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입니다.
목요일 Assassin 's Creed Valhalla의 1.0.4 패치는 Ubisoft의 최신 대규모 오픈 월드에 대한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이며 광범위한 게임 플레이 개선 및 버그 수정을 제공하는 중요한 업데이트 이지만 물론 Digital Foundry의 초점은 기술 검증에 더 중점을 둡니다. 차세대 출시 라인업 중 가장 논란이 많았던 것에 대해 모든 사양 이점에 대해 Xbox Series X는 PlayStation 5에 대한 성능 저하로 실행되었으며 Xbox Series S는 시그니처 차세대 60fps 지원없이 출시되었습니다. 1.0.4 패치는이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으며 실제로 그렇습니다. 또한 4K30 품질 모드도 추가합니다
우선, 우리는 새로운 패치가 출시되면서 나타난 흥미로운 주름을 해결해야합니다. Xbox Series X에서 성능 상황이 훨씬 개선되었다는 광범위한 합의가 있었지만 PlayStation 5 버전이 지금 보다 더 나빠 졌다는 또 다른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 이것을 바로 정리하기 위해, 우리는 이것이 실제로 사실이라는 한 가지 예만 찾을 수있었습니다. 소개 컷 신은 우리의 첫 번째 테스트에서 볼 수 없었던 프레임 속도에 가끔씩 조금씩 떨어집니다 . 다른 모든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PlayStation 5는 이전과 동일한 동적 해상도 결과로 동일한 프레임 속도로 실행됩니다.
변화가 있었던 곳은 Xbox Series X입니다. Ubisoft는 성능 저하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진전을 보였고, 화면이 찢어지는 것을 크게 줄였습니다.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크게 개선되었으며 가장 엄격한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Xbox Series X는 이제 PlayStation 5를 능가 할 수 있습니다. Ubisoft가 어떻게 그렇게 짧은 시간에 엄청난 전환을 달성했는지는 기술적 인 기적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엄청난 최적화 푸시의 결과이지만 솔루션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Assassin 's Creed Valhalla의 모든 버전은 목표 프레임 속도에 도달하기 위해 프레임 당 그려지는 픽셀의 양을 조정하는 동적 해상도 스케일링을 지원합니다. 출시 당시 두 콘솔의 잠재적 해상도 '윈도우'는 최저 1440p에서 최고 1728p까지 확장되었습니다 (두 축에서 전체 4K 해상도의 67 %에서 80 %까지). 이것은 PlayStation 5 버전 게임의 경우로 남아 있지만 Series X의 하한선은 1188p (전체 4K의 55 %)로 감소했습니다. 명확하게 말하면 Series X는 필요할 때만 새로 도입 된 저해상도를 활용합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에서 픽셀 수는 상당히 높습니다.
그러나 DRS 창을 넓히는 것은 Ubisoft가 여기서 목표를 달성 한 방법이며 좋은 솔루션입니다. 순간적으로 낮은 해상도는 훨씬 더 눈에 띄는 화면 찢어짐을 방지하기위한 공정 거래입니다. 사실, 자체 찢김 문제를 제거하기 위해 PlayStation 5에도 롤아웃하는 것으로 충분하며 동일한 솔루션이 두 차세대 시스템에 모두 배포되지 않았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지금은 PlayStation 5가 더 높은 해상도로 실행되는 반면 Xbox Series X는 일반적으로 터치가 더 부드럽습니다.
