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2 팬들 게임이 너무 어렵고 느리다고 비난
패스 오브 엑자일2는 새로운 메커니즘과 분위기를 제공하지만, 커뮤니티는 잔혹한 난이도와 느린 속도에 갈등을 빚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와 서브레딧 스레드 공식 포럼 등에는 게임 초반이 너무 힘들어 즐길 수 없다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가장 흔한 불만 중 하나는 특히 1막이 힘들다는 것입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서브레딧의 한 플레이어는 자신의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게임은 매우 잘 만들어졌지만, 플레이하는 재미가 없습니다. 느리고 약하고, 심지어 흰색 몹조차 엄청난 데미지를 입힙니다."
다른 사람들도 의견에 공감했는데, 한 플레이어는 "나도 마찬가지야. 공격중에 느리게 걷는 것과 일반 몹 무리에서 둘러쌓이는건 싫어. 근접 공격은 둔하고. POE1에 비해 방어에 더 투자해야 해. 일반 몹조차 너무 아프거든."
공식 포럼에서도 어려움을 겪고 실망감을 표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완전 실망스럽습니다. 이 게임은 어렵고, 재미 없어요. 저는 수년 동안 POE를 플레이해 왔고, 수천 시간을 게임에 투자했지만. 오늘 저는 POE2를 약 5시간 플레이했고 너무 화나서 그만뒀습니다. 1막 보스에서 여러번 죽었고. 솔직히 말해서 재미없습니다."
가파른 난이도 곡선이 유일한 문제는 아닙니다. 많은 팬들이 전작과 비교했을 떄 얼마나 느리고 반응속도가 느린지에 대해 문제삼고 있습니다. 한 사용자는 다크소울과 비교하기도 합니다.
"지금 문제는 모든 것이 너무 느리다는 것입니다. 다크 소울이 특별히 빠른 게임은 아니였지만 이것보단 훨씬 더 반응속도가 좋습니다."
또 다른 불평은 직업간 난이도 불균형입니다. 한 레딧 이용자는 일부 직업은 특히 더 어려운 밸런스라고 불평하며 17레벨에 스킬 포인트 10개를 환불할 충분한 골드를 얻는 것도 힘들다고 합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난이도와 체계적인 페이싱으로 플레이어에게 도전 목표를 제시하는 것은 분명하지만, 이것은 너무 이르지 않을까요? 어떤 사람들은 도전에 들떠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게임의 밸런스를 조정하여 경험을 더 즐겁게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게임 초반에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