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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 제 이름은 Eleven 의 디자이너인 Thomas Jansen 입니다. Portal Games 의 Ignacy Trzewiczek 및 그의 개발 팀과 함께 우리는 Eleven 을 매우 오랫동안 작업해 왔습니다. 우리가 디자인한 만큼 당신이 그것을 즐기기를 바랍니다. 모든 것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2016년에 저는 축구 감독 보드 게임을 디자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나는 휴가 중이었다. 나는 이 빈 종이를 앞에 두고 테이블에 앉아 첫 아이디어를 쓰고 그리기 시작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주제였습니다. 플레이어에게 실제 클럽 매니저가 된 느낌을 주기 위해 많은 이벤트와 의사 결정을 통해 실제 경험이 있어야 했습니다. 나는 내 PC에서 많은 축구 감독 게임을 즐겼다. 게임을 해본 적이 있다면 얼마나 중독성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나는 새벽 3시까지 몇 시간이고 놀곤 했다. 어느 날 밤 이웃에 대한 강도 시도를 목격한 후 경찰에 전화를 걸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비록 내가 선택한 클럽이 그날 밤 승진을 위해 갔지만 좋지는 않았습니다. 인생은 기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나는 내 게임의 플레이어가 같은 감정을 느끼기를 원했습니다. 수개월 간의 개발 및 플레이 테스트 끝에 Club Stories 가 탄생했습니다. Elven Ear Games 용으로 200개만 제작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게임에 대해 매우 긍정적이었고 곧 사본이 없었습니다. 나는 여전히 사본이 남아 있는지 묻는 사람들로부터 이메일을 받습니다.
나는 네덜란드 대회 Spellenspektakel 에 가서 Club Stories 를 시연 했습니다 . Kurt van Hoeyveld(일명 The Vitrivian Gamer)는 Portal Games의 데모를 선보였습니다. 그는 Club Stories 를 매우 좋아했고 Portal Games의 소유주인 Ignacy Trewiczek에게 사본을 배달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나는 Ignacy가 축구 팬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한때 자신이 즐기는 축구 경기에 대한 YouTube 비디오를 만들었습니다. 잠시 후 나는 그에게서 짧은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나는 당신의 게임을 정말 좋아합니다. 나는 그것을 전 세계에 퍼블리싱하고 싶습니다."
개발
그렇게 모든 것이 시작되었습니다. 나는 Portal Games의 사람들을 만났던 SPIEL에 갔다. 나는 그들의 폴란드 쿠키를 많이 먹고 집으로 돌아가 Club Stories 의 새로운 단계를 시작했습니다 .
Club Stories 는 1인용 게임으로 1~4인용 게임으로 변경해야 했습니다. 많은 일을 해야 했습니다. Ignacy, 그의 개발 팀과 나는 일하러 갔다.
우리는 개발 과정에서 실제 생활에서 만난 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10시간 간격으로 삽니다. 우리는 많은 영상 통화를 했습니다. 수천 개의 이메일, WhatsApp 메시지, 게임 플레이 비디오 등을 보냈습니다. 우리가 도입한 일부 변경 사항은 아래에서 논의하겠습니다.
먼저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Club Stories 는 Eleven 이 되었습니다 .
클럽 스토리행운의 주사위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매우 주제가 있고 스토리와 모험에 추가되기 때문에 솔로 게임에서 매우 잘 작동합니다. 물론 시도할 때마다 메시를 클럽에 데려오는 데 성공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시스템이 경쟁적으로 멀티플레이어를 플레이할 때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곧 알게 되었습니다. 당신이 중요한 행동에 성공하지 못하고 상대방이 주사위 굴림의 결과 때문에 성공할 때 그것은 상당히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것이 Ignacy가 큰 변화를 도입한 이유입니다.
클럽 스토리 에는 4개의 트랙이 있습니다. 저예산 트랙은 현금을 생산하지만 다른 트랙(피트니스, 사기, 팬)은 그렇지 않습니다. 대신 특정 테스트 중에 사용됩니다. 체력이 낮으면 부상 가능성이 증가하고 사기가 낮으면 정학이 발생합니다.
