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격소총을 모티브로 한 총. 다수 적을 상대로 저열한 성능 덕에 옵션이 어떻게 붙건 가장 사용하기 꺼려지는 총이다. 장탄수가 단 한발이고, 재장전시간도 매우 길어서 과부하 재장전이 필수다. 그러면서 충전 없이 그냥 쏘는 경우 소형 적들도 원샷원킬이 안되는 낮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어서 모든 탄을 되도록이면 충전해서 쏴야 한다. 그러면서 딱히 쓸모도 없는 1회 관통, 1회 도탄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다. 그러다 보니 초반에 이 총이 나와도 웬만하면 눈길조차 주지 않고 버려지게 된다.
하지만 과부하가 강제되는 무기인 만큼, 과부하 관련 아티팩트들과 함께 사용하면 나름 좋은 무기가 될 수 있다. 특히 과부하 발동시 적 둘에게 피해를 주는 과부하 볼트 아티팩트를 사용하면 다수 적 상대로 과부하 볼트가 열일을 해주며 단점을 보완해준다.
그리고 옵션과 함께 스텟도 매우 중요한 무기인지라 30레벨쯤 까지 되면 나름 보스나 대형 적을 순삭시키는 좋은 무기가 될 수도 있다. 그래서 시시포스 타워에서는 45레벨 코일스파인 슈레더가 상당히 고평가를 받는다.
이러한 점들 때문에 레딧에서는 호불호가 매우 극단적으로 갈린다.
장점
1. 충전해서 약점을 쏘면 엄청 강력하다.
2. 극후반부에 고레벨에 쓸만한 옵션이 나오면 그때는 좋은 무기가 된다.
3. 과부하 관련 아티팩트와 궁합이 매우 좋다.
단점
1. 기본장탄수 1발에 재장전시간이 너무 길어서 과부하 재장전을 필수적으로 해야만 한다.
2. 다수 적 상대를 위한 옵션이 달려 있어도 다수 적을 상대로 매우 어려운 전투를 해야한다.
3. 레벨이 낮을때는 좋은 옵션을 덕지덕지 달아야 겨우 평범한 성능을 보이는 수준이다.
4. 원거리 저격을 해야하는 무기인 만큼, 오볼라이트 획득에 불리함을 가지고 있다.
옵션들
1. 확장된 약실 : 장탄수가 증가한다. 레벨당 1발씩 증가한다.
이 총을 쓰려면 이게 붙어야 한다. 소형 적들을 상대로 매번 과부하 재장전을 하려면 정말 피곤하고, 연사속도도 매우 느려진다. 그래서 웬만하면 2레벨이 되어서 장탄수가 3발정도는 되어야 소형 적들이 떼로 달려들때 상대할만 해 진다.
2. 표적 변경 : 적에게 적중하면 관통해서 뒤로 날아가는 대신 뮤탈마냥 튕겨서 다른 적에게 날아간다. 레벨이 올라가면 튕기는 횟수가 증가한다.
역시 이 총을 쓰고싶다면 반드시 붙어야할 옵션이다. 그나마 다수 적을 상대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옵션. 초반에 획득 시 그래도 이 옵션이라도 있으면 무옵션의 핸드건보다는 낫다는 느낌을 받게된다. 다른 쓸만한 총을 얻을 때까지 그럭저럭 버틸수는 있게 해주는 옵션.
3. 트윈 디스크 : 탄을 쏘면 뭔가가 하나 더 나간다. 레벨이 올라가면 추가 발사체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뭔가 한발 더 나가면서 덕분에 대부분의 소형 적은 잘 맞추면 충전 없이 한방에 잡아낼 수 있게된다. 하지만 액트3이나 액트5의 드론과 같이 소형적 치고는 좀 단단한 애들은 이게 있어도 안죽는다...
4. 아드레날린 디스크 : 적에게 적중하면 일정확률로 아드레날린을 얻는다. 레벨이 올라가면 확률이 증가한다.
아무래도 과부하 재장전이 필수인 총이다보니, 아드레날린 1레벨의 과부하 강화가 매우 절실하다. 그래서 보스전이나 대형몹 상대로 아드레날린이 초기화 되었을때 아드레날린 1레벨이라도 채워서 과부하 쉽게하라는 의미로 만들어준 옵션이다. 이걸 들고 보스전을 치르려면 꼭 있어야하는 옵션이다.
5. 분리형 디스크 : 적에게 적중하면 탄이 갈라져서 분산된다. 레벨이 올라가면 더 많은 탄으로 분산된다.
탄이 적에게 적중하면 무작위 방향으로 탄이 갈라진다. 다행히 표적변경이 있으면 그중 한발은 다른 적을 향해서 날아간다. 갈라져서 생성되는 탄 갯수가 얼마 되지도 않는데, 무작위방향이라 갈라진 탄에 다른 적이 맞을 확률이 너무 적다. 뭔가 있어보이지만, 사실상 무옵션.
6. 무력화 디스크 : 탄이 일직선으로 날아가면서 적의 탄막을 지운다. 레벨이 올라가면 탄막을 지우는 판정이 커진다.
보스전에서 상당히 유용한 옵션이다. 보스가 뿌리는 탄막에 대충 작은 구멍을 만들어서 더 안정적인 사격을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하지만 일반 적들 상대로는 그다지 효과를 보기 힘들다.
7. 충전 강화 : 충전시 데미지 증가량이 증가한다. 레벨이 올라가면 더 많이 증가한다.
충전이 필수적인 무기인 만큼 이 옵션도 매우 유용한 옵션이다. 이 옵션이 달린 채로 보스나 대형 적을 상대해보면 그 차이를 확연하게 느낄 수 있다. 그런만큼 단점을 채워주는 옵션은 아니다.
8. 보조사격 쿨링 : 과부하시 보조사격 쿨타임이 감소한다. 레벨이 오를수록 더 많이 감소한다.
보조사격을 더 자주 사용하게 만들어주는 옵션으로, 보조사격이 좋은게 달려있으면 나름 괜찮은 옵션이다. 쇼크스트림이나 파멸인도자 같은 다수적 상대로 큰 효과를 발휘하는 보조사격이 달린 경우 매우 좋은 옵션이 된다.
9. 파괴 디스크 : 최대 도탄 혹은 적 타격수에 도달하면 폭발한다. 레벨이 오를수록 데미지가 증가한다.
이 총은 기본적으로 1회 관통, 1회 도탄이 있다. 그래서 적을 맞추면 일단 그 적은 관통해서 뒤로 날아가고, 뒤에 지형에 착탄해서 터진다.... 즉 표적 변경 옵션이 없으면 폭발을 적에게 맞추는것 자체가 어렵다.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 알 수 없는 옵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