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검색하면 세팅 스샷이나 영상들이 보일 것이며
그 부분 까지도 참고해서 넣으면 좋을거 같다 싶은 특성들을 작성 해보았습니다
※ 합체 전용으로 쓰이는 특성은 장비나 아이템에선 비활성화 되기 때문에
(ex 용신의 가호, 원포올 등)
장비 만들때 합체 시키려 하지 말고
미리 합체시켜 넣은 재료를 써야 됩니다
1. 무기
쾌도난마의 추격 + 점적천석의 추격
유일하게 공격시 추가 대미지가 붙는 특성 라인으로
합계 70%의 추가 대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점적천석의 추격은 쾌도난마의 추격 하고 각성의 인자를 합치면 됩니다
평타도 아틀리에에선 스킬 취급이기 때문에 평타에도 적용되지만
아이템 류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초절 스킬
쾌도난마, 점적천석 이렇게 집어넣으면 나머지 한자리가 남는데
이 중 스킬 데미지 수치가 제일 높은 초절 스킬을 집어넣으면 되며
초절 스킬은 스킬 초강화 하고 각성의 인자를 합치면 됩니다
혹시나 나는 마나 소모량도 올라가는게 부담 된다면
숙련자의 스킬 + 각성의 인자 합친 슈퍼 스킬로 대체하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딜 내려고 초절스킬로 바꾸게 될 겁니다)
이쯤되면 올라 올 질문
용신의 이빨이 공격력 20에 스킬 데미지 50% 라고 적혀 있던데 이게 더 좋은거 아님?
용신의 이빨 설명 표기가 잘못된거이며. 아직도 표기 잘못된거 안고쳐졌습니다
숫자가 서로 뒤바꼈어요
그래서 용신의 이빨 실제로 적용되는 옵션이 공격력 50에 스킬 데미지 20% 증가 입니다
희대의 현왕 기
보조 서포터로 쓰고자 할 경우 들어가는 특성 1
아이템 딜러의 필수 특성
해당 특성을 낀 상태로 앞줄에 있으면 앞줄 전원 공격력 30 증가, 스킬 & 아이템 데미지 10% 증가
공격력 30은 그러려니 하고 뒤에께 핵심이며
앞줄에 다른 멤버 무기에 들어가 있어도 합산 됩니다
사실상 무기쪽에서 직접적으로 아이템 딜 올릴 수 있는 유일한 특성입니다
합치는 과정은
산속의 대장 + 성장의 조짐 -> 의지가 되는 리더
의지가 되는 리더 + 마음속에 품은 뜻 -> 명군
명군 + 원포올 -> 희대의 현왕
여기까지 왔다면 희대의 현왕 + 정확한 기술을 합하면 희대의 현왕 기 가 됩니다
희대의 현왕 심
보조 서포터로 쓰고자 할 경우 들어가는 특성 2
위에꺼 현왕 기 에서의 민첩 상승 & 행동 후 대기시간 10% 감소 버전이며
역시나 서포터 들이 껴주면 좋은 특성 입니다
합치는 과정은 위에 루트에서 희대의 현왕에 올곧은 마음 하고 합치면 된다
백마의 패왕 기
서포터한테 공격력 50 상승은 중요한게 아니고
오라 게이지를 추가로 3을 깎는다 <- 이거 보고 갑니다
조합법은 명군에서 원포올이 아닌 올포원을 합치면 백마의 패왕이 되는데
이 백마의 패왕에서 정확한 기술하고 합치면 됩니다
몇몇 일본쪽 공략엔 앞줄에 있을 시 앞줄 공방민 20 올리는 희대의 현왕을 쓰는 경우가 있곤 한데
선택은 본인이 하면 되겠습니다
용신의 역린
전능력 30 + 공격 시 통상보다 25%만큼 더 높은 대미지를 줄 확률이 높아짐
이 옵션이
데미지 폭을 1 ~ 100 에서 25 ~100 으로 줄여주는건지 25 ~ 125로 바뀌는 건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딜상승에 큰 기여 하는 옵션입니다 (난수 보정)
스킬 딜러는 쾌도+점적+초절 조합이 딜이 더 높게 떠서 무기엔 안끼고 다른 장비에다 끼고
아이템 딜러는 위에도 설명했다 싶이 무기 쪽에서 템 딜을 올릴만한 옵션이 부족해서 이것도 같이 넣습니다
조합법은 전능력 초강화 + 용신의 가호
용신의 가호는 용의 눈동자 or 용핵 고유 특성입니다
용의 생명력
적 격파시 HP 회복은 잡몹한테는 피를 안뺏기는게 중요한데다 강적, 보스전에선 사실상 없는 옵션이고
MP 최대치는 평소 같았으면 있으나 마나 입니다
