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제노블레이드 1을 하고 있습니다.
첫 장면만 하고 일단 저장해놓았는데
전투가 원래 자동 공격이 기본인가요?
기술은 쓰기 전에는 적의 공격을 피하며 기본 공격 되도록 적의 곁에 있다가 기술 게이지가 모이면 기술 한 번 쓰기.
이런 패턴인가요?
입문작으로 제노시리즈 추천이 많던데 이유가 궁금합니다.
이제 제노블레이드 1을 하고 있습니다.
첫 장면만 하고 일단 저장해놓았는데
전투가 원래 자동 공격이 기본인가요?
기술은 쓰기 전에는 적의 공격을 피하며 기본 공격 되도록 적의 곁에 있다가 기술 게이지가 모이면 기술 한 번 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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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에 보면 적의 전후방 측면 위치에서 명중시켜야 효과가 나오는게 있어서 그걸위한 움직임이라고 보시면 되요
제노블레이드1은 혼자서 플레이하는 mmorpg 같은 게임입니다 탱딜힐 역할을 맡고 체인어택먹이고 하는데 이게 파티원 모이고 콤보 적응되는 순간부터 다른게임에서 찾아볼수 없는 제노블만의 맛이 느껴지거든요 취향 맞으면 역대급 갓겜중 하나라고 느끼실겁니다
스킬 설명에 보면 적의 전후방 측면 위치에서 명중시켜야 효과가 나오는게 있어서 그걸위한 움직임이라고 보시면 되요
제노블레이드1은 혼자서 플레이하는 mmorpg 같은 게임입니다 탱딜힐 역할을 맡고 체인어택먹이고 하는데 이게 파티원 모이고 콤보 적응되는 순간부터 다른게임에서 찾아볼수 없는 제노블만의 맛이 느껴지거든요 취향 맞으면 역대급 갓겜중 하나라고 느끼실겁니다
개인적으로 1은 여러모로 편의성 개선되었다고 하지만, 게임 주제도 안 와닿고 그닥이었는데 3탄은 진짜 꿀잼이었습니다. ^^
네 평타는 자동 공격입니다. 발더스1,2 같은 세미리얼타임 RPG 생각하시면 됩니다. 의미없이 a평타누르는 rpg들도 있는데 그 부분은 자동공격으로 만드는게 저는 맞다고 봐요
처음부터 너무 계속 이거저거 다 알려주면 왜 전부 다 소화못시키고 결국 몇몇 쓰는것만 쓰게되는 게임들 있잖아요? 제노블레이드 개발진은 그게 싫어서 정말 게임초심자들도 잘 따라오게끔 초반부터 다 풀어주지않고 템포를 천천히 가져가면서 하나하나 개방시켜주는 느낌인데 저 역시 그 심각하게 단순하고 재미없는 초반부분이 너무 길어서 이게임은 스토리는 흥미진진한데 전투는 되게 재미없네, 라고 생각하긴 했습니다. 게임처음부터 거의 끝까지 전투에서 계속 뭐가 추가되면서 나중에서는 평타 자동공격은 신경도 못쓸정도로 재미있어지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