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베데스다 스튜디오하고는 상관없는 루머임.
프로덕션 주체는 마소이고 게임 개발은 Virtuos 게임스라는 외주 협력, 혹은 리마스터 전무 게임 개발사임.
베데스다는 공식적으로 자사 스튜디오가 자사 게임 리마스터나 리메이크는 하지 않을 거라고 못막았음.
이 루머는 예전에 Virtuos의 전직원이 레딧에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혹은 리메이크를 자사가 개발하고 있다는 뉴스를 알리면서
시작되었는데 유출된 마소 합병 문서에는 출시가 2022년이었음. 결국 구라라고 사람들은 생각했는데 최근 다시 2025년 출시라는
루머가 유출된 것임.
베데스다 스튜디오하고는 상관없는 루머임.
프로덕션 주체는 마소이고 게임 개발은 Virtuos 게임스라는 외주 협력, 혹은 리마스터 전무 게임 개발사임.
베데스다는 공식적으로 자사 스튜디오가 자사 게임 리마스터나 리메이크는 하지 않을 거라고 못막았음.
이 루머는 예전에 Virtuos의 전직원이 레딧에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혹은 리메이크를 자사가 개발하고 있다는 뉴스를 알리면서
시작되었는데 유출된 마소 합병 문서에는 출시가 2022년이었음. 결국 구라라고 사람들은 생각했는데 최근 다시 2025년 출시라는
루머가 유출된 것임.
그거는 리메이크나 리마스터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유료 DLC 팔아먹으려고 그런거...
그 증거로 LE 소유자한테는 SE를 무료로 배포해버림
스카이림 LE 같은 경우 워낙 확고한 무료 모드 생태계가 있다보니 아예 SE로 분리시키고 유료 모드 생태계를 접목시킴
개같은 거...
이미 유료 모드 생태계 기반 하에서 출시된 폴아웃4 같은 경우 따로 SE니 AE니 안 나오잖음...
즉, 베데스다의 리메이크/리마스터 안 한다 방침은 틀리지 않았음
애초에 베데스다는 리메이크 장사질에 관심이 없음
LE 소유자한테 SE, AE 무료로 뿌려대는거 보면 리메이크로 돈 벌어먹으려는게 목적이 아님..
유료 모드판을 만들려는게 목적이지...
LE는 유료 모드판이 만들어지기 전에 나온거라 베데스다가 쉽게 유료 모드판을 만들기 어려웠지만
아예 유료 모드판을 설계하고 그 위에 SE 랍시고 내놓은 것 뿐임...
폴아웃4도 나온지 벌써 수년이 지났지만 SE나 AE 따위는 안 만들고 있음..
왜? 폴아웃4는 아예 출시 단계부터 유료 모드 판 위에서 개발됨...
npc 상호작용이 복잡하고 퀘스트 진행루틴에 퍼즐성이 강해서 스카이림보다 헤멜일이 많았던 작품
그래서 였는지는 몰라도 버그가 진짜 쩔었음... 스카이림도 버그가 많은데 오블리비언에 비할 바는 아니었던걸로 기억함
그러한 만큼 스카이림에서 느낄수 없는 재미를 느낄수 있기도 했었고
리마스터로 나올거라는 거에 1표 6도 소식없는데 리메이크 할리가..
베데스다 스튜디오하고는 상관없는 루머임. 프로덕션 주체는 마소이고 게임 개발은 Virtuos 게임스라는 외주 협력, 혹은 리마스터 전무 게임 개발사임. 베데스다는 공식적으로 자사 스튜디오가 자사 게임 리마스터나 리메이크는 하지 않을 거라고 못막았음. 이 루머는 예전에 Virtuos의 전직원이 레딧에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혹은 리메이크를 자사가 개발하고 있다는 뉴스를 알리면서 시작되었는데 유출된 마소 합병 문서에는 출시가 2022년이었음. 결국 구라라고 사람들은 생각했는데 최근 다시 2025년 출시라는 루머가 유출된 것임.
모로윈드 리메이크좀
제일 초기작이나 모로윈드가 아니라 오블리비언인가...제일 잘 팔렸나;?
모로윈드 리메이크좀
리마스터로 나올거라는 거에 1표 6도 소식없는데 리메이크 할리가..
굳이? 할 거면 차라리 3편을 해주라...
엘더6도 소식이 없는 상황에 스타필드의 타격이 적잖을텐데 과연 베데스다가 오블리비언을 리메이크 할 여력이 있나?