그러나, 플라흐타 전용 폭탄 트와일라잇 프리즘이 던졌을 때 소모된 MP 1 당 위력 1% 씩 증가 라는 어마무시한 효과를 자랑하기 때문에
플라흐타는 이걸 붙여주는 것만으로도 트와일라잇 프리즘 딜을 50% 합산 시킬수 있습니다
(700% 에서 750%가 되는 식)
2. 방어구
찰나의 위협
전투 중 공격 방어 민첩 30% 상승, 1턴 경과할 때 마다 상승량 줄어듬
악마의 호박 고유 특성
이볼브 바디에도 스탯 30% 증가 라고 적혀있는데 저거하고 무슨 차이점 있냐고 궁금해할 사람들 있을텐데
이볼브 바디는 장비들 싹 다 뺀 기본 스탯에서 30% 증가고
찰나의 위협은 장비를 입고 있는 스탯 포함한 거에서 30% 증가 시킵니다
(심지어 이볼브 바디 계열은 뭐가 잘못됐는지 오르는 수치도 제대로 적용 안되고 있다하네요)
그렇기에 증가폭 면에선 찰나의 위협이 상위호환인 셈이죠
단, 1턴 경과할때마다 그 수치가 줄어든다 돼 있는데
일웹에서 정리된 내용에 의하면 3턴부터 상승량이 급격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찰나의 위협 특성을 최대한 살려 운영할 경우 해당 특성 방어구 입은 캐릭을 뒤로 뺐다가
딜할 타이밍에 트윈 액션으로 교대해서 딜하면 되겠습니다
(뒤에 빠져 있을땐 계속 유지돼요)
규중심처의 우산
슈네클라이트 고유 특성
공방민 5레벨당 1%씩 증가는 이볼브 바디와 똑같이 기본 스탯 기준으로 오르는 수치고
뒤에 있는 파라미터 + 효과가 붙었을 때의 상승량 25% 증가 옵션이 개꿀입니다
쉽게 말하면 버프 걸어서 오르는 수치에서 25% 추가로 오른다 보면 됩니다
이것저것 버프 떡칠해서 플레이 할 땐 필수 특성입니다
다만, 가능한 빠르게 처리해야 되는 보스러쉬에선
제대로 써먹기 조금 빠듯할 수 있습니다
용신의 역린
방어구에서 딜 올릴 요소가 그다지 많지 않기 때문에
딜러로 사용하고자 할 경우 이 특성 집어넣으면 됩니다
완벽한 둥그러미
아틀리에서 탱커 세팅은 못봤습니다
용신의 생명
HP 175 증가, 행동 시 HP 30 회복
난 체력 많은게 좋더라 하는 사람은 끼면 되겠지만
나중 되면 높은 체력이 중요한게 아니란걸 알게 될겁니다
눈부신 태양, 어슴푸레한 달
솔라페이스, 루나페이스 각각 고유 특성
각각 아침or낮 / 저녁or밤 때 공방민 10% 증가
찰나의 위협과 마찬가지로
장비 포함 스탯의 10%를 올려주기 때문에
찰나의 위협 써먹기 힘들다 싶으면 땜빵으로 써도 좋습니다 만
우선도는 찰나의 위협이 더 높습니다
용신의 혼, 정신력 각성
플라흐타 MP 올리기용
왕좌지재
보스러쉬 같은 단기 결전때 서포터들이 써볼까 말까할 특성
버프템이 이리저리 갖춰지지 않은 중반 쯤에도 써볼까말까 할 순 있습니다
무쌍의 오른팔 심
서포터 들이 트윈액션 쓰면서 자주 앞뒤로 왔다갔다 할때 가속 버프 받기 위함
무쌍의 오른팔 기는 설명이 잘못 된게 스킬 아이템 강화 1스택 부여가 아닌 10% 증가 버프라서
이 버프는 스택 형식이 아니기 때문에 나중에 쓴 버프에 의해서 덮이는 시스템
버프템이 갖춰지지 않은 중반이나 보스러쉬땐 써볼까말까 할 순 있지만
소피의 트리플 부스트나 (템, 스킬, 속성 공격력 30% UP) 알렛/플라흐타의 듀얼 트리거 서프라이즈 포유(템, 스킬 대미지 50% UP) 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오히려 그걸 덮어버리는 애물단지 이므로
전략에 따라 넣거나 기피하는 쪽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왕좌지재 심
뒤로 빠질때 교체하는 멤버의 HP MP 50 회복에 TP DG 획득량 20% 증가
듀얼게이지 조금이라도 올리고자 할 때 쓸까 말까 하지만
라미젤 MP 25% 이하를 유지하고자 할 때는 오히려 방해 요소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
3. 장신구 & 부적
장신구는 무기 방어구와는 달리 새로운 합체특성이 없다보니 상대적으로 빈약한 편에 속합니다
용신의 역린
위에도 적었다 시피 딜러들 공통 특성
좋은 운수?
