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 BOTW 디렉터 후지바야시 히데마로 인터뷰
개인적으로 인상적인 부분.
"기본적으로 (날 것으로 먹는 것보다) 조리된 음식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그러다보니 직원이 테스트 플레이에서 흥미로운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강적과 싸우고 있을 때, 이제 거의 하트를 회복하는 음식이 없어져 버린 절체절명 상황. 그럴 때 적의 공격으로 지상에 불이 붙은 것입니다.그랬더니 그 직원이 포기하지 않아! 라고 말하면서 그 불을 이용하여 자신의 주머니 속에 있던 고기랑 재료들을 요리하기 시작한거죠 도망다니면서. 구운 요리가 되면 회복량은 재료 상태일 때보다 증가하기 때문에, 순식간에 하트를 회복할 수 있었고, 위기를 벗어난 데다 적을 이겨버리는 것이었습니다 (웃음).
저는 이론적으로는 가능한 일이라는 건 알았지만 실제 플레이 중에 그걸 생각해내고 플레이한 직원은 굉장히 기뻐하며 "어때!" 라고 말하더군요 (웃음). 그걸 봤을 때 내가 만들고 싶었던 것이 이런거였구나 하는 걸 실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