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데이터는 직접 테스트해서 얻은 결과이며 잘못된 정보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킬 이름이 많이 언급되기 때문에 다음의 조작법을 함께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1. 베타 공격의 체력/쉴드/균형 피해량
장비를 착용하지 않고 각 베타 기술의 연계기까지 사용할 경우 체력/실드/균형을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원하면 입맛에 맞게 사용, 아니라면 쿼드러플렛이 좋습니다.
* 슬래시 근거리 범위 공격이기 때문에 1:1 보다 1:N의 경우에 좋습니다.
* 브레이커 단일 대상 근거리 공격으로 보스전 시작하자마자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 웨이브 단일 대상 원거리 공격으로 검기를 날리기 때문에 도망가는 적에게 사용하고 러시로 추격하면 좋습니다.
* 플렛 단일 대상 근거리 공격으로 베타 중 유일하게 균형 피해를 주고 체력/실드 피해량도 우수합니다.
2. 처단 범위와 지속 시간 그리고 체력/실드 피해량
처단은 전면/후면을 포함하여 모든 방향에서 가능하고 지속 시간은 약 5초이며 베타 공격의 연계기를 사용하면
딱 맞는 시간이기 때문에 베타 에너지를 모아두었다가 사용하면 좋습니다. 공격력이 증가하면 처단 피해량도 증가합니다.
3. 공격 속도 UP과 공격력 UP 버프
* 역조1 - 공격 속도 UP 버프
퍼펙트 닷지를 하고 바로 네모를 길게 눌러야 합니다.
버프가 지속되는 동안 이브의 몸 주변에 붉은 회오리가 지속됩니다.
지속 시간은 약 5초이지만 공격 동작으로 전환이 필요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4초 정도 지속됩니다.
공격 속도의 정확한 수치는 알 수 없지만 녹화 영상의 시간을 비교하면 대략 12% 증가합니다.
* 반격2 - 공격력 UP 버프
퍼펙트 패링을 하고 바로 세모를 길게 눌러야 합니다. 버프가 지속되는 동안 이브의 무기가 붉게 빛납니다.
지속 시간은 약 5초이지만 공격 동작으로 전환이 필요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4초 정도 지속됩니다.
증가되는 공격력의 정확한 수치는 알 수 없지만 맹공1 콤보 기준으로 1칸의 추가 체력 피해량이 발생합니다.
4. 빠른 공격 그리고 강한 공격
단일 동작의 공격을 시도할 경우 강한 공격(세모)이 티끌 만큼 체력/실드 피해량 높은 대신 공격이 오래 걸립니다.
빠른 공격(네모)은 중앙에서 좌측으로 반 정도를 가르지만, 강한 공격은 우측에서 좌측으로 매우 길게 휘두릅니다.
이 차이가 콤보에 적용되어 네모->세모를 누르면 빠르게->느리게 순으로 공격이 나가고
반대로 세모->네모를 누르면 느리게->빠르게 순으로 콤보가 진행됩니다.
5. 베타 체인
스킬 트리에 베타 체인이라는 패시브가 있습니다. 속공1~4 / 맹공1~4 / 공중 강타 / 러시 체인1 까지 총 10개의 기술에 사용할 수 있으며
베타 에너지를 1칸 소모합니다. 사용법은 콤보의 마지막 버튼(세모)을 길게 누르면 슬로우가 걸리면서 붉은 빛과 함께 공격합니다.
베타 체인이 적에게 적중하면 소량의 추가 데미지와 함께 버스트 에너지가 충전되고 적이 경직됩니다.
6. 블링크와 리펄스
* 블링크
근거리 공격 찬스를 주는 닷지(회피) 변형으로 적의 몸과 이브의 무기가 모두 파란색으로 동기화 되는 순간
L 스틱을 앞으로 하고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면 적의 등 뒤로 이동하게 됩니다.
* 리펄스
원거리 공격 찬스를 주는 닷지(회피) 변형으로 적의 몸과 이브의 무기가 모두 보라색으로 동기화 되는 순간
L 스틱을 뒤로 하고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면 이브는 뒤로 점프를 뛰며 적은 그로기 상태가 되고 약점이 노출됩니다.
그로기의 지속 시간은 약 3초입니다. 충격 수류탄을 사용하여 적을 다운 시켰을 때와 동일한 지속 시간입니다.
7. 전투의 핵심: 경직
경직은 적의 일부 패턴을 제외하고 공격을 완전하게 중단 시킵니다.
연속 공격이 진행 중이라면 경직되는 순간 공격 패턴은 더 이상 진행되지 않습니다.
블링크와 리펄스도 경직으로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
경직 가능한 기술을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베타 기술(4), 모든 베타 체인(10), 러시 체인2(1), 반격1~2(2), 역조1~2(2), 블링크(1)
데모에서만 총 20개의 경직 기술이 존재하며 블링크를 제외하고 베타 기술은 베타 에너지를 2칸,
나머지는 베타 에너지를 1칸 소모합니다. 베타 에너지는 매복, 강습, 일반 공격
그리고 퍼펙트 패링으로 모을 수 있습니다.
데모는 6칸의 베타 에너지가 주어지기 때문에 최소 3회에서 최대 6회 연속으로 적을 경직 시킬 수 있습니다.
적절하게 베타 에너지를 소모하여 적의 행동을 무력화 시키면 일방적으로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맹공1 (세모 세모 세모)의 베타 체인을 (세모 세모 길게 세모) 반복하여 경직 시키는 영상입니다.