패치 1.0.4는 또한 두 컴퓨터 모두에 대해 4K 품질 모드를 도입했는데, 이는 예상대로 정확히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PS5 및 Series X의 60fps 프레임 속도는 균일 한 프레임 속도의 30fps로 거래되며, 우리가 측정 한 모든 픽셀 수에서 두 버전 모두 풀 4K로 실행됩니다. 동적 해상도 스케일링은 배제 할 수 없지만 ( 모든 시나리오에서 일관된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확실히 지배 되어야한다고 주장합니다 )이 모드에서는 두 콘솔을 효과적으로 상호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처음에 일부 그래픽 다운 그레이드와 더 낮은 해상도 (DRS, 일반적으로 약 1296p)로 출시 된 Xbox Series S로 이어졌고 이제 새로운 패치 덕분에 초당 60 프레임 성능 모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eries S 버전에 추가 된 것은 환영 할만한 추가 기능으로, 충분한 CPU 오버 헤드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60fps로 게임을 실행하기에 충분하지만 문제는 감소 된 4 테라 플롭 GPU가 따라 잡을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전반적으로 대답은 긍정적이지만 분명한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해상도가 큰 타격을 입습니다. 하한이 720p에 불과한 동적 해상도 창이 열리고 종종 해당 해상도 주변에서 실행되거나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 중에 최대 800p까지 실행됩니다. 작동하며 일반적으로 시리즈 X의 Valhalla 출시 버전보다 성능이 더 우수하지만 최신 패치의 유동성과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용감한 노력이지만 720p 게임조차도 60fps로 고정 된이 게임을 실행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화면이 찢어지는 현상이 눈에 띕니다. 게임이 30fps로만 출시 된 이유는 분명합니다.
요약하면이 패치는 Xbox 시리즈 콘솔에 적합한 패치이며 타협이 이루어졌지만 그에 대한 보상은 가치가 있습니다. Series X의 경우 스트레스 포인트에서 PlayStation 5보다 훨씬 낮은 해상도로 실행될 수 있지만 화면이 찢어지는 빈도는 크게 줄었습니다. 이제 PS5가 느리게 실행될 수 있다는 걱정은 대부분 근거가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거기에서 DRS 창을 넓히면 Series X에서와 마찬가지로 Sony 콘솔의 전반적인 경험이 향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기억하십시오. 해상도는 60fps를 유지하기 위해 떨어집니다. 그렇지 않으면 GPU가 관리 할 수있는 픽셀 수에 관계없이 실행됩니다. 한편 Series S의 60fps 게임 옵션은 좋은 옵션이지만 매우 낮은 해상도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여기에 진행 상황이 있습니다.
결국 XSX 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한게 아니라 해상도를 낮춰서 화면 찢김 문제를 줄였군요....
티어링이 문제되니까 문제의 원인을 없애버렸네 ㅋㅋㅋ 해결을 해야지 해상도만 낮췄구만 일단
옵티마이즈 마크는 도대체 왜만든거 ㅋㅋ
유비에게 엑박 최적화 타이틀은 무슨 의미일까??
xbox series x 하한선은 1188p (전체 4K의 55 %)로 감소 xbox series s 하한이 720p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 중에 최대 800p까지 ㅋㅋㅋ 개발킷 문제 X 풀성능 다쓴거 O
XSX 슬슬 제성능 나오는듯
이것은 PlayStation 5 버전 게임의 경우로 남아 있지만 Series X의 하한선은 1188p (전체 4K의 55 %)로 감소했습니다.
정신승리 축하합니다.
55%면 4k 타이틀 달기엔 너무 부끄러운 수준 아닌가 ㅋㅋ
와 아직도 정지 안당했네 딱 봐도 세컨 어그로 꾼인데
아까글에도 똑같은 댓글 다는거보니 어그로인듯
결국 XSX 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한게 아니라 해상도를 낮춰서 화면 찢김 문제를 줄였군요....
PS5 도 재설치 하지 않으면 퍼포먼스가 저하되는 문제가 있고... 이번에도 이래저래 여러번 패치가 더 진행되어야 좀 안정화될 듯... 근데 XSS 은 낀세대 작품인데도 벌써 퍼포먼스가 이래버리면....(-_-)
구글 번역기라 그런가;;; 좀 이상하네;; 엑시엑이 ps5를 능가하지만 해상도는 낮아졌다는 건 무슨 소리지;;;;;;; 해상도가 낮아졌으면 ps5보다 낮아졌다는 소리 아닌가;
스트레스 테스트(아마 프레임 유지?)에서 PS5보다 낫다는 건데, 그 이유가 별 게 아니라 그냥 최저 해상도 1188p까지 떨궈서 그렇다는겁니다.
아;;; 별의미 없는 거네요;;
티어링이 문제되니까 문제의 원인을 없애버렸네 ㅋㅋㅋ 해결을 해야지 해상도만 낮췄구만 일단
유비에게 엑박 최적화 타이틀은 무슨 의미일까??
