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of the Year - 몬스터 헌터 라이즈 / 캡콤
MVC ~Most Valuable Creator~- 사쿠라이 마사히로 (별의 커비 시리즈,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시리즈)
시나리오 부문 - LOST JUDGMENT : 심판받지 않은 기억 / 세가
그래픽 부문 -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음악 부문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사이 게임즈
액터 부문 - 키무라 타쿠야 (야가미 타카유키) / LOST JUDGMENT:심판받지 않은 기억
성우 부문 - 우에다 히토미 (골드쉽)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캐릭터 부문 - 골드쉽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온라인 게임 부문 - 파이널 판타지 14 효월의 종언 / 스퀘어 에닉스
인디게임 부문 - HADES / SUPERGIANT GAMES
루키 부문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사이 게임즈
e스포츠 게임 부문 - Apex Legends / 일렉트로닉 아츠
패미통・전격 특별상 (3작품) - Inscryption / Devolver Digital, 던전 엔카운터스 / 스퀘어 에닉스, FANTASIAN / 미스트워커
RPG 부문 -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어드벤처 부문 - 버디 미션 BOND / 닌텐도
액션 부문 - 몬스터 헌터 라이즈 / 캡콤
액션 어드벤처 부문 - 메트로이드 드레드 / 닌텐도
골드쉽 ㄷㄷ
골드쉽 ㄷㄷ
이야 파판14랑 버디미션이!?
버디미션 은근히 상 잘타네요
우마머스매 엄청나네
우마무스메..는 잘 모르지만 여튼 받을만한 게임들이 받은듯 특히 인스크립션이 굉장히 인상깊은 게임이었음
아무리 일본국민겜이라지만 몬헌은 나왔다하면 고티네 벌써 8번째 수상중
심판받지 않은 기억 시나리오 좋았죠. 비급정서나 열혈청춘 정서는 청춘드라마나 서브퀘로 다 빼놓고 메인 스토리는 진지하게. 전작은 음모론을 근거로 두들겨 패서 실토하게 했는데 이번엔 발로 뛰며 혐의점을 찾고 증거를 모았다는게 큰 발전이었습니다. 다만 주인공과 대립되는 정의 명분에 작가도 많이 휘둘렸는지 특정인물의 죽음을 너무 장치적으로 이용하는 부분, 그것에만 의존해 주인공에게 더 타당한 명분을 주지 못한 게 아쉬웠지만 전체적으로 납득할 수준의 서사였습니다.
파판14는 온라인겜 부문 3년 연속이라 하네요
몬스터헌터 라이즈는 진정한 2021년 최다 고티인것같음.
갠적으로 몬헌 라이즈가 21년도 고티라고 생각함 그리고 패키지겜인데도 꾸준히 후속 업데이트 되는 갓갓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