우 오브 체인지는 주요 종족의 업데이트와 함께 개별 구매 옵션을 제공할 것입니다: 저희는 내년 계획을 세우는 과정에서 키슬레프의 콘텐츠에 대한 주요 캠페인 변경 사항과 함께 첸취와 그랜드 캐세이의 일부 작은 개선 사항을 적용하는 한편, 섀도우 오브 체인지를 구매하지 않은 모든 사람들에게 부패의 왕자와 같이 각 팩을 개별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2025년, 토탈 워는 기념비적인 25주년을 맞이합니다! 1년 내내 워해머 3의 새로운 무료 콘텐츠와 DLC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저희는 지난 출시 목록을 돌아보며 2000년부터 출시된 각 타이틀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물론, 새로운 프로젝트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 준비가 되는 대로 내년 말에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저희 팀원들이 충분한 휴가를 즐기기 위해 떠나기 시작하는 지금, 저희는 새해를 맞이하고 이 여정을 함께 계속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팀원들과 여러분 모두에게 멋진 연말과 2025년의 시작이 되기를 바랍니다.
토탈 워는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의 정체성의 일부이며, 우리가 누구인지를 나타냅니다. 여러분의 지원이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을 가능하게 합니다.
여러분과 함께 멋진 전략 게임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즐거운 휴일과 행복한 새해를 기원합니다.
—로저 콜럼, 토탈 워 부사장
내년 말 신작 공개면 발매는 최소 내후년 3~4분기겠네요. 생각보다 많이 늦는군요 엔진 갈아엎기라도 하나
탄퀄 소식은 아직인가..
업데이트 주기보면 아마도 여름까진 기다려야하겠죠
내년 말 신작 공개면 발매는 최소 내후년 3~4분기겠네요. 생각보다 많이 늦는군요 엔진 갈아엎기라도 하나
그동안 딴 게임을 하거나 기존작들 재탕해야겠음
구글번역인가요?
아 섀도우 dlc 더 기다릴걸... O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