Ignacy는 현금 창출 예산 트랙의 아이디어를 유지했습니다. 그는 다른 트랙에도 동일한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이제 모든 트랙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자체 리소스를 생성합니다. 선수를 활성화하려면 피트니스 토큰이 필요하고, 관중석을 채우려면 팬이 필요하고, 추가 작업을 수행하려면 작업(이전의 사기)이 필요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중요한 주사위 던지기 순간을 최소화합니다. 당신은 여전히 이사회 회의에서 주사위를 굴리고 결과를 일치시키지만, 충분한 팬 자원이 있다면 원하는 만큼 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때때로...당신은 단지 운이 좋지 않습니다. 그것은 일어난다. 출장 정지, 2주간의 부상. 그게 축구야.
또 다른 변화는 매치 시스템이었다. PC 풋볼 매니저 플레이어는 이것이 좋은 매니저 게임의 작은 부분일 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우리는 이를 제대로 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매치 시스템의 역사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내가 클럽 스토리 를 디자인할 때, PC의 위대한 감독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축구 감독 게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나는 축구 게임을 만들고 싶지 않았다. 오해하지 마세요. 나는 FIFA 시리즈의 열렬한 팬이었습니다. 10년 전쯤에는 PC에서 전국 50위권 안에 들기도 했지만, 이 보드게임은 축구 동아리를 운영하는 게임이었으면 하는 바람이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매치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고 충분히 흥미롭게 매치 해결 부분을 위한 빠른 시스템을 찾아야 했기 때문에 잘 작동하는 시스템을 생각해 냈습니다. 경기장에는 포워드, 미드필드, 수비의 세 영역이 있습니다. 각 행에 4명의 플레이어가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거기에 플레이어 카드를 놓거나 이미 있는 강도 1명의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에게 큐브를 넣어 플레이어를 선택합니다. 플레이어는 두 가지 가능한 작업 중 하나를 제공해야 합니다. 득점 시도(공) 또는 누르기(방패). 플레이어 카드를 공이나 방패 공간에 배치하기만 하면 이러한 작업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포워드 섹션에는 3개의 볼과 1개의 쉴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미드필드에는 2개의 볼 대 2개의 쉴드가 있으며 수비에는 3개의 쉴드와 1개의 볼이 있습니다. 각 구역은 상대방의 반대 구역과 비교됩니다. 예를 들어, 방어 구역은 전방 구역과 비교됩니다. 득점(볼)을 시도하는 플레이어는 누르는(방패) 플레이어와 비교됩니다. 어떤 플레이어를 만날지 선택합니다. 선수의 힘이 압박하는 선수보다 높으면 득점 시도가 성공한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확인하세요.YouTube의 클럽 스토리 재생.
Club Stories 는 성공적이었고 플레이어들은 매치 시스템도 좋아했습니다. 그것은 Club Stories 게임의 유형에 맞습니다 .
그렇게 Eleven 이 출발했습니다. Ignacy와 그의 팀은 신속하게 저지 토큰을 생각해 냈습니다. 토큰을 뒤집어 플레이어의 작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섹션에 더 많은 플레이어를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더 빠른 해결을 위해 3개 섹션 대신 9개 섹션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측면에 더 많은 옵션을 제공했습니다. 이 저지 토큰을 경기장에 두고 이 경기 직전 화이트보드에서 실제 감독처럼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우리는 또한 수비수가 골을 넣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고 싶었고, 우리는 몇 가지 다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아이디어는 훨씬 더 시원해졌습니다. 이미 잘 작동 하는 고정된 Club Stories 시스템을 사용하는 대신 플레이어에게 많은 옵션과 선택을 제공하는 훨씬 더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자유로 인해 시스템이 "해킹"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항상 승리하는 방법을 찾는 것도 증가합니다.
