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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11일) 블리자드가 오버워치2 새로운 영웅 업데이트 및 신규 영웅 밸런스 패치를 공개했습니다.
■ 14시즌: 해저드
대의를 위해 무질서를 신봉하는 신규 스코틀랜드 돌격 영웅, 해저드와 함께 짜릿함이 폭발하는 시즌을 준비하세요. 2-2-2 조합으로 팀워크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6대6 역할 고정 이벤트에서 과거와 현재의 영웅을 개성 있게 조합하여 자신의 능력을 시험해 보세요. 또한, 프리미엄 배틀 패스로 신화 토르 라인하르트가 되어 신의 망치를 휘두르고 최대 5종의 전설 스킨을 획득하세요. 원작의 향수와 꾸미기 아이템, 역동적인 게임플레이가 담긴 14시즌에서 여러분이 멋지게 전장을 지배하고 경쟁의 위험 요소가 되어 게임을 즐기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준비했습니다!
■ 6대6 역할 고정 체험
과거의 향수와 전략이 뒤섞인 6대6 역할 고정 체험을 통해 오버워치 2의 진화를 경험해 보세요. 이 독특한 게임 모드에 뛰어들어 6인 팀의 역동성을 경험하고, 동시에 체계적인 게임플레이를 유지하며 최신 오버워치 2의 영웅들과 기술이 클래식 팀 형식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 영웅 연마 - 애쉬
1월 15일, 애쉬의 영웅 연마 코스가 게임에 등장합니다. 저격 실력을 연습하고 밥을 호출해 함께 전투를 치르세요.
■ 사용자 지정 게임 업데이트
이제 설정 > 영웅 > 일반에서 생명력 재생 지속 능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는 새로운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2월 11일 영웅 밸런스 패치
■ 영웅 업데이트
- 공격 역할 지속 능력
- 약화 효과 지속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치유 감소 효과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전역 투사체 크기 보너스
- 대형 히트스캔 범위가 0.08미터에서 0.07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소형 히트스캔 범위가 0.05미터에서 0.04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대형 투사체 범위가 0.15미터에서 0.12미터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공격 역할의 지속적인 위협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기 위해 전투 중 생명력 치유 속도를 늦춰 지속 능력의 위력을 높였습니다. 동시에 적중률과 이동 시간이 긴 투사체의 적중 확률을 약간 낮췄습니다.
■ 돌격
둠피스트
- 지진 강타
- 충격파 사거리가 18미터에서 15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6.5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최근 로켓 펀치의 벽 충돌 각도가 증가하며 일관성이 높아져, 둠피스트의 상당히 위협적인 영웅이 됐습니다. 이를 고려해 지진 강타에서 생존력을 일부 제거했습니다.
해저드
- 본스퍼
- 가시당 피해량이 6.75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일제 사격 시 중앙 투사체가 더 이상 무작위로 발사되지 않고 항상 직선으로 발사됩니다.
- 날카로운 저항
- 날카로운 저항의 보호 각도가 104도에서 180도로 증가했습니다.
- 초당 공격력이 75에서 70으로 감소했습니다.
- 덤벼들기
- 기본 발사와 빠른 근접 공격 후 회복 시간이 0.3초에서 0.5초로 증가했습니다.
- 가시벽
- 생명력이 350에서 4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밀쳐내기 공격력이 4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간격이 대상당 1.5초에서 1.75초로 증가했습니다.
- 가시 소나기
- 가시 소나기를 시전할 때 잃는 공중 운동량이 90%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 벽 넘기
- 벽 넘기가 발동되는 최소 장애물 높이가 1.75미터에서 1.25미터로 낮아져, 낮은 장애물을 더 안정적으로 넘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해저드는 체험 기간 동안 다소 미흡한 성능을 선보였지만 커뮤니티의 피드백은 대체로 긍정적이었습니다. 기본 발사의 공격력을 높여 본스퍼가 보다 일관성 있고 안정적으로 적을 마무리할 수 있는 도구가 될 수 있도록 기술을 조정했습니다. 날카로운 저항은 3인칭 시점으로 사용하다 보니 보호 효과가 일관되지 않게 느껴지기도 했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방 차단 각도를 넓혀 해저드를 더욱 안정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날카로운 저항의 피해량을 조금 낮춰 본스퍼의 피해량 및 보호 범위의 균형을 맞췄습니다. 그리고 가시벽을 더 강화해 강력한 효과를 부여하고, 잦은 밀쳐내기로 인한 불만을 최소화하기 위해 밀쳐내기 효과의 재발동 시간을 늘렸습니다.
- 마우가
- 기본 방어력이 200에서 150으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 생명력이 375에서 425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지난 패치의 돌파 변경 사항은 마우가의 플레이 스타일을 더욱 활발하게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돌파 변경으로 늘어난 생존력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마우가의 방어력 중 일부를 일반 생명력으로 다시 전환했습니다.
오리사
- 방어력이 300에서 325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생명력이 175에서 150으로 감소했습니다.
- 대지의 창
- 끌어당기는 범위가 8.5미터에서 10.5미터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오리사의 효율성이 예상보다 떨어지기는 했지만, 방어 강화의 열기 감소 메커니즘을 제거함으로써 탄약 자원이 더욱 의미 있게 되어 게임플레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방어력과 생명력 손실은 일부 회복시키면서 이러한 변화는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대지의 창 궁극기가 더 효과적일 수 있다고 판단하여, 이제 더 먼 거리의 적을 끌어들일 수 있지만 피해 범위는 유지하도록 했습니다. 따라서 해당 지역에서 벗어나기가 더 어려워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라마트라
- 탐식의 소용돌이
- 이제 대상에 처음 영향을 줄 때 수평 운동량을 잠시 중단시킵니다.
