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4/28 1차 수정
1.06 업데이트로
속성 내성 상승 버프가 패시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적기에 앞서
알렛 패시브 중에 있는 특별한 선물이 어떤 효과가 있냐면
이와 같이 아군에게 + 효과를 부여했을 때
50% 확률로 대상의 WT를 50 감소 시킵니다
WT는 말 그대로 Wait Time의 약자라 보시면 되며
이번 소피2 용어에서 WT 관련 옵션의 틀은 2가지로 나뉩니다
1. 한번 행동 하고 나서의 대기시간
2. 다시 내 차례가 오는 과정에서의 대기시간 증가or감소
알렛의 특별한 선물 패시브는 2번에 속하는 부류입니다
용어는 이정도로 접어들고
저 패시브가 상당히 좋은 이유가
버프 하나하나당 개별적으로 패시브가 발동 됩니다
즉, 버프템 하나에 이런저런 버프 넣는 특성들을 넣어서
그걸 알렛이 사용하면
그 여러개들이 각각 50%의 확률이 발동되서 발동 된 갯수 만큼 대기시간이 줄어들게 되죠
예시를 보여드리자면
대미지 경감 효과 있는 정령의 가호 (대정령의 가호는 패시브 적용 안됩니다)
1.06 업데이트로 대정령의 가호도 적용되게 바뀌었습니다
방어력 상승, 회피율 상승 효과가 있는 순백의 의복 (회피율 상승은 패시브 대상이 아니더군요)
민첩성 UP 소
여기에 각종 버프들을 부여하는 특성들 까지 합해서
총 12개의 트리거가 발동되며
결과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옆에 버프창이 뜰떼 WT reduced! 가 뜬게 대기시간 감소 효과 입니다
소피는 7개 * 50 = 350
라미젤 알렛은 각각 5개가 터졌네요
이렇게 버프 여러개 붙은 템 한번 쓰는 것만으로
아군의 대기시간 줄이는거에 큰 공헌을 합니다
또한 이 특별한 선물 패시브는
트윈 액션으로 앞or뒤 캐릭터하고 교체하면서 생기는 버프에도 영향을 줍니다
물론 알렛 패시브다 보니
알렛이 거는 패시브에만 발동 됩니다
아래는 뒤로 빠질때, 앞으로 나올 때 버프 걸어주는 방어구 특성을 활용하여
교대하는 장면들 입니다
(알렛 다른 패시브 중에 뒤로 빠질때 교체인원에게 공격력 버프 거는 효과 있는데 이 역시 특별한 선물에 포함됩니다)
이렇게 버프 활용해보면서 알게된 것은
모든 버프가 다 해당이 되는 것이 아니며
특별한 선물 패시브 발동 되는게 있고 안되는것도 따로 있더라구요
혹시라도 확인 안해본 버프 종류가 있을 수 있으며
제가 이리저리 버프 걸어보면서 확인된 리스트 들입니다
발동 되는 것들
공격력
방어력
민첩성
전능력
대미지 경감
TP 획득양 증가 (왕좌지재 심)
DG 획득양 증가 (왕좌지재 심)
HP 지속회복
MP 지속회복
가속
전투불능회피
통상공격횟수 증가 (화룡왕의 각성제, 연격의 부적)
방어시 TP 획득 (왕좌지재 체)
스킬대미지 강화 (무쌍의 오른팔 기, 지원의 부적)
아이템대미지 강화 (무쌍의 오른팔 기, 포사의 부적)
1.06 업데이트로
속성 내성 상승도 발동 되는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발동 안되는 것들
최대HP 상승
최대MP 상승
각각의 속성내성 상승
상태이상 경감
크리티컬률
회피율
명중률
목표대상 유인
딜러야 스킬딜러 라미젤or올리아스
폭탄딜러 플라흐타 >>> 소피 정도 있을 법 한데
알렛 포지션은 대체불가입니다
발동 유무 기준이 굉장히 애매하네요
이것저것 확인하면서 이건 또 발동 되네 하는 부분도 몇몇 보이긴 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