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테크굴기 원동력은 시장 성숙때까지 규제 안하는 것
[한국 추월하는 차이나 테크] [下]
2005년 나온 간편결제 알리페이… 11년간 이체·거래금액 제한 안받아
온라인 결제 업체 허가제도도 서비스 나온지 7년만에야 도입
中 테크굴기 원동력은 시장 성숙때까지 규제 안하는 것
[한국 추월하는 차이나 테크] [下]
2005년 나온 간편결제 알리페이… 11년간 이체·거래금액 제한 안받아
온라인 결제 업체 허가제도도 서비스 나온지 7년만에야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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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만 성장하면 다른 건 희생해도 된다는 건가요? 그리고 기사 의도가 뻔히 보이는데 중국 잘나간단 이야기를 하시네. 저 기사에서 중국은 중요한게 아닙니다. 우리기업 규제 풀라는 소리지.
그 수소차 굴기가 왜 생겼는지는 생각 않해보셨나보네요 현재의 기름,가스차 체계에서는 죽었다가 깨어나도 독일,일본차를 못이긴다고 판단해서 판을 뒤엎을려고 저러는 겁니다. 운좋게 수소차,전기차가 친 환경적인거죠. 한국같이 코딱지 만하고 기업규제가 약한 나라에서 규제 더 풀다가는 x됩니다
왠지 이거 결과만 좋으면 과정이 어떻게되었든 무시해도 좋다라고 느껴지는데?
그래서 중국 환경오염이 심각. 하여간 경제만 얽히면 죄다 친기업 기사만 쓰니.
사이파이
경제만 성장하면 다른 건 희생해도 된다는 건가요? 그리고 기사 의도가 뻔히 보이는데 중국 잘나간단 이야기를 하시네. 저 기사에서 중국은 중요한게 아닙니다. 우리기업 규제 풀라는 소리지.
사이파이
그 수소차 굴기가 왜 생겼는지는 생각 않해보셨나보네요 현재의 기름,가스차 체계에서는 죽었다가 깨어나도 독일,일본차를 못이긴다고 판단해서 판을 뒤엎을려고 저러는 겁니다. 운좋게 수소차,전기차가 친 환경적인거죠. 한국같이 코딱지 만하고 기업규제가 약한 나라에서 규제 더 풀다가는 x됩니다
운좋게 친환경이라기보다는 신산업도 발전시키면서 환경도 개선시키는 거죠. 중국 친환경 예산이 2020년까지 한화로 오백조원입니다. 환경에 투자 엄청해요. 단기간에 나아질게 아니라 티가 안나는거뿐이죠.
왠지 이거 결과만 좋으면 과정이 어떻게되었든 무시해도 좋다라고 느껴지는데?
저것도 결국 일당독재라 가능한 것들중 하나일뿐이지 결국 민주주의 사회에서 보면 저런 장점은 독이 든 사과 아닌가
역시 불법의 나라
특허무시 불법복제가 성장동력아닌가?
한국도 IMF 이전에는 저런 일본식 방법이 무조건 옳다고 생각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