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가들은 올해 PS5 PRO가 출시될 것이라 말한다
소니, 전망 하향 후 올해 플레이 스테이션 5의 '프로'버전 출시, 분석가들은 말한다.
키 포인트
•소니가 주력 콘솔의 판매 전망을 낮춘 후 분석가들은 소니가 올해 플레이 스테이션 5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 할 가능성이 있다고 CNBC에 말했다.
•분석가들은 이러한 움직임이 PlayStation 5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2025년에 출시될 Grand Theft Auto VI에 대비한 하드웨어를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콘솔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는 가운데서도 소니는 주요 게임 사업의 수익률이 10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다는 큰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소니가 주력 콘솔의 판매 전망을 낮춘 후 애널리스트들은 올해 PlayStation 5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할 가능성이 높다고 CNBC에 말했습니다.
분석가들은 이러한 움직임은 PlayStation 5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2025년에 출시될 10년 동안 가장 기대되는 게임 중 하나인 Grand Theft Auto VI의 출시에 대비해 하드웨어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소니는 CNBC의 연락을 받았을 때 즉시 논평에 응답을 하지 않았습니다.
2020년 11월에 처음 출시된 소니의 PlayStation 5는 이제 출시 3년이 넘었습니다. 이 일본 게임 대기업은 지난주 3월에 끝나는 회계 연도의 PS5 판매량 전망치를 2,500만 대에서 2,100만 대로 낮췄습니다. 소니의 한 임원은 지난주 실적 발표에서 소니가 다음 회계연도부터 판매량이 "점진적으로 감소할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과거 콘솔 주기에서 이런 일이 발생했을 때 게임 회사는 판매를 다시 활성화하기 위해 새로운 하드웨어를 출시했습니다. 예를 들어, 소니는 PS4가 처음 출시된 지 약 3년 후에 이전 세대 콘솔인 PlayStation 4의 '프로'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이제 소니가 PlayStation 5 Pro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도쿄에 본사를 둔 게임 컨설팅 회사 칸탄 게임즈(Kantan Games)의 CEO인 세르칸 토토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게임 업계에서는 소니가 실제로 2024년 하반기에 PS5 Pro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는 광범위한 합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소니는 2025년 GTA VI가 출시될 때 전체 게임 산업에 큰 도움이 될 훌륭한 하드웨어를 준비하고 싶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소니는 작년에 약간 변화된 PS5와 PlayStation 포털이라는 휴대용 콘솔을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PS5 Pro는 훨씬 더 큰 업그레이드가 될 것입니다.
새로운 콘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가운데서도 소니는 주요 게임 사업의 수익률이 10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다는 큰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실적 발표에서 소니 경영진은 게임 사업의 목표는 "수익과의 균형에 더욱 중점을 두고 판매를 최적화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옴디아의 수석 수석 애널리스트인 조지 지지아슈빌리는 이는 PS5 Pro가 출시되더라도 소니가 과거에 그랬던 것과는 달리 현재 PS5의 가격을 인하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의미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소니가 PS5 Pro를 출시해도 하드웨어 판매량이 전년 대비 감소하는 시나리오는 가능성의 영역에 속합니다."라고 Jijiashvili는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