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은 란제리룩, 큐라레 '시크릿 컬렉션'
※ 본 인터뷰는 일정 문제로 인해 불가피하게 서면으로 진행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우은성 PM(좌)과 강수연 PM(우)
우은성 PM(이하 우): 이번 업데이트 컨셉은 란제리룩으로 빅토리아 시크릿 쇼를 모티브로 하여 고급스러우면서 저급하지 않고, 화려한 란제리룩을 컨셉으로 하고 있다. 큐라레 대표 캐릭터인 미우, 셀라, 델핀을 비롯하여 티무르, 사희, 흥부댁, 놀부댁 등 그 동안 큐라레에서 인기 있었던 캐릭터들이 리메이크 되어 총 출동하며, 에픽 업데이트라고 하면 빼놓을 수 없는 ‘SR+ 6성 선택’ 이벤트와 신규/휴면 유저분들을 위한 파격적인 보상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따라서 큐라레에 관심 있던 분이라면 시작하기에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Q. 심의 과정에는 문제 없었나?
우: 가슴 부분 노출로 앱스토어 1차 심사에서 리젝이 있었는데, 다행히 수정 끝에 통과 되었다. 큐라레의 특성상 매번 심의와의 아슬아슬한 줄타기로 담당자들의 애간장을 태우고 있다. (웃음)
Q. 매번 큰 업데이트가 진행 될 때마다 새로운 굿즈도 소개되어 왔다. 이번에 준비한 굿즈는 무엇인가?
우: 이번에 제작하는 굿즈는 텀블러와 무릎담요이다. 무릎담요의 경우 아직 제작 중에 있어 사용될 이미지 정도만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고, 텀블러는 실제 샘플을 보여 드리겠다.

무릎담요로 제작될 ‘흥부댁+놀부댁’

해적 롬멜 텀블러 실물
우: 커뮤니티 관리자 ‘CM팜걸’로 활약해 온 강수연 PM이 운영팀 소속에서 사업팀으로 소속을 옮기게 되었다. 커뮤니티 관리는 일반적으로 사업팀에서 하는 업무가 아니지만, 큐라레 커뮤니티에서 강수연PM의 존재감이 워낙 강해 다른 인력으로는 대체가 불가능 하다고 판단, 커뮤니티 관리는 앞으로도 강수연PM이 직접 담당할 예정이다. 또 커뮤니티 관리 외에 사업PM으로서 큐라레와 관련된 주요 의사결정 과정에도 참여 할 예정이므로, 전반적인 서비스 퀄리티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금은 큐라레 간담회 준비를 맡겨 놓았는데, 열정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강수연 PM(이하 강): 우은성 PM이 말씀 해주신 것처럼 큐라레 공식 커뮤니티에서 오랜 기간 큐라레와 함께 동고동락하면서 많은 애정이 생겨 소속 이동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 운영 업무를 함께 진행하게 되었다. 운영팀에서 겪었던 경험을 교훈 삼아 큐라레 유저분들의 의견이 좀 더 다양한 방향으로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강: 간담회는 12월 12일(토) 진행 될 예정이며, ‘Fan ☆ Tea Party’ 라는 타이틀로 준비 중에 있다. (판사님 저는 아무것도 모릅니다 웁웁...) 큐라레에 애정이 깊은 유저분들을 모시고 개발팀 및 서비스 운영진들과 소통,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생각하고 있다.
Q. 마지막으로 큐라레 유저분들께 한 말씀 부탁 드린다.
강: 많이 힘들고 어려웠던 시기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큐라레를 아껴주시고 다시 찾아주신 사서님들께 감사 드린다.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덕심으로 대동단결하여 실제 게임을 즐겨주시는 사서님들의 마음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열심히 노력하겠다. 화려하게 준비한 [큐라레: 시크릿 컬렉션] 업데이트로, 많은 분들께 바람직한(?) 게임으로 기억 되었으면 좋겠다.
우: 라이프 싸이클이 짧은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큐라레가 1년 반 이상 장수 할 수 있었던 비결은 유저분들과의 꾸준한 소통과 과감한 도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큰 화제를 불러모았던 ‘레바’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의 경우, 큐라레와 어울리는 콜라보레이션으로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던 웹툰이라, 이를 근거로 과감하게 도전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유저분들의 피드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서비스 하겠다.

|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
| 보도자료 press@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