- 이제 감속 역장이 시야 내 방벽을 무시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이제 탐식의 소용돌이가 고속 운동성 기술을 처리하는 데 더 효과적이지만, 라인하르트의 돌진이나 D.Va의 부스터처럼 일정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이동하는 기술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윈스턴
- 점프 팩
- 공격력이 50에서 60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윈스턴의 도약은 이제 대상 바로 옆에 착지할 때의 보상을 높여 최대 공격력이 높아졌지만, 더 멀리 착지할 때는 여전히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공격
애쉬
- 충격 샷건
- 이제 이동 봉인 기술에 영향 받은 상태에서도 충격 샷건을 활성화할 수 있지만, 애쉬를 움직일 수는 없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이동 봉인 기술에 의해 애쉬가 무력화되었을 때 충격 샷건의 일관성이 없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제 애쉬는 정크랫의 강철 덫 등 이동 기술이 잠긴 상태에선 충격 샷건을 사용하여 적을 밀쳐낼 순 있지만, 자신은 움직일 수 없습니다.
파라
- 급속 추진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9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파라는 높은 비행 기동성과 폭발 피해로 인해 많은 플레이어가 다루기에 까다로운 영웅입니다. 파라의 수평 이동 재사용 대기시간 빈도를 줄여 사용 시 위치 선정에 조금 더 신경을 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소전
- 레일건
- 보조 발사 공격력이 1~100에서 20~120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소전은 최근 에너지 획득 속도를 높이고 분열 사격의 위력을 일부 조정했지만, 보조 발사의 임팩트가 부족해 "레일건을 든 영웅"이라는 핵심 게임플레이 의도가 미약해졌습니다. 현재 피해량을 일부 늘리고 있으며, 최종적으로 얼마나 더 강해질지 계속 지켜볼 예정입니다.
솔저: 76
- 생체장
- 재사용 대기시간이 18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솔저의 효율성이 약간 증가하는 건 환영할 일입니다. 공격 역할의 지속 능력이 변경되었으므로 생체장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메트라
- 순간이동기
- 기본 보호막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시메트라는 꽤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지만, 순간이동기 같은 흥미로운 기술을 파괴하기 더 어렵게 해 팀플레이를 더욱 활성화하려 합니다.
토르비욘
- 대장간 망치
- 공격력이 55에서 70으로 증가했습니다.
- 포탑 설치
- 설치 시간이 3초에서 2.5초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 생명력이 225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포탑의 피해량을 더 늘리지 않는 선에서 포탑의 효율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이제 포탑을 신속하게 설치할 수 있어 더 빠른 게임플레이 속도에 맞춰 포탑 재배치가 가능해집니다. 또한 토르비욘이 높은 생명력을 가지게 되는 심각한 문제를 수정했으며, 다시 한 번 대장간 망치로 적에게 공포를 안겨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벤처
- 드릴 돌진
- 이제 플레이어가 땅속에 있지 않아도 잠복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 빨라집니다.
#개발자의 의견: 공중으로 날아오르는 동안 잠복을 자주 발동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벤처의 재사용 대기시간 주기를 보다 일관성 있게 변경하여 편의성을 향상하였습니다.
지원
바티스트
- 치유 파동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14초로 감소했습니다.
- 범위가 10미터에서 12미터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치유 파동의 설정값을 조정하면 팀원을 더욱 훌륭히 지원할 수 있게 되며 바티스트의 생존 능력 또한 향상될 것입니다.
브리기테
- 격려
- 지속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브리기테의 격려 활성 시간을 제한하기 위해 지속 시간을 줄였지만, 초당 치유량은 그대로 유지하여 격려를 계속 발동해도 치유량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했습니다.
일리아리
- 태양 작렬
- 폭발 반경이 8미터에서 10미터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일리아리의 태양 작렬은 적이 효과를 회피하는 기술 때문에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범위를 늘리면 궁극기의 일관성과 전반적인 효용이 향상될 것입니다.
루시우
- 분위기 전환!
- 자가 치유 감소 효과가 60%에서 40%로 감소했습니다.
- 소리 방벽
- 이제 공중에서 사용 시 더 빠르게 떨어집니다.
#개발자의 의견: 루시우의 생명력 조정으로 인해 전투에서의 생존력에도 영향이 있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자가치유 능력이 향상되어 전투 지속성이 늘어날 것입니다. 또한, 이제 공중에서 소리 방벽 사용 시 더 빠르게 떨어지므로 더 높은 위치에서 더 빠르게 반응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버그 수정
전장
- 아누비스 신전
- 아누비스 신전 전장에서 관전 시 극심한 성능 문제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 브리기테
- 브리기테가 후려치기 기술이 끝날 때 방패를 들고 있어도 여전히 피해를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해저드
- 덤벼들기로 벽에 달라붙을 때 때때로 벽 넘기가 갑작스레 취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해저드와 벽이 완전히 수직일 경우 때때로 벽 넘기가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측면 벽으로 인해 해저드의 전진 이동이 부분적으로 방해받는 경우, 벽 넘기가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르시
- 메르시의 부활 대사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이라
- 모이라의 구슬이 가끔 시각적으로 움직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
- 라인하르트의 대지분쇄 기술이 특정 지점에서 적 영웅에게 영향을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버워치2 #옵치 #블리자드 #블쟈 #Blizzard #Overwatch #나에리 #액티비전 #배틀넷 #시즌14
모르는 영웅이 많이 늘었네 ;;
둠피가 위협?적인 영웅이 됐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