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윾비식 오픈월드 욕먹긴 하지만 난 그 마커 지우는거 좋아함 ㅋㅋ
적응하기 어렵긴 해
윾비식 오픈월드 욕먹긴 하지만 난 그 마커 지우는거 좋아함 ㅋㅋ
그냥 말이 오픈월드지 메인 게임인 메인 목적을 발로만드는 세상이라 그런겨
오픈월드라고 마냥 목적없이 돌아다니기만 하는건줄 아는 사람들 많음 오픈월드는 본래 그런 돌아다니면서 큰 흐름을 찾고 그걸 위해 목적을 가지게 되는게 중요한건데
오픈월드는 그냥 맵을 어떻게 구성하냐 정도에 대한 정의지 그 맵에서 어떤 즐거움을, 어떻게 줄 것인가는 다 다름. 내 개인적인 감상이지만 고스트 오브 쓰시마나 레드데드리뎀션은 오픈월드 자체를 즐긴다기 보단 현실같은 월드를 배경으로 메인 스토리에 더 집중해서 즐길 수 있었고 야숨은 내게 주어진 장난감들을 가지고 놀 놀이터처럼 즐길 수 있었고 원신은 개성있는 월드 컨셉과 맵 디자인을 통해 각 국을 돌며 구경하고 역사나 세계관을 보는 재미가 좋고 어쌔신 크리드는 그냥 맵에 주어진 수많은 마커들을 하나하나 지워가는 재미가 좋았고 오픈월드라는 공통점 내에서 컨텐츠 구성에 비슷한 부분이 있기는 해도, 중점적인 재미 요소는 게임마다 다 다른 만큼. 뭔가 정처없는 이동보단 뚜렸한 목표가 필요하면 그냥 스토리가 강조된 겜을 하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