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M - 전자랜드 세모키, 풀배열 키보드 ‘PL108W 세모키’ 첫 컬래버레이션 출시
기성품과 커스텀을 잇는 키보드 브랜드 SPM(대표 김정민, 민택기)은 전자랜드의 키보드 전문 체험 공간 세모키(세상의 모든 키보드)와 협업해, 풀배열 키보드 ‘PL108W 세모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세모키는 전자랜드가 운영하는 키보드 전문 체험 공간으로, 소비자들이 다양한 브랜드의 키보드를 직접 타건하고 경험할 수 있는 장소다. 전시된 제품은 현장에서 바로 구매도 가능하며, 전자랜드 용산 DCS점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지점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PL108W 세모키’는 세모키와 SPM이 함께 기획한 첫 번째 협업 제품이다. 기능적 완성도는 물론, 디자인적 차별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PL108W 세모키’는 맑고 깨끗한 디자인 컨셉을 바탕으로 상부는 반투명, 측면은 투명으로 이루어진 PC 키캡을 적용해 빛을 자연스럽게 투과시킨다. 또한, 기본 장착된 SPM 고드름 저소음 택타일 스위치는 투명 하우징과 흰색 스템으로 설계되어 키캡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전체적인 디자인에 조화롭게 녹아든다. 뿐만 아니라 SPM 스위치 특유의 차분한 타건음과 손끝의 독특한 촉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기본 기능 역시 충실하다. 풀배열 108키 구성에 유선 · 2.4GHz 무선 · 블루투스 3모드 연결을 지원하며, 전용 소프트웨어 및 웹 기반 소프트웨어를 통한 키맵핑 · 매크로 · LED 설정도 가능하다. 또한 ‘Snap Tap’ 기능을 적용해 게이밍 환경에서 빠른 반응성을 확보했으며, 삼원계 리튬(NCM) 배터리와 이중 보호 회로를 탑재해 안전성과 내구성을 동시에 갖췄다.
SPM 관계자는 “세모키와의 첫 협업을 통해 기능적 도구를 넘어, 하나의 디자인 아이콘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키보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PL108W 세모키는 업무·게임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성을 제공하면서도, 책상 위 공간을 빛내는 오브제로 기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 PL108W 세모키 키보드 : 바로가기
| 유동식 기자 press@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