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런처 타입의 무기. 하지만 순정 성능은 이게 로켓을 쏘는게 맞는건가 싶을정도로 실망스럽기 그지없다. 뭔가 부족한 공격력, 있는듯 없는듯한 폭발범위 때문에 초반에 나오면 그냥 기본지급 권총을 쓰는게 낫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들게하는 총이다. 하지만 옵션에 따라서 최강의 dps를 보여주는 강력한 무기가 되기도 한다. 재장전 시간이 매우매우 긴데, 역으로 말하면 과부하 컨트롤을 하기가 아주 널널하다는 뜻도 된다. 마구잡이로 사격버튼을 연타하지만 않는다면 손쉼게 과부하 재장전을 할 수 있다. 특이점으로는 기본 스펙은 장탄수가 9발인데, 한번에 3발씩 발사하기 때문에 3번 쏘면 탄이 동난다.
장점
1. 재장전 시간이 아주 길지만 그 덕에 과부하 재장전이 널널하다.
2. 옵션에 따라 정신나간 dps를 뿜어내는 보스킬러 무기가 된다.
3. 함정옵션이 존재하긴 하지만 그 리스크가 크지는 않다.
단점
1. 탄속이 너무느려서 원거리 적을 맞추기가 매우 어렵다.
2. 미묘하게 낮은 공격력 덕에 소형몹도 한큐에 잡히지 않는 경우가 많다.
3. 과부하 재장전에 실패하면 길고긴 재장전 시간이 기다리고 있다.
옵션들
1. 완전 자동 : 사격버튼을 누르고있으면 한번에 한발씩 연사하는 방식으로 바뀐다. 레벨이 오를수록 연사속도가 크게 증가한다.
로켓을 무려 타키오매틱 카빈 연사하듯이 연사한다. 덕분에 이 옵션이 있으면 공중 적을 상대할때 화망을 형성하는 방식으로 잡아낼 수 있다. 또한 dps가 말도안되게 폭증하기 때문에 여기에 몇가지 공격적인 옵션이 더 붙으면 리터널 내 최고의 dps를 자랑하는 무기가 된다. 이 옵션이 있고없고 차이가 너무 크다 보니 이 옵션이 없는 서모제닉 런처는 그냥 쓰지 않는 것이 낫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 옵션은 필수 옵션이다.
2. 복제히트 : 로켓이 적에게 적중하면 유도탄을 발생시킨다. 레벨이 오를수록 더 많은 유도탄이 생성된다.
여기서 발생하는 유도탄은 별도의 조작 없이도 존재하는 적을 자동으로 추적해서 찾아간다. 유도탄의 공격력이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본 탄환보다 유도탄이 더 강한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다. 실제로 단일대상에게 쏠때는 착탄 후 퍼진 유도탄이 다시 돌아와서 그 대상에게 모두 꽂히기 때문에 본 탄환보다 훨씬 강력한 데미지를 주게 된다. 단 적에게 적중해야 유도탄이 나오기 때문에 어쨌든 본 탄환을 맞추기는 해야한다.
서모제닉 런처를 쓰려면 완전자동과 복제히트 둘중 하나는 붙어야 겨우 쓸만해진다.
3. 테르밋 로켓 : 로켓이 날아가면서 점점 더 강해진다. 레벨이 오를수록 증가량이 커진다.
로켓이 날아가면서 공격력이 증가되는 옵션으로, 원거리 전투가 기본인 보스전에서 매우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옵션이다. 연사나 복제히트 만큼은 아니지만 있으면 매우 좋은 옵션.
4. 확장약실 : 장탄수가 증가한다. 1레벨 +3, 2레벨 +6 3레벨 +9
기본장탄수가 적다보니 장탄수 증가는 매우 큰 편의성을 제공한다. 특히 완전자동 옵션이 있을때는 확장약실이 있으면 전투 지속성을 크게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옵션이 된다.
5. 마지막 한발 : 격발시 추가 탄환을 발사한다. 레벨이 오를수록 추가 발사체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3발 일제사격 뒤에 뭔가 한발이 더 나간다. 메가로켓이 있으면 큰로켓 1발에 추가로 한발이 더 나간다. 완전자동 옵션이 있으면 장탄수 끝까지 다 발사하면 뭔가 한발이 더 나간다. 이 추가 탄환의 공격력은 일반 로켓 1발의 공격력과 비슷하거나 약간더 높다. 대충 계산해보면 증뎀율이 40%정도 내외라는것. 본 데미지보다 더 강력한 복제히트같은 옵션과 비교하면 정말 좋지 않은 옵션이다. 특히 완전자동 옵션이 있으면 마지막에 한발 더 추가되는 것이다 보니 더더욱 존재감이 옅어진다.
6. 치명적 로켓 : 일정확률로 로켓이 두번터진다. 레벨이 오를수록 확률이 증가한다.
확률이 그다지 높지 않아서 체감이 힘든 옵션이다. 그리고 두번터져도 복제히트는 한번만 발동하기 때문에 복제히트의 데미지 증가량에 비해 성능이 처참한 수준이다. 그래도 있으면 나쁠건 없다.
7. 손쉬운 사용 : 숙련도 획득량이 증가한다. 레벨이 오를수록 증가량이 올라간다.
전투 옵션이 아니다.... 근데 숙련도는 더 많이 먹을 필요가 딱히 없는 스텟이라 그냥 없는 옵션 취급하면 된다.
8. 오볼라이트 자석 : 처치한 적이 떨구는 오볼라이트가 일정확률로 자동 획득된다. 레벨이 오를수록 확률이 증가한다.
확률이 꽤 높다. 전투 옵션이 아니지만 상당한 편의성을 제공하는 옵션으로, 서모제닉 런처의 순정옵션이 준수했다면... 초반에 써봄직한 옵션이었을 것이다. 있으면 좋고 없음말고 수준의 옵션.
9. 메가로켓 : 로켓 3발이 1발로 뭉쳐진다. 레벨이 오를수록 폭발범위와 데미지가 증가한다.
크고 아름다운데 성능은 그렇지 못한 로켓을 한발씩 발사한다. 문제는 안그래도 느린 탄속이 더느려져서 단점이 더 심각해진다. 그리고 폭발범위는 꽤 늘어나기는 하는데, 공격력은 3발 뭉친거 만큼 나오지는 않는 느낌이다. 그래서 단점만 더 커지고, 공격력은 형편없는 무기가 되어버린다. 즉 함정옵션이다.
[공략/팁] [무기공략] 서모제닉 런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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