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최신 업뎃으로 여러 AAA게임에서 AMD GPU 문제 해결
(DeepL번역입니다)
Windows 업데이트로 AMD GPU가 여러 AAA게임에서 멈추는 현상이 해결된 것으로 알려짐
많은 게이머들의 보고에 따르면,
Windows 11의 KB5070311 업데이트는
일부 AMD Radeon GPU 사용자들이
배틀필드 6,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7, 아크 레이더스 같은 AAA급 게임에서 겪어온 문제들을 해결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AMD의 최신 GPU 드라이버를 사용 중일 때조차도
Windows에서 “GPU 멈춤”, “드라이버 제거됨”, “추가 명령을 수락하지 않음” 등의 오류를 유발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Windows 11의 10월 업데이트 이후 보고되어 왔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일부 게임에서 엔비디아 GPU의 게임 성능을 거의 절반으로 떨어뜨린 바로 그 업데이트입니다.
Windows Latest는 다수의 게이머들이 Windows 11용 KB5070311 업데이트가
많은 게이머들의 AMD 드라이버 멈춤 문제를 완화시켰다고 보고하고 있다고 전합니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11 10월 업데이트가 AMD와 엔비디아 GPU 사용자 모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음을 시사합니다.
업데이트 KB5070311에는 디스플레이 및 그래픽 관련 수정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Windows 11의 KB5070311 업데이트에는 "지원되지 않는 그래픽 카드 감지됨" 문제에 대한 수정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운영체제에 GPU 감지 방식을 일부 변경했음을 확인시켜 줍니다.
이로 인해 AMD 사용자들이 보고하는 일부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AMD 드라이버(AMD Software 25.11.1)의 "알려진 문제" 항목에도
여러 건의 "간헐적인 애플리케이션 충돌 또는 드라이버 시간 초과" 문제가 기재되어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사용자 보고에 따르면,
이러한 "간헐적인 애플리케이션 충돌 또는 드라이버 시간 초과" 문제는
AMD 측의 드라이버 문제보다는 OS 수준 문제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주요 OS 업데이트를 테스트하고 출시하는 방식을 심각하게 재고해야 합니다.
단일 Windows 업데이트가 AMD와 엔비디아 GPU 사용자 모두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면,
마이크로소프트의 OS 업데이트 테스트의 엄격성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KB5070311은 지금 별도로 설치하거나, Windows 11의 다가오는 12월 업데이트의 일부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특정 게임에서 안정성 문제를 겪고 있는 AMD 사용자라면 이 업데이트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만 AMD는 잠재적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Nvidia의 발자취를 따라 새 드라이버를 출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의 KB5070311 업데이트 역시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다크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화면 깜빡임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