발할라뿐만 아니고 더트랑 용과같이 콜드워 최적화 딱지 붙은거 어느하나 더나은 성능을 보여주는 타이틀이 없는데 어디문제일까요?
검은사막이 있습니다...아마 현재로선 유일할듯..
노답같은 국산게임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이 있습니다. 엑시엑 120프레임 플스5 60프레임 인데 플스는 이마저도 유지못함 거기다 60프레임도 그래픽 옵션 낮춰야 유지되는거 이따구로 나온 이유는 검사는 차세대 전용 클라이언트 자체를 안만들어서 하위호환만 되고있음. 데스티니 워프레임같은 다른 온라인 콘솔 게임들 차세대기 전용버전 만들어낼때 펄어비스는 최대한 작업중 어쩌구 공지때리더니 실제로는 아무것도 안함 갓겜 검은사막 진짜 애증으로 한다
진짜 갓겜이네요
최적화를 해야 상대기종이랑 비슷하거나 조금 나은정도면 실제성능이 밀리거나 최적화를 실제로는 안했거나 로 보이지 않을까요??ㅎㅎ
엑엑 하위호환 최적화란 뜻일듯 더트 양기종 하위호환하고 차세대 비교 올라왔었는데 엑시엑 버전은 모델링이 플5 차세대급 옵션이 아니라 플프로 엑엑 모델링을 업스케일 한 것에 가까웠음 제작사들 마소가 쉽게 하위호환하게 해준다니깐 그냥 하위호환하고 차세대라고 구라로 팔아먹는거 같기도 함
그래도 화면찢어짐보단 해상도 낮추더라도 프렘 잡는게 좋네요
임기응변이긴해도 티어링 생기는것보다는 해상도를 낮추는게 낫긴하지. 일반유저는 해상도 조금 차이나는건 거의 구분못하니까. 근데 그래도 아직 티어링 몇몇 부분 나온다는건 뭔가 좀 아쉽네
옵티마이즈 마크는 도대체 왜만든거 ㅋㅋ
귀큰놈과 필구라를 믿은 내가 잘못이었다..
이번 세대 멀티플랫폼 게임은 어크 발할라 사례로 보건데, 엑박시리즈에 맞춰 그래픽타겟을 낮춰버리면 플5도 하향평준화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겠군요.
xbox series x 하한선은 1188p (전체 4K의 55 %)로 감소 xbox series s 하한이 720p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 중에 최대 800p까지 ㅋㅋㅋ 개발킷 문제 X 풀성능 다쓴거 O
vg에선 엑시스 675p까지 떨어진다던데 디파는 720p로 분석했네요
거기다 시리즈S는 60프레임이라고 좋아했는데 최대 800p ㅋㅋㅋ
딱 300불 정도 돈값 하는 듯 하네요
300달러 값도 못하죠. 지들말론 해상도만 다르지 나머진 XSX랑 같다고 어필했는데 현실은 프레임도 박살나고 그 해상도도 못지키는데 어설픈 투트랙의 참사일뿐
한 33만원에 최신게임 800p 60fps 정도로 돌리는 건데 그 정도면 괜찮은 가격이라고 봐요
엑시엑 최저해상도가 구엑원수준까지 떨어지는 거임?
ㅋㅋㅋ 엑시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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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49231754
스위치급 해상도
루리웹-749231754
진짜 엑시스때문에 괜히 많은 문제점과 비아냥이 생기고 있는 기분임
루리웹-749231754
사실상 싼값으로 차세대 해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기기 같네요
루리웹-749231754
마소 지들딴엔 360때 299의 좋은추억덕분인지 299 기기내면 가격에 민감한 콘솔유저들에게 크게 어필할거라 믿고 낸 기기죠 그러나 까보니 성능은 그 광고했던거보다 처참하니 실패한 기기
위대한결말 거기에서 영상보면 물감가지러갈때 로키도 따라오던데 난 문열고 문앞에서 꿈쩍도안하고 서있기만하던데..물감 가져가도 아무런 반응도없고 이거 버그는 안고쳐주나! 아스가르드에서 더이상 진행불가인디..
amd 글카는 는 숫자를 믿으면 안된다 라고 훈수 주셨던분...생각나네...
