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익스트림즈 ‘소울프레임’, ‘텐노콘 10주년’ 방송에서 신규 게임 플레이 공개
- 오멘 비스트 ‘브로미우스’, 신규 적 ‘와자드 오브 웨이스츠’, 재설계된 성장 시스템 등 다수의 신규 콘텐츠 발표
- 7월 21일 오후 12시 59분(한국시간)까지 소울프레임 공식 웹사이트에서 ‘프렐류드’에 등록하면, 디지털 익스트림즈가 개발 중인 판타지 액션 RPG ‘소울프레임’의 프리알파 테스트 빌드에 즉시 접속 가능
디지털 익스트림즈(Digital Extremes)는 제10회 연례 텐노콘(TennoCon)에서 최신 ‘소울프레임(Soulframe)’ 개발자 스트리밍(Devstream)을 생중계했다. 이번 방송에서, 곧 출시 예정인 무료 플레이 판타지 액션 RPG ‘소울프레임’의 개발팀은 모든 플레이어가 북미 동부시간 기준 7월 20일 오후 11시 59분(한국시간 7월 21일 오후 12시 59분)까지 공식 웹사이트에서 등록하면 ‘소울프레임 프렐류드(Soulframe Preludes)’에 접근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추가 공개 내용에는 ‘오멘 비스트 브로미우스(Bromius Omen Beast)’ 보스전, 신규 적 캐릭터 ‘와자드 오브 웨이스츠(Wazzard of Wastes)’, 그리고 위험한 네아슨(Neath’uns) 지하 세계가 포함됐다. 또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강화 계획과 향후 프렐류드 업데이트에서의 전투 시스템 발전 방향도 공유되었다.
▶ ‘소울프레임 테노콘 2025 트레일러’
‘소울프레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프 크룩스(Geoff Crookes)는 “소울프레임 프렐류드 프리알파 빌드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직접 게임을 체험한 지 1년이 넘었고, 그동안 많은 교훈을 얻으며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해 왔다.”라며, “지난 텐노콘 이후 우리는 전투의 유연성을 개선하기 위해 막대한 노력을 쏟았고, 그 열정을 새로운 기능 탐색에도 쏟아부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들의 소셜 허브나 월드 트리를 활용한 비동기식 메시징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개발해왔다. 오늘 우리는 다음 빌드에서 추가될 콘텐츠와 향후 방향성에 대해 공유했으며 기존 플레이어와 미래의 플레이어 모두에게 우리의 ‘안전지대’를 벗어나 새로운 시도에 도전하고, 함께 모두가 원하던 무언가를 만들어가겠다는 약속을 드린다.”라고 밝혔다.
■ 주요 발표 요약
▶ 모든 이에게 열려 있는 SOULFRAME:
• 디지털 익스트림즈는 게임에 관심 있는 모든 플레이어를 확장 중인 커뮤니티에 초대한다. 7월 21일 오후 12시 59분(한국시간)까지 Soulframe.com에서 계정을 생성하고, 엔보이(Envoy)의 이름을 확보하면 현재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와 모험을 체험할 수 있다. 프렐류드 등록자는 게임의 정식 출시 전까지 계속해서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으며, 오픈 등록 기간이 끝난 후에도 등록은 가능하지만 추가 접속이 가능해질 때까지 대기열에 있어야 한다.
▶ 신규 적: 와자드 오브 웨이스츠 (Wazzard of Wastes):
• 부패의 근원이자 갈비나르 늪(Galvinar Swamp) 중심부에 숨어 있는 ‘와자드 오브 웨이츠’를 추적하라. 이번 데모에서는 마법 중심 전투 시스템의 신요소, 특히 투사체를 반사하는 새로운 패리(parry) 기능을 갖춘 이 마법형 미니보스가 소개되었다.
▶ 브로미우스 보스전 / 네아슨 지하 세계:
• 초기 티저 이후, 테노콘 참가자 및 시청자들은 다음 오멘 비스트 보스전인 ‘브로미우스’를 체험했다. 부패한 스프라우트포크(Sproutfolk)와 환경 퍼즐이 넘치는 네아슨 지하를 탐험하며, 타락한 수액 속에서 들려오는 불길한 속삭임을 헤치고 세 개의 머리를 지닌 변이된 브로미우스를 정화하는 여정을 따라간다.
▶ 캐릭터 헤어 커스터마이징:
• 개발팀은 플레이어가 엔보이의 헤어스타일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인 8종의 헤어스타일 코스튬 중 일부를 공개했다. 향후 더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요소가 추가될 예정이다.
▶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전투 성장 시스템:
• 중세 무술 매뉴얼에서 영감을 받아, 플레이어의 개인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조정 가능한 스킬 성장 및 전투 기술 스타일을 도입. 근접 회피 전투, 원거리 패링 전투, 서포트 스타일 등 다양한 공격/방어 조합 빌드 옵션이 가능하다. 이러한 진화 방식은 각 플레이어가 자신의 엔보이 특성을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하며, 협동 플레이 시 상황에 따른 파티 구성 보조 요소로 활용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소울 프레임 공식 이벤트 웹사이트 및 미디어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블루스카이, X, 인스타그램, 트위치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울프레임의 모험에 참여할 수 있다. 지금 바로 소울프레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프렐류드에 등록해 게임을 체험해보자.
|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