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야, 게임이 좀 어려운 맛도 있어야 재밌는 거지!”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11/?n=66301
타케시의 도전장 (1984년 작)
기종 :: NES
개발 :: 타이토
[카드뉴스] “야, 게임이 좀 어려운 맛도 있어야 재밌는 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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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케시의 도전장 (1984년 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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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미콤 시절 고전게임들 난이도면 소울 시리즈도 한수 접고 들어가야됩니다
본문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건 공략의 범주 안에 속해있질 않습니다.
타케시는 어려운 게 문제가 아니지ㅋㅋ
아무리 어려워봤자 무한 목숨인 블러드본은 고전 게임들 난이도를 따라갈수가 없습니다.
블본 적응되면 쉽던데 차라리 닌자가이덴2가 훨씬 어려우면 어렵지
패밀리 컴퓨터??
아직도 어려운게임 하면 스페랑카가 가장먼저 떠오름...
블러드본을 해보고도 그란말이나올까?
본문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건 공략의 범주 안에 속해있질 않습니다.
정상적인사람
패미콤 시절 고전게임들 난이도면 소울 시리즈도 한수 접고 들어가야됩니다
정상적인사람
아무리 어려워봤자 무한 목숨인 블러드본은 고전 게임들 난이도를 따라갈수가 없습니다.
정상적인사람
블본 적응되면 쉽던데 차라리 닌자가이덴2가 훨씬 어려우면 어렵지
원코인 3목숨인 게임 앞에서느 닥솔류는 명함도 못꺼냄..
요즘세대신가봐요 요새야 뭐 다크소울 극악난이도다 하는데 옛날 고전겜 메가드라이브였던거같은데 50가지였나 게임들어있는 팩 끼고 했었는데 거기에 있는 겜 1탄도 겨우깨고 2탄깨고 싶었는데 깨지도 못하고 거기에 있는겜중에 진보스 본 겜 하나도 없었음 ㅋㅋㅋㅋ 아예 첫판보스도 못깨는 겜도 있었는데 거기에 비하면 요즘겜은 자비롭죠. 그때 게임들은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인데
록맨이라고 해보셨어요?? 예전엔 이정도가 흠 좀 어렵네 수준인데..
타케시는 어려운 게 문제가 아니지ㅋㅋ
타케시는 어려운걸 넘어서 쿠소게잖아..
??? "게임이 쉬우면 재미없습니다."
엔딩 조건이 공략안보고 깰수 없는 수준이잖아
이정도면 어려운게 아니고 못만든거 아닌가싶다. 개발자는 클리어 해봤냐.
제게 기억에 남는 게임중 하나가 486으로 즐겼던 DOS판 레이맨 클래식인데 어릴적에 100%클리어하면서 든생각이 엄청 어려운건 맞지만 그당시 클리어가 불가능 수준이라고 느꼈던 다른 고전 액션게임에 비하면 꼬라박다보면 클리어 할만한, 그렇게 거품물고 어려워서 못할만한 게임은 아니다란거였습니다. 어려운 게임하고 일반적으로 클리어가 힘듬 게임하고 범주는 전혀 틀린거 같아요.
그래서 난 로그라이크를 하지 ㅋ
쉬운 게임을 어렵게 하면 됩니다. 파상공격으로 돌파구를 열어 지휘관을 노리죠.
프롬 소프트웨어: 거봐 그렇다니까ㅋ
이건 어려운 게임이 아니라 진행 자체가 납득이 안되는 게임이라서..
그냥 ㅂㅅ같이 만들어 놓고 난이도가 높다고 자랑하는 건 공개 자위 같은 거라고 봄.
솔직히 옛날 게임들 난이도는 어지간한 사람은 엔딩 보기 힘들었던 난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