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ライフ]라이프 1~2화 소감+스포일러

3분기 드라마 기대하지 않았던, 라이프...
제목만 그냥 척 보면 평범한 학원물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일단 1화부터 보고 나서
판단해볼까?하면서 반신반의하면서 감상했습니다.
내용은 주인공인 아유무의 가장 친한 친구랑 같이 고등학교에 올라가려고 했는데, 결국 자신은 합격하고 친구는 불합격하게 되버리는데...
그리고 갑작스럽게 친구가 사고를 당하게 되고, 그후 아유무는 자신때문에 다시는 친구에게 상처를 주지 않겠다며 다짐한 뒤에 고등학교를 올라가게 되는데,
그러나 고등학교에 올라가서 다시 안자이 마나미라는 새로운 친구가 생기는데...
그냥 단순하게 이지메를 다룬 드라마인줄 알았는데, 의외로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생각보다 무서운 드라마더군요.
요즘 일본에서도 다시 이지메가 큰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던데, 이 드라마에선 일단 주인공 스스로 이지메에 바보처럼 당하지 않고 당당하게 그들과 싸울 거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주인공 아유무)
그리고 1화~2화를 보면서 여자주인공이 연기도 잘해주고 참 귀엽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에가면 이청아를 닮았다고 하던데,
저는 예전 매직키드마수리(어린이드라마)에서 마수리의 누나(마예예) 역을 맡았던 윤영아라는 배우가 더 생각이 나더군요.
그리고, 이야기가 진행할수록 예전에 보았던, 인간실격이라는 드라마처럼 강도가 점점 높아지더군요.


(왠지 이 남자배우의 외모를 계속보니깐 여자배우 히로스에 료코, 남자배우 야마다 타카유키, 우리나라에는 김석훈이라는 배우가 생각날정도로 어디서 많이 본 외모 같다는 느낌이 들었던 배우였습니다.)
그냥 단순하게 마나미의 남자친구인줄 알았던 사코 카즈미라는 남자는 알고보니 SM변태 싸이코였더군요.

<싸이코 적인 행동을 하는 그...ㄷㄷㄷ>
정말 2화에서 그의 싸이코 광기는 드라마 보는내내 저를 덜덜떨게 만들정도였습니다.
드라마도 심야에 방송하고 러닝타임도 약 35분정도인데, 생각보다 빠른전개로 정말 더욱 짧게 늦겨지더군요.
그리고 놀랍게도 1화 첫방때 약 11% 시청률이 나왔다고 하던데, 심야에 하는 방송때에 이정도 시청률이면 대단한거라고 하더군요.
특별하게 이 드라마는 그렇게 유명한배우도 없었는데, 의외로 너무 재미있게 감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분기 가장 최고의 드라마가 될거 같은 예감이 들었습니다.
정말 2화 나온지 얼마 안되었는데, 벌써 3화가 빨리 보고 싶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