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길티기어 이그젝스 샤프 리로드의 가격은?
YBM시사닷컴: 일반판 기준으로 4.5만원 ~ 5만원미만입니다.
Q: 앞으로 한글화 되어 출시될 세가 타이틀은?
YBM시사닷컴: 현재 세가 코리아와 협의중으로 자세한 사항은 추후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Q: 사쿠라 대전은 한글화 되는지요? 한글화 된다면 어느선까지 인지요?
YBM시사닷컴: 사쿠라 대전은 한글화 되며, 한글화의 정도는 현재 협의중입니다. 세가는 원작 훼손에 대해서 상당히 엄격한 편입니다. 아직까지는 한글화 부분에 있어서 저희 YBM이 차지하는 비중은 작습니다. 현재는 세가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Q: 버추어 파이터4 에볼루션의 한글화 정도는?
YBM시사닷컴: 버추어 파이터4 에볼루션은 저희와 계약전에 이미 한글화가 완료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자막만 한글화 된 상태로 한글 입력등은 불가능합니다. 음성은 일본판과 동일합니다.
대신 일본판에 존재했던 버그는 모두 수정됐다고 합니다.
Q: 그렇다면 한글화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그러한 형태인가요?
YBM시사닷컴: 그렇지는 않습니다. 앞으로 한글화에 대해서는 세가와 YBM시사닷컴이 공동으로 하게 됩니다. 세가는 자사 타이틀에 대해서 다른 제작사 보다 좀더 엄격한 자세입니다. 우선은 세가의 입장을 먼저 반영하는 방향이지만 차후에는 저희의 목소리를 더 반영시킬 수 있도록 노력중입니다.
Q: 버추어 파이터4 에볼루션의 완성도는?
YBM시사닷컴: 현재 100% 완료된 상태로 영등위에 심의서를 제출했습니다.
Q: 사쿠라 대전 후속작의 동시 발매는 가능한지요?
YBM시사닷컴: 사쿠라 대전5의 동시발매를 요청했지만 시기상의 문제로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대신, 쿠노이치와 소닉 히어로즈의 동시발매를 추진중입니다.
Q: 소닉 히어로즈는 전기종으로 발매되는지요?
YBM시사닷컴: 세가는 2003년을 PS2의 해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선 PS2로 발매하고 타기종은 부수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이니셜D의 발매일은 일본판과 어느정도 차이가 나는지요?
YBM시사닷컴: 저희는 3개월 이내 발매를 원하고 있지만 이제 막 세가와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에 구체적인 스케줄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번달 말에 세가 개발진과 회의를 통해 결정할 것입니다.
Q: 이니셜D의 한글화 정도는?
YBM시사닷컴: 기본적으로 음성은 "길티기어 이그젝스 샤프 리로드"에서 채용한 방식과 같이 한국어와 일어 선택이 가능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세가측에 요구한 사항은 1. 음성 녹음이 진행된다면 한국의 애니메이션과 동일해야 한다 2. 배경음악은 일본판과 동일 3. 게임속에 등장하는 만화의 이미지 컷들은 한국판으로 대체(이것에 관한 라이센스 때문에 수정된 기사가 올라갔습니다.) 4. 배경 그래픽(지명등)에 관해서는 한국어로 표기 5. 타쿠미는 타쿠미, 분타는 분타이다. 6. 이름 입력은 한글로. 이상입니다.
Q: 세가 스포츠 타이틀의 발매는?
YBM시사닷컴: 세가 타이틀의 발매는 장기간의 토론을 통해 일본 세가가 가지고 있는 타이틀에 한해서만 진행되었습니다. 세가스포츠등 일본세가 이외의 타이틀은 다음번에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가의 타이틀이 워낙 방대해서요 (웃음)
Q: 세가의 기존 타이틀의 발매되는?
YBM시사닷컴: 입이 간지럽지만 목요일에 발표할 예정이기 때문에 조금만 참아주세요.
Q: Xbox나 게임큐브용 타이틀은?
YBM시사닷컴: 현재 검토중입니다. 세가가 PS2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중에 있지만, Xbox와 NGC용 타이틀 발매도 요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주 목요일에 Xbox와 관련한 중대 발표가 있을 예정이므로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Q: 쉔무2의 한글화 예정은?
YBM시사닷컴: 세가 방문시 꼭 스즈키 유 씨에게 물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즈키 유씨가 OK한다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목요일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Q: 세가에서 몇개되진 않지만 J리그를 배경으로한 사카츠쿠시리즈등 흥행이 보장 되지 않는 작품의 발매도 가능합니까?또 가능하다면 현지 로컬라이징도 가능합니까?(ex:K리그...)
YBM시사닷컴: 쯔꾸루 시리즈에 대해서는 세가에게 해외버전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지 않았다는 부정적인 대답을 들었습니다.
Q: 세가는 히트메이커 롯소 소닉팀등으로 부서가 나뉘어져 개발하는데 그 부서들의 게임을 총괄적으로 발매할 수 있습니까?
YBM시사닷컴: 네, 세가타이틀은 세가 본사에서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Q: 세가 에이지 시리즈의 한글화는?
YBM시사닷컴: 세가에서 세가 에이지 시리즈의 해외발매는 아직 생각해 본적이 없다고 합니다.
Q: 세가와 손잡게된 이유는?
YBM시사닷컴: 세가는 게임업계에 있어서 일류로서 한국 게임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서입니다.
Q: 차후 발매되는 게임은 YBM시사닷컴과 세가 측에서 동등한 조건을 가지고 국내유저와 일본유저의 갭을 줄일수 있는 방향으로 조건이 갖추어져 있습니까?
YBM시사닷컴: 물론입니다. 아쉬운점은 세가와의 계약이 늦어져서 일부 타이틀의 발매가 늦어졌다는 것입니다. 쿠노이치와 소닉히어로즈부터는 그러한 갭이 없을 것입니다.
Q: 세가 타이틀의 발매는 한시적인가요? 지속적인가요?
YBM시사닷컴: 저희가 망하지 않는한 지속적으로 발매할 것입니다.
Q: 세가의 새로운 게임기가 나오는지요?
YBM시사닷컴: 세가와의 회의중에 질문을 해보았지만 사실무근이라고 하더군요.
Q: 드림캐스트 재고 수입은?
YBM시사닷컴: 드림캐스트 HW/ SW의 재고가 세가에는 하나도 없습니다. 저희도 샘플조차 받지 못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는?
YBM시사닷컴: 기존의 제작사와는 차별화된 전혀 다른 시스템의 게임 제작사가 될 예정입니다.
간신히 찍은 한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