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드로 플레이 중인데.
레이싱라인을 항상 켜놓고 하는데 코너를 돌때에 레이싱라인 색상이 노랑색이상 일때에는 속도가 높은값으로 인식을 하는건지
핸들을 다 꺽어도 코너가 절대 돌아지질 않습니다.
그런데, 잘하는분들 영상을 보면.
일단 휠을 사용하시는것 같고. 레이싱라인을 보면(직선주행은 꺼두심) 코너에서 주황색이나 붉은색인 경우인데도 코너가 레이싱라인 잘 따라서 돌더라고요...
이 차이가 어떤차이때문에 그런건지 궁금하네요.
1. 어시스트 옵션의 문제인지
(저는 핸들,브레이크 옵션은 끄고, 브레이크 락은 켜고, 트랙션은 미들, 기어는 자동입니다.)
2. 패드와 휠의 핸들조종각이 다른건지.
3. 아니면 운전 실력이 달라서 잘하는 분들은 주황색라인속도일때에도 코너를 도는 기술이 있는건지....
답은 결국 3번인데 노란색일 때 속도가 높은 값으로 인식하는게 아니라 "속도가 높아서" 노란색으로 뜨는 겁니다. 핸들을 다 꺽어도 코너가 절대 안 돌아가는건 브레이크를 제대로 못해서 그렇습니다. 아웃 인 아웃 잘 지켜서 속도를 충분히 감속하고 코너 빠져나갈 때 가속해야 해요. 여러 영상을 찾아보시고 연습 많이 해보세요. 그리고 이왕이면 기어 오토 보단 메뉴얼로 적응하시길 추천드려요.
브레이킹 부분의 숙련도가 부족해서 그런게 아닌가 싶네요. 코너에서 방향을 돌기위해서는, 적정 감속이후부터는 브레이크를 놓아줘야지 조향이 이루어집니다. 코너진입 마지막까지 브레이크를 밟고 있는 상태라면, 방향이 꺽이지가 않아요. 설명주신거로는 그 부분이 의심가네요 :)
저도 잘은 못 합니다만... 인앤아웃으로 완만하게 코너링해야하고, 확실한 감속으로 코너진입 후 속도 유지 상태에서 적정한 타이밍에 가속을하는 식인데, F1은 차량 자체가 로드레이싱 게임보다 민감하기 때문에 더 어렵더라고요. 차량의 하중이동이 관여하는데, 진입전 브레이킹을 걸면 전방으로 하중이 이동하고, 조향축이 그만큼 무거워져서 그립이 생기고, 코너에 넣고, 가속하면서 완만하게 돌면서 탈출하는게 그립주행이라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저는 감각적으로 느끼기를 정확히 코너링을 했을 때, 감속하면서 코너로 차량 머리가 들어가고, 가속하지 않는 상태로 에이펙스점까지 진입하면, 이후로 가속하는 경우 서킷 가장자리로 밀리는 느낌으로 돌아나가는 느낌입니다. 여기서 가속하지 않는다는건 가속을 안한다는거지 패달을 놓는다는게 아니고요. 속도가 너무 빠지지 않게 적절히 패달조작을 하고, 탈출 가속할때가 정말 난감한데, F1은 민감해서 잘못 밟으면 조향각을 튼 상태로 급가속이 되면서 후륜이 미끄러져요... 부드럽게 가속해야합니다. 사실 느낌으론 말이 부드럽게지 찰나에 풀악셀에 도달하기 까지 단계가 있다 정도일까요... 저도 못 하는 게임이지만;; 무수히 롤백시켜서 만족스럴운 코너링 나올때 까지 돌다보면 느낌은 그렇습니다. 추가로 확실히 오토시프트 보다는 매뉴얼시프트가 뭔가 브레이킹이 잘 됩니다. 풀브레이킹시 딱딱딱 내려주면 확실히 브레이킹 구간을 짧게 가져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