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일기에서는 2022년 킥스타터에서 성공적으로 크라우드펀딩을 받은 패션 코디네이션 게임인 The Fashion Game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게임 개요 • 흥미로운 점 • 개념화 및 개발 방법 흥미롭게도 이 게임은 현재 미국 시장을 대상으로 개발 중이며 계속 진화하고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마지막에 이 새로운 버전의 이미지도 공유하겠습니다.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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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일본의 보드 게임 제작자 료코 야부치 입니다 . 인디 디자이너로서 기획부터 아트, 제작 주문, 배송까지 모든 것을 처리합니다. (참고로 이 글은 원래 일본어로 작성되었고 AI가 번역했습니다. 불분명한 점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어떤 종류의 게임?
이 게임은 옷 모양의 카드와 패턴 카드를 결합하여 패션 코디네이트를 만들고 함께 즐기는 것입니다. 이미 재밌어 보이지 않나요? 그리고 저를 믿으세요. 정말 재밌습니다!
패션 코디네이션 게임 플레이 방법에 대한 만화
이 코디네이션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세요? 이 만화에서 플레이 방법에 대한 대략적인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재밌어 보이지 않나요? 정말 재밌어요! 하지만 처음 아이디어에서 완성까지 시간이 좀 걸렸어요...
언제부터 이 게임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을까요?
모든 것은 2019년경에 시작되었습니다. 가정용 커팅 머신으로 Yura Yura Penguin을 만들면서 이 게임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고 카드 커팅을 실험했습니다. 패션 코디네이션 게임이라는 아이디어가 흥미로웠지만, 독특한 모양의 카드를 대량 생산하고 필요한 패턴 카드의 수를 결정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기 때문에 독특한 모양의 카드가 있는 첫 번째 게임인 Yura Yura Penguin을
완성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그러나 패션 코디네이션의 매력은 게임 아이디어 대기열에서 계속되었습니다. 2022년에 다이 컷 카드를 만들어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가족 및 친구와 함께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플레이 테스트를 실시한 후, 게임은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고, 이를 통해 제작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게임 규칙과 카드 제작을 다듬는 데 시행착오 단계가 있었습니다.
규칙 개발 1: 초기 버전은 큰 인기를 끌었지만...?
5살 딸부터 대학생, 40대, 50대, 70대까지 다양한 가족과 친구들과 플레이테스트를 하는 동안, 우리는 다양한 플레이스타일을 실험했습니다. 한 버전은 편집장을 임명하여 패션 테마를 설정하고, 다른 사람들은 카드에 따라 의상을 만들었습니다. 그런 다음 편집장이 가장 잘 조화된 부분을 평가하고 점수를 주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플레이의 대안적인 방법으로 살아남았습니다.
제 딸조차도 그녀의 아이디어로 우리를 놀라게 했습니다.재능 있게 레이어를 쌓고 귀엽게 표현했습니다.우리는 활발한 토론을 하며 서로의 코디네이션을 칭찬하거나 비판하고, 어울리지 않는 패턴과 그 이유에 대해 논의했습니다.피드백인 "꼭 만들어 보세요!"와 "정말 좋아요!"는 저를 격려했지만 몇 가지 문제점도 강조했습니다...
규칙 개발 2: 패션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즐길 수 있게 만들기
가족 플레이테스트 중에 한 가지 과제가 나타났습니다.남성은 여성에 비해 열의가 덜했습니다.게임이 혼합된 그룹에 어필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러한 주저의 원인을 파헤쳤습니다.
카드를 통해 아이디어를 만들고 표현하는 것은 두 성별 모두에게 어필했지만, 모든 사람이 최종 의상을 제시하는 데 편안함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코디네이션의 테마를 추측하는 규칙을 도입했고, 이것이 주요 게임플레이 규칙이 되었습니다.이 조정으로 명확한 패션 토론의 필요성이 없어졌습니다.
이 변경으로 남성과 여성 모두, 심지어 패션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이 결정을 내린 것이 기쁩니다. 또한 우리는 테마를 선택하고 모양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개선했는데, 이 과정에는 상당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제작 1: 패턴 카드와 테마 카드
게임에는 60장의 패턴 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패턴 카드 만들기 및 선택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패턴이 있기 때문에 모든 패턴을 포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게임 플레이와 비용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60장의 카드를 정하고 일반적인 의류 패턴을 분류하고 단색, 특징적인 원단, 재미있는 패턴을 포함한 대표적인 패턴을 선택했습니다. 많은 패턴이 만들어지고 거부되었으며, 그 기원에 대한 지식을 연마했습니다.
게임에서 사용할 수 없는 패턴을 원하는 경우 직접 인쇄하거나 그리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종이 질감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좋아하는 것을 섞습니다. Kickstarter 후원자는 원본 패턴 생성 시트를 받았으며 인쇄 가능한 PDF를 통해 사용자 정의 패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마 선택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테마 카드는 패턴 카드 뒷면에 있으며, 이를 선택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저는 패션 잡지와 책을 파헤쳤고, 심지어 몇 개를 사서 "석유 재벌 만나기", "공포", "이세계 여행"과 같은 진지한 테마와 재미있는 테마를 섞었습니다. 장난기가 중요합니다. 결국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제한된 패턴 카드로 겹치기, 회전, 엿보기를 통해 테마를 표현하는 창의적인 방법을 탐구합니다. 실험이 핵심입니다.
생산 2: 독특한 모양의 카드를 만드는 방법은? Yura Yura Penguin
을 위한 카드 대량 생산을 배우면서 다이커팅 다이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역에 따라 Thomson 또는 Bic입니다. 일본에는 다양한 가공 회사가 있으며, 대만이나 중국에는 최소 주문량이 500~1,000개인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커팅과 결합 인쇄를 제공하는 일본 회사를 선택하면서, 환율 변동과 가끔씩 발생하는 다이커팅 인쇄 오정렬을 염두에 두고 비용이 더 많이 들지만 안정성을 우선시했습니다.
샘플을 사용하여 구부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튼튼한 소재를 선택했습니다. 저렴하지만 투명 카드에 인쇄하는 것은 다이 컷의 귀여움과 맞지 않았습니다. 카드는 흑백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흰색 뒷면이 있어 다양성을 높였습니다.
점수 칩과 테마 토큰으로 두 배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내부 다이 컷 부분을 버리지 마세요!
이 게임은 Kickstarter에서 성공적으로 자금을 모았으므로 모든 후원자에게 감사드립니다!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