용신의 역린의 하위호환 이지만 마땅히 넣을만한 특성이 안보인다 싶을때 넣어주면 되며
알렛이 파는 만료된 티켓 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알렛이 파는 거에만 붙어 있습니다)
제 5 원소
워즐 아쿠아 고정 특성
부속성 (화 빙 뇌 풍) 이 없는 공격으로 주는 데미지 10% 증가,
부속성 (화 빙 뇌 풍) 이 없는 공격으로 받는 데미지 10% 감소
본인이 활용할 스킬 or 아이템의 속성 유무를 파악 후 달 것을 권장합니다
전화위복
야쿠토르 프로그 고유 특성
자신에게 디버프 형식의 상태이상이 붙어 있으면 공 방 민 20% 증가
조건이 까다롭지만 찰나의 위협 처럼 장비 포함 스탯의 20%가 증가되며
기본적으로는 적에게 맞아서 걸리는게 일반적이나
소티, 특급 토란스튜 효과 중에 버프 주는 대신 화상도 같이 부여하는 게 있으므로
이걸 이용하여 의도적으로 전화위복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
단, 상태이상 제거 시 해당 효과가 사라지므로 해당 아이템이나
소피가 뒤로 넘어갈때 교대하는 멤버의 디버프 상태이상 지우는 패시브가 있으므로
디버프가 사라지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눈부신 태양, 어슴푸레한 달
위 방어구 목록에도 적었으므로 생략
전화위복 활용이 까다롭거나 귀찮다 싶으면 이거로 대신 집어넣어도 됩니다
서포터에게는 마땅한 특성이 보이질 않으므로
민첩 올리는 특성이나
스킬 사용시 대기시간 10% 낮춰주는 순풍을 달아주면 되겠습니다
플라흐타는 역시나 프리즘으로 딜할 경우 MP 올리는 특성 달아주면 됩니다
4. 공격 & 디버프 아이템
용신의 포효 + 데몬즈 플레어
딜할 목적으로 만들 폭탄의 최종 특성
용신의 포효는 맹렬한 파괴력 + 용신의 가호
데몬즈 플레어는 맹렬한 파괴력 + 마왕의 인자
이렇게 합치면 됩니다
여기서 크리티컬로 빠르게 처리할 꺼면
필중 크리티컬
오라 브레이크 시킨 상태서 극한의 한방 데미지를 뽐낼 꺼면
갓 스로
둘 중 하나 선택하면 됩니다
또한 아이템 위력 증가 특성은
대상의 대기시간을 밀어내는 효과에도 적용됩니다 (최대 2배 까지 상승)
여담으로 브레이크 걸린 상황서 갓 스로와 브레이크 버스트의 효율 비교는 아직 안해봤네요
순백의 침식
전능력 저하 + 화 빙 뇌 풍 중 1개 내성 저하 + 50% 확률로 상태이상 아무거나 5개 부여
디버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특성
이것 만으로도 이것저것 각종 디버프들을 많이 쌓을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까지 만드는 과정이 꽤 험난한데
1) 붉은빛 + 푸른빛 + 초록빛 물결 3개를 합쳐서 순백의 공진이 나옴
2) 백지의 번뇌 + 보이지 않는 병 합쳐서 어둠의 쇠약이 나옴
3) 이렇게 나온 순백의 공진과 어둠의 쇠약을 합치면 완성됩니다
종말의 빙창, 종말의 원념
각각 동상 or 저주를 2스택 부여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소피2에서 동상은 물리, 저주는 마법 내성을 낮추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상태이상 중에서도 우선도가 높습니다
후반 되면 달을 가리는 안개가 오라 약화에 저주 부여 까지 있어서
달을 가리는 안개에 종말의 빙창을 넣고 원념을 굳이 넣어주지 않아도 되기에
나머지 2자리는 본인의 취향껏 집어 넣으시면 됩니다
일격필살
잡몹전을 하이패스로 만들어주는 꿀특성
필중 크리티컬 + 필살의 기술 합체하면 나오며
당연하겠지만 강적 보스한텐 안통합니다
오싹해지는 등골 (디버프 템 전용)
망령의 장갑 고유 특성