공중 강타(점프 세모)의 베타 체인을 (점프 길게 세모) 사용하여 경직 시키는 영상입니다.
러시 체인2 (길게 세모 세모+동그라미) 사용하여 경직 시키는 영상입니다.
일부 특수 공격 패턴은 적을 다운 시키는 충격 수류탄 같은 아이템은 물론이고 경직 시키는 공격도 무시합니다.
8. 퍼펙트 패링
적이 공격을 시작하고 이브가 피격 당하기 전에 L1 버튼을 누르면 퍼펙트 패링이 발동합니다.
데모에서는 퍼펙트 패링과 쿼드러플렛만 균형 피해를 입히고
처단을 가능하게 해주므로 조금 익숙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게임과 다르게 피격 당하기 한참 전에 L1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이로 인해 적이 빠르게 연속 공격을 할 때 L1을 길게 누르면 첫 번째 타격은 가드가 되고
두번째 타격은 퍼펙트 패링이 되는 기이한 현상도 발생합니다.
적의 공격이 이브에게 닿기 한참 전에 L1 퍼펙트 패링 가이드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퍼펙트 패링으로 베타 에너지를 빠르게 충전 할 수 있지만 적의 공격이 너무 빠르면 모두 성공하기는 어려우므로
가드를 섞어서 일부 공격만 퍼펙트 패링을 하고 퍼펙트 닷지의 변형인 역조를 함께 사용해서 적을 경직 시키면
평타로 베타 에너지를 채울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격 일부만 퍼펙트 패링을 하고 역조2로 경직 시켜서 적의 공격 패턴을 중단 시키는 영상입니다.
역조2는 경직만 시키지만 역조1은 공격속도 UP과 경직를 동시에 발동시키기 때문에 베타 에너지 충전에 더 유리합니다.
9. 평타 캔슬
적을 공격 중에 동작을 취소하고 다른 동작으로 전환이 가능하며, 블링크나 리펄스는
적에게 피해를 주는 순간에도 동작합니다. 콤보 중에도 가드나 회피가 가능합니다만 예외가 있습니다.
물약을 사용할 때는 전환이 되지 않고, 일부 긴 콤보 동작에서 가드나 닷지를 시도하면
모션 애니메이션이 끝나기 전에는 전환되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맹공1(세모 세모 세모)에서
마지막 세모로 공중 회전 공격 중에는 가드나 회피가 되지 않습니다.
10. 적의 무적 상태
만약 보스 체력이 50% 남았을 때 다음 페이즈가 시작 된다면 51%에 처단 같은 큰 피해를 주는
기술을 써도 50% 이하로 체력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페이즈 전환 모션이 완료되어야 다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11. 자동 공격 방향 보정
이브의 시야에 적이 있다면 적을 락온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공격 방향이 보정됩니다.
테스트를 결과 이브의 시야각은 180도 미만으로 좌우의 경계 또는 후면은 보정되지 않았습니다.
설정에 "공격 시 자동 락온"이 기본으로 켜져있기 때문에 공격이 적중하면 자동으로 락온이 되는 점을
함께 이용하면 매번 락온 버튼을 눌러야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근거리, 락온하지 않은 상태에서 네모 버튼만 눌러서 공격 방향 보정, 카메라 전환, 자동 락온을 함께 적용하는 영상입니다.
원거리, 락온하지 않은 상태에서 세모 버튼을 길게 눌러서 공격 방향 보정, 자동 락온을 함께 적용하는 영상입니다.
실드와 장비 관련해서 테스트 해보고 싶은게 좀 더 있지만 나중에 시간이 되면 추가하겠습니다.
잘못된 정보는 알려주시면 정정하겠습니다.
[업데이트 내역]
[1.02]
러시 체인1을 베타 체인에 추가하고 경직 기술을 19개에서 20개로 수정
[1.03]
"11. 자동 공격 방향 보정" 추가
데모 전투만으로 이런 정보를 이끌어내다니 대단하십니다. 본편은 버스트도 나오니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본편이 잘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데모 기간이 길고 즐길거리가 부족하다보니, 다들 심층분석에 들어간 느낌 ㅋ 이 글은 즐겨찾기 걸어놔야겠네요. 나중에 또 필요할 듯
감사합니다.
오우 정성글 추천합니다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정성글 추천!! 큰 도움 됩니다.
감사합니다.
와 지극정성... 이거 글쓰신다고 최소 3시간이상은 걸리셨을듯...이거 팁 모음 생기면 거기 들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궁금증 해소를 위해 시작한거라 크게 시간은 고려 안하고 작업했습니다. 추천 감사합니다.
근게 경직은 또 무적건 걸리는것도 아니더군요 굴러서 공격하는건 경직 못검
굴러서 공격하는 패턴이 초반 페이즈의 연속 공격 후 리펄스와 후반 페이즈의 발광 패턴이 있는것으로 기억합니다. 시간 여유가 되시면 어떤 부분인지 알려주시면 테스트하고 보충하겠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패턴 유도로 확인해본 결과 후반 페이즈에 후면에서 시작해서 바닥으로 굴러 정면으로 오는 패턴은 경직이 안되네요.
마나구공님의 정보를 토대로 "7. 전투의 핵심: 경직"에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스토커 잡는거 힘들어서 글쓴거에 댓글에 링크 달아 줘서 보게 되었는데 정말 감사 합니다 ㅜ
도움이되셨다니, 감사합니다.
와우 몇일전부터 스텔라 하는데 정말 도움이 되는글이 었습니다. 잘보았습니다.
즐거운 게임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