근데 3070이 qhd에서 70프레임 정도 나오는 것 같은데 이러면 ps5 단독으로 봤을때 예상보다 성능이 훨씬 잘나오는거 같네요. 거의 당초 xsx가 보여줄거라고 생각한 수준의 퍼포먼스를 내고 있는거라 xsx 최적화 문제가 아닐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마소측 출시전 인터뷰를 봐도 이런 결과 예상을 못한 것 같던데..
800P도 안 나오는 차세대 게임기라니... 돈이 아깝다
엑시스는 공정빨로 엑엑급 글카성능 뽑아주겠지했는데 그마저도 안 나오네 199로 떨어져야 제 값할 듯
cpu때문에 절감못한거긴 했어도 저런 처참한 성능에 299는 명백히 비싼거 확정된거죠. 못해도 249고 199로 냈어야할 기기 물론 최선은 투트랙 포기하고 XSX로 단일화해야함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크게 개선되었으며 가장 엄격한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Xbox Series X는 이제 PlayStation 5를 능가 할 수 있습니다. ?
전에 누가 비유한다고 플스5는 소나타 엑시엑은 제네시스라고 하던거 생각나네 ㅋㅋㅋㅋㅋㅋ
엑시스는 좀 처참한데,, 720p 게임조차도 60fps로 고정 된이 게임을 실행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화면이 찢어지는 현상이 눈에 띕니다.. 720p에 60도 버거워 하는 차세대 겜기라니...
분명히 엑시엑이 gpu 성능은 좋은데 먼가 cpu랑 병목 현상이 있는듯. 그리고 아마도 출시 했을때 해상도로 수직동기화 걸어버리면 디파 분석에서 나오는것 같이 프레임 다운되는 구간 수직동기화로 인해서 심하게 다운될수 있으니 그냥 해상도 낮추고 안정적인 60프레임 만들고 수직동기화 걸어버린게 아닐까 생각..
설계결함인건지 아니면 cu를 풀로 못쓰는건지 6개월이내에 해결못하면 이번세대도 쭉쭉 밀리겠네요 필스펜더도 리더로써는 능력참 부족한 사람이네요
전력 소비를 비교해보니 멀티 게임에서 엑시엑이 플스5보다 더 적은 전력 소비를 한다더군요. 전력 소비에 따라 성능이 결정될 텐데 멀티 게임에서 엑시엑이 플스5보다 못하고. 퍼스트 게임이어야 전력 소비가 플스5급으로 측정. 플스5 GPU 최대 전력 소비가 180이고 XSX는 200인데 저게 CPU와 따로 계산한 수치라면 엑시엑이 멀티 게임에서는 제 성능을 내지 못하는 무언가가 있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퍼스트겜이라도 없으면 성능이라도 시원하게 나와줘야하는데 유비의 개발능력탓으로 돌리기엔 더트도 엑시엑 똥망인거 보면 진짜 문제가 심각한 것 같네요
개발킷 문제라고 치더라고 독점작도 없고 성능도 못 뽑는 현상황은 최악이라고 할만하군요 이후에 상황이 개선된다 하더라도 초기에 경쟁기기에 밀렸다는 이미지는 오래 갈겁니다
망했다는 엑원도 콘솔 시장 철수하지 않고 계속 있었으니. 이번도 그렇게 흐를 것 같네요. 그나마 제니맥스 인수로 엑원 보다 더 망할 가능성이 좀 줄었다 정도?
그냥 기기자체가 어느한쪽에 치우쳐서 균형있게 못만든거같구만, 깡테라플롭스만 올렸지 정작 게임만드는 엔지니어들이 편하게 작업할수있는 구조가 아닌거같은데
엑박정보카페도 이런 정보는 안올리네.. 결국 자기들한테 유리한 정보는 안올리는거보면 거기나 여기나 다 똑같은 사이트..
엑시스 성능에 비해 가격은 별로 합리적이지 않은듯 하네요..뭐 CPU는 좋은 편이니 어쩔 수없다 치더라도, GPU 테라플롭 수치 보고 이건 좀 아니다 생각했는데 역시 우려가 현실이 되었네..
낀세대부터 이러면 차세대는 더더욱 답없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