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당시 원신 개발팀 규모가 4~500명 정도였다는데, 우리나라 게임사에서는 대형 프로젝트에 많이 투입해봤자 100명 수준이라니까
중국 인건비 저렴한 거 감안해도, 원신 초기 개발비가 1300억에 연간 추가로 투입하는 비용도 2600억이라니 투자 규모부터 엄청나지
찾아보니까 서든어택2가 300억 들었고 로스트아크가 7년 간 1000억, TL은 10년 간 1000억 들었다던데 쉽지 않을 듯
출시 당시 원신 개발팀 규모가 4~500명 정도였다는데, 우리나라 게임사에서는 대형 프로젝트에 많이 투입해봤자 100명 수준이라니까
중국 인건비 저렴한 거 감안해도, 원신 초기 개발비가 1300억에 연간 추가로 투입하는 비용도 2600억이라니 투자 규모부터 엄청나지
찾아보니까 서든어택2가 300억 들었고 로스트아크가 7년 간 1000억, TL은 10년 간 1000억 들었다던데 쉽지 않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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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돈 이미 마비노기 모바일 원신 발매때 쓴돈 넘었어
리니지 만들기가 최대 아웃풋인 나라에서 더는 힘들지 그나마 희망이라면 NC기 제정신차리고 몰빵해서 만드는건데 너네 다 짤랐지?
그 돈 이미 마비노기 모바일 원신 발매때 쓴돈 넘었어
리니지 만들기가 최대 아웃풋인 나라에서 더는 힘들지 그나마 희망이라면 NC기 제정신차리고 몰빵해서 만드는건데 너네 다 짤랐지?
적은 인원가지고 오래 만들면 그새에 트렌드 바뀌고 나락이라 먼저 수백명 단위 프로젝트에 익숙해져야겠지. 근데 현실적으로 할 수 있을거 같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