디버프가 달려있으면 해당 디버프의 스택 수 1 올림
앞서 순백의 침식 붙인 아이템으로 디버프 이것저것 막 붙이고
오싹해지는 등골 붙인 디버프템 으로 스택을 올려주면 완벽합니다
5. 회복 & 버프
용신의 치유
용신의 포효의 회복템 버전
마찬가지로 데몬즈 플레어의 회복 버전 데몬즈 힐로도 보충할 수 있지만
데몬즈 힐은 MP를 소모하기 때문에
플라흐타한테는 가급적 데몬즈 힐 달린 회복템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용신의 포효에서 설명한 대로
회복력 강화 계열 역시 대기시간 감소 아이템 활용 시에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알츠나이젤 신바람 효과에 용신의 치유를 달아주면
턴을 확 땡겨올 수 있습니다
순백의 영화
순백의 침식의 버프 버전
차이점은 백지의 번뇌 + 보이지 않는 병 대신
뛰어난 지혜 + 공기와 같은 익숙함을 합친 희미한 번영을 순백의 공진하고 합치면 되며
거기다 알렛의 패시브 특별한 선물이
버프 붙는거 한개 한개당의 확률로 터지기 때문에
버프 총 7가지가 발동되는 정령의 장막 + 순백의 영화 + 기타 특성들 조합으로
대략 10개의 버프들 중에서
평균 1~3개가 터져
알렛 패시브 활용 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마음의 평화 or 깨어나는 생명 (회복 전용)
각각 일각 or 제레 피로스의 고유 특성으로
전투불능을 회복 시킨다는 공통점이 있으므로
초중반 스토리 밀때 유용합니다
물론 전멸하는 상황 자체를 안만드는게 베스트지만
자극적인 맛
고르곤 바움 고유 특성
가속 부여 -> 행동 후 대기시간 감소
대기시간 감소 최대치가 합계 75% 까지 밖에 적용 되지 않지만
시간조종 모래시계를 착용하고 있지 않은 나머지 멤버들의 대기시간을 줄여주는거에 한몫 합니다
영원한 시간 (버프 전용)
거수의 뼈 고유 특성
전능력 상승 부여
순백의 영화에다 전능력을 추가로 보충시키고자 할 때 사용됩니다
살랑살랑 (버프 전용)
물속의 고운 흙 고유 특성
WT 50 감소 및 민첩 1스택 부여
민첩이야 가속 쌓이고 나서부터는 크게 의미가 없지만
알렛용 정령의 장막에 추가로 대기시간 보충할 때 넣어도 충분합니다
무럭무럭
상점에서 파는 우유에서 붙는 특성
HP MP 최대치 올리는 특성이며
이 특성의 용도는 플라흐타 프리즘 데미지를 뻥튀기 시키는데 있습니다
5스택 기준 MP 최대치 2배로 늘어나기 때문에
그만큼 프리즘의 딜을 2배까지 올릴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단, 최대치가 올라간 만큼 현재 MP도 같이 올라가진 않기 때문에
MP 회복 템으로 마저 채워줘야 됩니다
라이자때 보단 특성이 늘어나긴 했지만
기존의 신비시리즈에 비해 특성이 조금 부족하다는 아쉬움은 있네요
후....혹시 희대의 현왕계열 하고 백마의 패왕 계열 중복으로 넣으면 중복발현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렇게 장비를 만들었는데 설명과 늘어나는 공격력이 50차이가 나요
백마의 패왕 기 옵션보면 앞쪽에 공격력 50이 붙어있습니다
저 3개를 다 하면 합이 100인데 50밖에 안나오더라구요 그게 정상인가 싶어서 질문드렸습니다...ㅠㅠ
이 수치가 정상인 것 맞는거죠??
네 백마의 패왕 계열은 전능의힘 처럼 장비에 가산되는 스탯이고 희대의 현왕 계열은 전투중에 고정으로 들어오는 버프입니다
백마의 패왕 50은 이미 무기의 스탯에 들어간거에요
궁금증이 풀렸네요 감사합니다~~!!
초절스킬 50%+ 슈퍼스킬 30% 로 스킬증뎀합산 80% 중복적용안되나요?
중복 적용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