2나 3부터 해야 하는거 아닌가
분명 이거도 출시부터 크리에이션 클럽 들어있겠지
대거폴 리메이크라면 몰라도 오블리비언?
나올거면 루머말고 소식 빨리 알려줬음..
베데스다 스튜디오하고는 상관없는 루머임. 프로덕션 주체는 마소이고 게임 개발은 Virtuos 게임스라는 외주 협력, 혹은 리마스터 전무 게임 개발사임. 베데스다는 공식적으로 자사 스튜디오가 자사 게임 리마스터나 리메이크는 하지 않을 거라고 못막았음. 이 루머는 예전에 Virtuos의 전직원이 레딧에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혹은 리메이크를 자사가 개발하고 있다는 뉴스를 알리면서 시작되었는데 유출된 마소 합병 문서에는 출시가 2022년이었음. 결국 구라라고 사람들은 생각했는데 최근 다시 2025년 출시라는 루머가 유출된 것임.
10주년 / 구 SE / 뉴 SE / AE 에디션만 네개인데 리마스터가 없다고?? 요 놈들도 입만 열면 구라네 ㅋㅋ
정확히 쓰지 못했는데 스타필드 발매 이후 이야기입니다. 베데스다는 스타필드, 폴아웃, 엘더스크롤 후속작 개발에만 전념하고 산하 스튜디오는 자사 게임의 리마스타나 리메이크는 하지 않을 거라 밝혔죠.
그거는 리메이크나 리마스터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유료 DLC 팔아먹으려고 그런거... 그 증거로 LE 소유자한테는 SE를 무료로 배포해버림 스카이림 LE 같은 경우 워낙 확고한 무료 모드 생태계가 있다보니 아예 SE로 분리시키고 유료 모드 생태계를 접목시킴 개같은 거... 이미 유료 모드 생태계 기반 하에서 출시된 폴아웃4 같은 경우 따로 SE니 AE니 안 나오잖음... 즉, 베데스다의 리메이크/리마스터 안 한다 방침은 틀리지 않았음
애초에 베데스다는 리메이크 장사질에 관심이 없음 LE 소유자한테 SE, AE 무료로 뿌려대는거 보면 리메이크로 돈 벌어먹으려는게 목적이 아님.. 유료 모드판을 만들려는게 목적이지... LE는 유료 모드판이 만들어지기 전에 나온거라 베데스다가 쉽게 유료 모드판을 만들기 어려웠지만 아예 유료 모드판을 설계하고 그 위에 SE 랍시고 내놓은 것 뿐임... 폴아웃4도 나온지 벌써 수년이 지났지만 SE나 AE 따위는 안 만들고 있음.. 왜? 폴아웃4는 아예 출시 단계부터 유료 모드 판 위에서 개발됨...
야비군
루머에 따르면 오블리비언 리메이크의 엔진은 언리얼 5라고 합니다. 이 말은 모드 툴은 리메이크 버전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소리죠. 베데스다가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한 모드 툴을 굳이 따로 만들어 줄 이유가 없으며 Virtuos 게임스는 그럴 능력 자체도 없어요.
4편 진짜 재밌는데..
오블리비언 리메이크면 진짜 기대되긴하는데
스카이림의 수많은 에디션 같은 굳이 ? 이 느낌일거라 생각함
리메이크도 버그맛집이면 재밋긴 하겠다
나오면 모드보다 딸리네요..로 도배 될 듯... ㅋㅋ
리메이크 할거면 1부터 해야지
npc 상호작용이 복잡하고 퀘스트 진행루틴에 퍼즐성이 강해서 스카이림보다 헤멜일이 많았던 작품 그래서 였는지는 몰라도 버그가 진짜 쩔었음... 스카이림도 버그가 많은데 오블리비언에 비할 바는 아니었던걸로 기억함 그러한 만큼 스카이림에서 느낄수 없는 재미를 느낄수 있기도 했었고
베데스다의 최신 엔진으로 옮겼다 >>> 걍 포팅아님?? 아에 다른 계통의 엔진으로 옮겼다 >>> 모드 싹다 호환안됨. 그대로에 그래픽만 업글했다 >>> 걍 ENB랑 그래픽개선 모드쓰지? 뭘하던 욕만먹을 거 같은데
아무도 모드 호환될거라 기대도 안할텐데;
베네스다 리메이크, 패치특 기존 모드 싹다 조짐
개인적으론 스카이림만큼 재밋게 했었던 기억이 남.. 마영전 이비 외형 모드만 깔고 했었는데
리마스터면 ui가 너무 옛날거라 플레이가 많이 답답할 거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