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의 전망
닌텐도 스위치 이전의 게임 전용기는 고객의 구매 이력이나 플레이 기록이
플랫폼 세대를 넘어 이어지기가 쉽지 않았고,
새로운 게임기를 구입하는 시점에서 고객과의 관계가 단절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부터는 닌텐도 어카운트를 기반으로
고객의 소중한 기록을 계승함으로써 플랫폼을 넘어 고객과의 지속적인 연결이 가능해졌습니다.
당사는 이번 회계연도 중으로 Nintendo Switch의 후속 기종을 발표할 예정이지만,
현재 Nintendo Switch를 이용하고 있는 1억 명이 넘는 고객과의 좋은 관계
Nintendo Account를 통해 계승하는 것이 당사의 미래에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닌텐도 계정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인 Nintendo Switch Online에 대해서도
Nintendo Switch의 후속 기종에서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Nintendo Switch의 후속 기종에서는
Nintendo Switch용 소프트웨어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미 구입한 게임을 계속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Nintendo Switch용으로 출시된 풍부한 라인업 중에서 타이틀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 발표한 닌텐도 스위치와의 호환성을 포함한
후속 기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에 다시 안내할 예정입니다.
자금 활용에 대해서
소프트웨어 자산의 축적 - 게임
닌텐도 그룹 내부의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체제의 확장 및 정비 → 최대 1,000억엔
구체적인 예 : 개발 거점 확대, 개발회사 인수
소프트웨어 자산의 축적 - 게임 이외의 오락
영상등 게임 비즈니스와 친화성이 높은 비즈니스 기회를 추구 → 최대 500억엔
구체적인 예 : 영상 콘텐츠 제작, 영상 제작 회사 인수
고객과의 관계성을 유지 및 확대를 위한 기반 만들기
닌텐도 어카운트를 중심으로 고객과의 접접을 강화하고 확대함
그리고 인프라 정비와 파트너쉽 구축을 추진 → 최대 3,000억엔
구체적인 예 : DeNA 합작회사 설립, E 커머스 사이트 브랜드 통일,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확충,
아시아/남미 지역에 닌텐도 e숍 개설, 직영 점포 확대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당사는 기존의 연구개발 투자 및 설비투자와 더불어
'소프트웨어 자산의 축적'과
'고객과의 관계 유지 및 확대를 위한 기반 구축'을 목적으로 한 자금 활용에 힘쓰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자산 축적'에 대해서는
닌텐도 그룹 내부의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체제의 확장을 추진하는 '게임' 분야에서의 노력과 병행하여,
게임 비즈니스와 친밀도가 높은 영상 콘텐츠로 대표되는
'게임 이외의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의 비즈니스 기회도 추구해 나갈 것입니다.
'고객과의 관계 유지 및 확대를 위한 기반 구축'은 닌텐도 어카운트를 중심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 및 확대하기 위해 인프라 정비 및 파트너십 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1년에 이 계획에 대해 처음 말씀드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논의와 검토를 거듭하고 있으며,
보유 자금의 활용은 지금 말씀드린 금액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게임' 분야에서는 개발력 강화를 위해 본사 제 2개발동(가칭)의 설비 투자 규모가
당초 예상보다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 외 엔터테인먼트'에서는 영화를 비롯한 영상 작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당초 예상보다 더 많은 자금이 투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발 리소스 강화
게임 분야에서는 닌텐도 그룹 내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체제의 확대 및 정비에 힘쓰고 있습니다.
채용 활동 강화와 기존 협력 관계에 있던 게임 제작사의 그룹화 등을 통해
2017년부터 2024년까지 개발 인력을 약 1.5배로 늘렸습니다.
FY17 연구 개발 인원 : 약 2,500명
FY24 연구 개발 인원 : 약 3,950명
본사 제 2개발동 (가칭) 건설로 개발 설비를 증강
개발 거점 확대 방안으로 본사 제 2개발동(가칭)을 건설할 예정입니다.
이 본사 제 2개발동(가칭)은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설비와
하드웨어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시설을 갖출 예정이며,
향후 연구개발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보고 계신것은 닌텐도의 개발사 리스트입니다.
2021년 이후 게임 개발 분야는 Next Level Games, SRD, Shiver Entertainment를
게임 이외의 엔터테인먼트인 영상 분야는 닌텐도 픽쳐스를,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확대하기 위한 노력으로 닌텐도 시스템즈를 그룹화하였습니다.
추가적인 M&A의 활용도 부정하지 않지만,
닌텐도의 제작 문화가 충분히 전달될 수 있도록
자체 조직의 규모를 유기적으로 확대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고객과의 좋은 관계를 구축하고 미래로 연결
당사는 앞으로도 '압도적으로 차별화된 독보적인 엔터테인먼트 경험'으로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일체화된 유니크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자 합니다.
또한, IP의 전개와 부가가치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브랜드를 지향하며,
고객과의 세대를 초월한 신뢰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오락을 통해 고객들을 웃음 짓게한다
앞으로도 고객 한 분 한 분과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닌텐도다운 엔터테인먼트 제안을 통해 한 분이라도 더 많은 고객에게
미소를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른곳 인원 감축할때 닌텐도는 아예 인원을 확 늘려버리네ㄷㄷ 그만큼 ip가 빵빵한 닌텐도만 가능할지도ㅎㅎ 슈퍼마리오 원더도 진짜 하면서 감탄밖에 안했는데 진짜 기대된다
기대된다
스위치2 언제..
??? 닌텐도는 너무한거 아니냐 닌텐도같은 기업은 닌텐도밖에 없는데;?
믿는다
기대된다
다른곳 인원 감축할때 닌텐도는 아예 인원을 확 늘려버리네ㄷㄷ 그만큼 ip가 빵빵한 닌텐도만 가능할지도ㅎㅎ 슈퍼마리오 원더도 진짜 하면서 감탄밖에 안했는데 진짜 기대된다
믿는다
스위치2 언제..
내년 1월 발표. 3월 발매. 예상. 스위치가 그랬음.
스위치는 16년도 10월에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17년도 3월에 출시했죠 스위치2가 현재 스위치랑 같으려면 발표를 진작 했어야 합니다
게다가 출시한지 평균 세대 기간인 7년후도 아니고 현재 8년후 상태
근데 스위치2 올해 말에 라도 좀 정보 풀고 내년에 나올줄 알았는데 진짜 정보도 드럽게 안풀고 내년에 발매 하긴 하려나 싶네
하지면 결국엔 온라인 스토어 또 닫겠지…
아마 스위치부터 어카운트계정으로 귀속되서 저거 스위치 온라인이랑 같이쓸꺼같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올리는거같고요
한국엔 닌텐도 같은 기업이 왜 없을까... 다 눈앞의 돈에 눈이 멀어 그지같은 BM들이나 설계하고 앉았고... 안타깝다. 그나마 넥슨이 좀 기대가 될법했는데
게임을 마.약이라는 나라에서 뭘 바래요
Slap
??? 닌텐도는 너무한거 아니냐 닌텐도같은 기업은 닌텐도밖에 없는데;?
그러고보니... 외부 요인도 무시못하네요 ㅋㅋ
난 런칭타이틀이 뭐일까 너무 궁금하다 모노리스가 제노블 완전 신작 런칭해주믄 좋겠다
교토 화법, 교토식 희망회로 주며 질질 끌기는 아니겠지
닌텐도가 교토에 있는 회사이기는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