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엔
특성이나 효과 설명란이 표기가 잘못된게 유난히 많이 보이는거 같아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파악한 것들 나열 해보겠습니다
혹시라도 추가 내용 있으면 댓글로 공유하셔도 되겠습니다
1.06 업데이트로 많은 부분이 해결되었습니다
1. 특성 - 용신의 이빨
설명란에는 공격력 20 스킬 데미지 50% 증가 라고 적혀있지만
수치가 서로 반대로 적혀있습니다
실제로 적용되는 수치는 공격력 50에 스킬 데미지 20% 증가 입니다
실제 적용값에 맞게 공격력 50 스킬 데미지 20%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2. 특성 - 데몬즈 스로
설명란에는 위력 150% 증가, WT 80% 증가 이지만
용신의 이빨하고 똑같이
양쪽 수치가 서로 반대로 되었습니다
위력 80%, WT 150% 증가가 맞습니다
실제 적용값에 맞게 위력 80% WT 150%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3. 텔루스 마테르 - 준엄한 자연 극
소피 4번째 무기의 첫번째 라인 끝부분의 설명 중
WT 20% 감소라 적혀있는 부분이 실제로는 30% 감소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4. 글로리아 윙 - 명예증명
라미젤 4번째 무기를 보면 단계마다 공격시 오라 추가 감소 1~3으로 표기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단계 상관없이 1 고정이더군요
(뒷부분의 강적 만났을 시 스탯 증가는 정상적으로 적용 됩니다)
실제로 적용되고 있는 값에 맞춰 모든 단계 오라 감소 1로 변경되었습니다
5. 무쌍의 오른팔 기
설명에는 앞으로 나올 시 공격력, 스킬대미지 강화, 아이템대미지 강화 1스택 부여 라고 되어 있지만
공격력은 스택형식이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는 반면
스킬대미지, 아이템대미지는 스택형식이 아닌 고유버프 형식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10% 증가 버프 부여가 맞습니다
그렇기에, 소피의 스킬 트리플부스트나 알렛/플라흐타 듀얼 트리거 스킬 서프라이즈 포유 활용 시
해당 버프를 덮어버리는 불상사가 있기 때문에
위 스킬을 활용할 시에는 해당 특성을 빼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6. 신비의 영약 - 숨겨진 힘
해당 효과는 신비의 영약 4번 라인 다 채우면 나타나고
설명란에는 공격, 방어, 민첩 1스택 부여 라고 적혀있지만
실질적으로는 공격만 1스택 부여됩니다
설명란에 맞게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7. 특성 - 엄청난 휘감김
설명란에는 1턴 행동 시마다 공격, 방어, 민첩 2%씩 증가 (최대 20%) 라고 적혀있습니다
1턴 당 2% 증가는 장비포함 스탯으로 온전히 적용되고 있지만
최대 20% 부분이 20% 까지가 아니라 20 까지 오릅니다
설명 부분과 맞게 최대 20% 까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8. 밀정의 장화 - 살금살금
알렛 3번째 무기의 1번 효과 라인으로
설명에는 비가 올 시 민첩이 20~50 오른다고 적혀있지만
실질적으로는 20%~50% 로 적용되서 오르며
증가 수치는 장비 포함 총 스탯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실제 효과에 맞게 20%~50%로 수정되었습니다
9. 테일 윈더 - 부드러운 순풍
1번라인 아무것도 채우지 않은 부드러운 순풍 효과를 보면
WT 30% 감소 라고 적혀있지만
% 가 아닌 고정수치로 30 감소합니다
10. 시간조종 모래시계 - 속도를 힘으로, 이차원의 속도
해당 악세의 2번 라인의 효과들로
민첩의 15%, 30% 만큼 공격력이 오른다고 적혀있는데
구체적으로는 민첩, 전능력 버프로 오른 민첩 수치에서의 15%, 30% 만큼 공격력이 오릅니다
이 효과는 알렛의 패시브 중에 이름은 기억 안나는데
민첩성 상승량 만큼 공격력 증가
라고 적혀있는 부분하고 똑같은 효과입니다
설명에 적힌대로
장비를 착용한 캐릭터의 기초스탯의 15%, 30% 만큼 오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1. 푸니푸니탄, 푸니구미 - 의욕만만
해당 효과 보면 60% 이하일 때 자동 발동 이라고 적혀있지만
실질적으로는 50% 이하일 때 발동됩니다
기타
암브로시아의 화관
이 부분은 버그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1번 라인이 디버프 제거할 때 마다 공격 방어 민첩 1~2스택 부여 효과가 있지만
2번 라인 효과 중 HP 회복시마다 디버프 1개 제거 효과로 제거 됐을 경우
1번 라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번 라인으로도 1번 라인이 적용되게 수정되었습니다
이볼브 바디 라인 (기초 스테이터스 상승 계열)
기초 스테이터스라 하면 장비들을 전부 다 뺀 순수한 자체 스탯에서 xx% 증가하는 특성들입니다
초기버전에는 패시브나 어빌리티로 올린 스탯을 포함해서 적용이 되었다는 반응들이 보였지만
업데이트 하면서 잠수함 패치 당했는지
버전 1.05 기준으로는 패시브, 어빌리티를 포함하지 않는
완전 깔끔한 순수 스탯 기준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듀얼 트리거 (합체 필살기)
일어로 구글링 하다가
듀얼트리거 쓸 때에는 용신의 역린, 좋은 운수?에 붙어있는 난수보정 효과가 적용이 안된다고 하던데
이부분은 제가 직접 테스트를 해보질 않아서 확답을 드리기가 어렵네요
해당 블로그 다시 찾아보려니까 못찾겠네요
오라 데미지 감소 보정과 트윈 액션
적 몹이 오라를 둘러쓰고 있는 상태선
데미지 감소 보정이 있지만, 트윈 액션으로 교대하면서 뒤에 있는 멤버가 때릴 시 보정을 무시하고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단, 보정 무시하고 때리기 위해선
앞에 있는 멤버가 최소 1의 데미지를 가해야 합니다
자체 데미지가 없는 디버프 템의 경우라도 특성 중에서 데미지 부여가 있는 무법자 or 미니폭탄 등으로 집어넣어서 데미지를 줘도
교체하는 멤버가 오라 보정 무시하고 데미지를 가할 수 있게 됩니다
버그 진짜 많네요 ㅋㅋㅋㅋㅋ 8번은 저렇게 적용되면 최종무기보다 저게 스텟적으로 더 나을수도 있으려나요
알렛 스킬 중에 민첩성 높을수록 위력 증가하는 스킬이 있어서 그걸 극으로 끌어올리는 세팅용으로 쓰입니다 비 올때 한정으로 오르기 때문에 사실상 필드 잡몹한테 최대 얼마만큼 깎이나 실험해보는 용도죠 거기다 저 스킬 효과는 장비 포함 스탯에서 50% 이기 때문에 증가폭이 굉장히 큽니다
막줄 수정 스킬 효과x 무기 라인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