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인 통해서 일본 닌텐도 직원분한테 한국 사정을 한번 물어봤는데요..
닌텐도가 관리를 통합적으로 하길 원해서 한국 닌텐도같은 지사는 철수(이건 확실치 않은데 철수 할거라는 단어를 씀) 하고
본사에서 직접 Regional director 즉 지역별 담당자를 뽑아서 관리한다고 합니다.
저도 이게 긴가민가 햇는데 이번에 마이닌텐도 한국 홍보영상이 일본 닌텐도에서 올라온걸 보고 들은 얘기가 생각났네요.
이게 맞다면 난텐도의 해외 영업 방식이 조금 달라질 수도 잇을것 같아요.
철수는 아니고 본사가 한글화나 라인업 같은거 관리 하겠죠 인원 축소후 카비가 한글화로 일본과 동발된것만 봐도 조짐이 보였어요
애초에 지인피셜은 인증하지 않는 이상 믿는거 아니고, 이말 상에서 본다면 이번에 일본닌텐도로 영상이 올라온게 아니라, 작년 1월에 올라왔던게 이제서야 비공개가 풀린겁니다.
철수는 아니고 닌코는 고객센터나 홍보 같은 것 만하고 발매 결정 등 이런건 본사 쪽에서 담당하는 듯 보이네요.
캡콤 코리아를 욕해야될 문제라고 봅니다...
지인 ㅋㅋㅋㅋ
그러면 게임제작시 멀랭으로 한국어 기본탑재 일까요?
저도 그 부분까지는 모르겠는데 이번 젤다가 일어 영어 음성선택이 된다는 루머가 있으니 기대해 볼만 하지 않을까요? ^^
철수는 아니고 본사가 한글화나 라인업 같은거 관리 하겠죠 인원 축소후 카비가 한글화로 일본과 동발된것만 봐도 조짐이 보였어요
철수는 아니고 닌코는 고객센터나 홍보 같은 것 만하고 발매 결정 등 이런건 본사 쪽에서 담당하는 듯 보이네요.
대원에서 맞겠죠 아마도
퍼스트파티야 본사에서 한글화 관리를 한다고 하더라도 그럼 캡콤(몬헌!) 같은 서드파티는 본사가 직접 한글화 추진을 할 지 의문이네요...;
원래 서드한글화는 그쪽에서 하는거아니였나요
타르쿤
캡콤 코리아를 욕해야될 문제라고 봅니다...
그렇긴 한데 몬헌4 같은 경우에 닌코가 꽤 열심히 해서 이루어진 거라는 글을 본 거 같아서요...;
캡콤코리아가 나서서 한글화해야되는게 맞죠. 닌코욕한다고 좋을건 없습니다.
리전프리가 됐으니 로컬라이징도 본사에서 지휘해야겠죠.
브라질 독일 지사같은 데는 이미 철수했지만 그렇다고 그쪽 사업을 완전히 접진 않았을 겁니다. 그래서 나온 방법이 저런 거겠죠.
네 그래서 제가 한국에서는 영업을 접는거냐고 물어봤더니 한국에서의 영업은 하되 본사쪽에 좀더 중심을 둬서 한다고 하네요. 별로 시장이 크지 않아서 관심이 없어한다는 얘기도 들은듯
개인적으로는 그냥 멀티 랭귀지로 내주면 더 바랄 게 없음...
개발과 동시에 지역별 로컬라이징이 되면 확실히 비용절감이 되겠네요... 이대로라면 최소 퍼스트쪽 게임은 비한글화 걱정은 할필요 없겠군여
애초에 지인피셜은 인증하지 않는 이상 믿는거 아니고, 이말 상에서 본다면 이번에 일본닌텐도로 영상이 올라온게 아니라, 작년 1월에 올라왔던게 이제서야 비공개가 풀린겁니다.
그리고 애초에 한국닌텐도는 일본 닌텐도 본사 바로 아래에 있는 사무실입니다. 닌텐도 유럽/닌텐도 아메리카/닌텐도 호주 랑 달라요.
철수는 안철수
지인 ㅋㅋㅋㅋ
지역을 나누는 기준은 또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