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글에 이어서 오늘 다시 진행상황 공유 합니다.
아침에 일본아마존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Thank you for contacting us at Amazon.co.jp.
I am sorry to hear about the problem you experienced with your order.
In order to arrange a refund that difference, please attach the file or copy of an invoice you paid.
Please kindly contact with ECMS to request them this invoice.
We appreciate your cooperation in this case.
Once we receive your information, we will take further action sincerely.
We look forward to hearing from you soon.
|
||
|
||
|
요약하자면, 니가 직접 배송사(ECMS)에 연락을 해서 인보이스(영수증) 사본을 달라고해서 제출해주면, 우리가 다시 검토해보마.
그래서 전 국내 ECMS 에 연락을 취했습니다.
라는 상황까지 진행중입니다..
저처럼 조금 금액이 상이하신분들은 지체없이 연락을 취하셔서.. (일본아마존에게 먼저 문의하시는게 맞습니다. 라이브챗은 오후9시에 마감입니다)
손해보시는 일이 없도록 ..
결과 나오면 다시 공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내용
안녕하세요
아래 이메일 이후에 국내ECMS 측에서 연락이 와서, 한국ECMS 에서는 별도의 인보이스 제공이 어려우니, 일단 일본측 ECMS 에
아마존에 해당건으로 연락을 해달라고 요청을 했더니.....
"일본 아마존이 요청을 해야 제공을한다" 라는 원칙을 내세워서 거절했다네요;;
그래서 번거롭겠지만, 제가 직접 관세청 납부내역에 들어가서 스크린샷 떠서 다시 아마존측에 한번 메일을 보내주시면 안되겠냐고 하시길래
제가 다시 메일을 보냈습니다.
그랬더니....
다시 메일이 와서는 한글로 된 문서는 인정을 안하니.. 다시 ECMS 에 연락을 해서 인보이스를 요청해라 라는 .....일본 담당자 히야마
현재 상황은 한국ECMS 담당자와 재통화후 해당 이메일을 그대로 전달한 상태 입니다..
아 진짜 일본이랑은 비즈니스적으로 엮이는게 젤 고통스럽습니다..... 아마존재팬에서도 동일하군요..;;
-추가내용
한국 ECMS 담당자가 바쁜지.. 메일을 보낸지 3시간이 넘도록 수신확인을 안하길래.. 직접 아마존재팬측과 라이브챗을 했습니다.
제가 운이없는것인지.. 좀 어버버 거리는 분이랑 걸렸네요..
그 상담원 말은 당신에게 부여된 세금은 총금액 36,489 의 10% 인 3,649 라고 하더군요..... 아차 싶더군요
결국 이 모든 일의 근원은 일본 ECMS 가.. 제대로 확인안하고 아마존측에 통보를 한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그래서 생각을 해보라고.. 디파짓을 포함해서 10% 먹여서 세금을 내는게 말이 되냐고.. 그러더니 또 한 몇분달라더니 어버버 거리더군요;
결국 지가 직접 일본 ECMS 에 연락을해서 재확인 해보기로 하고 라이브챗 종료했습니다.
아마도(?) 곧 해결될거 같네요.. 저처럼 금액이 좀 부족하신분들은 비슷한(?) 건으로 당하신거 같으니 꼭 환불받으시길....
Item(s) Subtotal:
¥ 29,980
Shipping & Handling:
¥ 943
Total:
¥ 30,923
Import Fees Deposit
¥ 5,566
Grand Total:
¥ 36,489
아 개개인이 다 직접 연락해야하나보군요.... 감사합니다^^
네 아무래도.. 이코노미(ECMS가 하는배송)가 생긴지 얼마안되서.. 이런 착오들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
아주 예~~전 사례로 디파짓 일부만 환불해줬던 사례가 몇개 있던데 비슷한 경우일수도 있겠네요 기간은 꽤 걸렸지만 모두 다 돌려받았던 사례로 기억합니다.
네^^ 아무래도 아마존이 일처리 하나는 깔끔한편이니깐요 ^^
이런 문제가 있었군요 진행경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떻게 해결될지 궁금하네요
진짜 일본사람들은 좋지만.. 업무적으로 만나면 힘듭니다...
이런식으로 여러사람 돈 조금씩 뜯어먹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대응하기 번거롭다는 점 이용해서...
아 그러진 않을겁니다 ^^; 저처럼 이렇게 삽질하는 경우가 늘어나면.. 지들도 시스템을 좀 뜯어고치겠죠 ^^
아까 올린 글 삭제했지만 역시 아마존은 상담원을 잘 만나야...전 라챗으로 문의해서 환불받았습니다.
그러게요.. 일본 아마존이랑은 좋은 경험이 거의 없네요.. 미국 아마존 상담원(아마도 인도사람들)들이랑은 좋은 경험이 의외로 많았는데 말이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dhl건은 정상인데 ecms는 700엔이 적네요
ㅠㅠ
전 한진에 통화 후 한국 ecms 연락처 받아서 070전화로 통화후 해결중입니다 일단 한국 ecms까지는 일처리를 잘했더군요 다만 왜 금액차이가 나는지는 확인해준다고 했습니다
잘 해결 되셨길..
미마존도 초창기에 총 결제금액으로 세관신고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아직도 그러나보네요 ㄷㄷ
그러게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정답입니다 ㅎㅎ
그럼 디파짓 금액의 10프로를 다시 받았겠네요 감사합니다
넵.. 어제 날짜 기준으로 못돌려받은 600엔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