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잡고 어부들 떡밥 만들어달라고 징징대는곳까지 플레이했습니다.
아틀리에 시리즈는 처음접하는데 굉장히 재미있게 하고있습니다.
플레이하면서 튜토리얼도 나오고 공략모음글도 많이 찾아봤는데, 놓친건지 언급이 안된건지 몇가지 궁금한점 질문드립니다.
1. 롤이라는걸 잘모르겠습니다. 캐릭터별로 롤이라는걸 설정할수있는걸로아는데, 스테이터스에서 롤변경? 을해도 계속 엉뚱한 롤로 설정되있는것같고...
몬스터랑 싸울때 캐릭터 피통이랑 브레이크치 왼쪽에보면 칼모양있고 방패모양있고 신발?인가 있던것같은데 그게 설정된 롤인가요?
2. 연금을할때 재료투입과정에서 레시피변환을 할경우 조합 여부를 묻는데 조합을 할경우 왜 변환된 레시피 결과물이 나오는지 이해가안됩니다.
예) 하위 무기의 재료를 투입해서 레시피변환을 했는데 여기서 조합여부를 묻는데 조합을 할경우 상위 무기가 만들어집니다.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결과적으로 하위무기의 재료로 상위 무기를 만든다는겁니다.
결국 레시피를 얻을려면 만들기는해야되는데 왜 하위재료로 상위결과물이 나오는지 이해가안되네요;; 하위결과물을주고 상위레시피를 주면되지않나 하고 생각합니다.
3. 현재까지 마을에 상점이 4개인가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대부분 구입했는데 다른 물품으로 바뀌지는 않나요?
4. 연금으로 장비나 재료를 제작할때 품질이랑 등급중 무엇이 우선시되야되나요?
5. 무기로 공격할때나 아이템으로 공격할때 몹의 브레이크치를 몇이나 깎는지 알수있나요? 브레이크관련 수치가 않나와있는것같습니다.
6. 스킬같은경우는 착용하고있는 무기속성에 영향을 받는건가요?
예)무기가 뇌속성일경우 스킬들 모두 뇌속성공격
7. 몬스터랑 싸우기전에 채집도구로 때리고 싸우면 유리하게 시작하는데, 망치로 때리는게 제일 좋은가요?
궁금한게 엄청많아서... 답변을 달아주실분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쓸때없는 질문일수도있지만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1. 롤은 현재 자신이 가진 롤레벨로 자동 결정됩니다 롤레벨은 장비에서 효과발현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kjy9009/221772052292 여기 참고하세요 2. 하위재료로 상위템을 만들 수 있으면 굳이 상위재료를 낭비해서 상위템을 만들 필요가 없지 않느냐는 질문인 거 같네요 하위재료만으로 상위템을 레시피변환해서 만들어도 다시 상위재료를 써서 효과를 발현하지 않으면 별로 강해지지 않습니다(경우에 따라 하위템의 효과가 더 쓸만해서 남겨두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그리고 하위에서 상위로 만드는 이유 중 가장 중요한 건 제작투입횟수의 증가입니다 장비제작을 예로들면 잉곳이나 클로스류에는 재료로 사용시 스텟증가의 효과가 있는데 제작투입횟수가 증가하면 더 많이 널 수 있게됩니다 단순히 하위템을 상위템으로 바꾸는 식이 아니라 얼마나 잘 효과를 발현하고 스텟을 강하게 만드냐에 따라 좋은 장비템이 분류됩니다 3. 진행상황에 따라 물품이 바뀝니다 레시피 이외에는 꼭 구입해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4. 품질이 오르면 등급도 오르기 때문에 둘은 그냥 묶어서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위에 말했듯이 장비에는 효과발현과 스텟추가 시키는 게 중요하고 품질은 다음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5. 몬스터 HP바 아래에 있는 게 브레이크바 입니다 6. 아이템속성은 연금시에만 관계있고 전투시에는 스킬설명에 따라갑니다 7. 효과가 다 다르기 때문에 상황봐서 쓰는게 맞긴한데 제 경우 대부분 빨리잡기 위해 방어력 낮추는 채집도구 사용했습니다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5번같은경우 말씀하신데로 알고있습니다. 예를들어 몬스터의 브레이크바를 깎는데 스킬로 공격하면 30이 깎이고 혹은 아이템으로 때리면 20이 깎이고, 공격수단마다 브레이크바를 깎는 수치가다른데 이 수치를 사전에 알수있을지 궁금해서 질문드렸습니다.
직접 해보기 전에는 정확한 수치는 잴 수 없습니다 https://bbs.ruliweb.com/ps/game/85195/read/9418892? 폭탄끼리 비교해 논 자료는 있으니 참고하세요
추가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