우리는 정말 많은 멋진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고 여러분으로부터 많은 제안을 받았지만 모든 좋은 아이디어는 철저히 테스트해야 했습니다. 우리는 해킹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우리에게는 여러 명의 플레이 테스터가 있었습니다(보통 MunchkinIgnacy에 따르면) 플레이어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깼습니다. 그들은 우리와 같은 축구 팬이 생각하지 못한 시스템에서 팀이 플레이하게 합니다. Gamefound 페이지가 활성화되기 전에 시스템을 준비할 수 있었지만 원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완벽한 시스템, 완벽한 경험을 원했습니다.
Club Stories 에는 골키퍼가 없었지만 , Eleven 캠페인 이 시작된 직후부터 많은 사람들이 골키퍼를 요청했습니다. 일부는 게임 이름을 언급했습니다. 어떻게 경기장에 10명의 선수만 있고 게임을 Eleven 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물론 그것에 대해 논쟁할 수는 없다.
그래서 우리는 골키퍼를 추가했습니다. 골키퍼는 세이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더 좋을수록 더 많은 시도를 멈출 수 있습니다. 내 생각에 그들은 경기장에서 가장 멋진 선수로 성장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의 요청에 감사드립니다.
매치 시스템은 개발하기 가장 어려운 부분이었습니다.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잘 해내고 싶었다. 우리가 PC 축구 매니저를 만들었다면 게임을 출시하고 문제를 해결한 많은 패치를 나중에 보냈을 수도 있지만 우리는 보드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우리는 당신에게 아주 훌륭한 축구 감독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여기 BGG 에서 매뉴얼을 확인하세요 .
Eleven 은 마른 축구 감독 이상입니다. 경험입니다. Eleven 의 경기가 끝나면 마치 실제 있었던 것처럼 시즌의 이야기를 말할 수 있을 것이므로 클럽에서의 한 주(라운드)의 개요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레븐 은 어떤가요 ?
Eleven 은 축구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1~4인용 경쟁 전략 게임입니다. 솔로 모드에서는 다양한 시나리오와 대결합니다.
귀하의 임무는 시즌 동안 자신의 축구 클럽을 관리 및 성장시키고 다른 팀보다 우수한 성과를 내는 것입니다. 상대보다 리그에서 더 높은 순위에 오르는 것은 항상 좋지만, 거기에는 더 많은 것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당신이 Fifa 23 을 플레이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 당신은 관리자입니다. 최고가 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이 있으므로 친구 클럽이 중간 테이블에 있고 게임에서 이기고 타이틀을 차지하더라도 놀라지 마십시오. Eleven
의 첫 번째 게임을 설정하면, 클럽의 감독으로서 첫 날을 보낸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한 번 둘러보겠습니다.
모든 선수는 경기장, 회의실, 경기장을 나타내는 3개의 보드를 앞에 두고 있습니다.
경기장
마법이 일어나는 곳입니다. 어떤 보기, 맞죠? 여기에 팬을 배치합니다. 당신이 그들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경기장을 매진시킬 수 있습니다. 스폰서 카드를 사용하여 추가 수입을 위해 광고 보드를 채우거나 키트 스폰서로 만들 수 있습니다. 경기장을 확장할 수 있는 여지도 있습니다. 클럽이 경기장에 비해 너무 크다고 생각되면 몇 개의 스탠드로 클럽을 확장하지 않겠습니까? 더 많은 팬이 라운드마다 더 많은 돈을 벌거나 더 나은 성능과 팀 피트니스를 위해 새로운 훈련장을 건설할 것입니다. 몇 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회의실 회의실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 빈 의자 보이시나요? 세 명의 감독이 들어갈 자리가 있다. 그들은 귀하의 클럽을 위해 중요한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네, 당신이 아니라 그들이 합니다. 비록 그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그 아래에는 인기도, 운영, 피트니스 및 재정을 추적하는 4개의 트랙이 있습니다.
Pitch Board
밖으로 나가자. 음, 비. 피치 보드에서 저지 토큰으로 라인업을 만듭니다. 만족할 때까지 보드를 가로질러 이동합니다. 나는 당신에게 이 조각들을 움직일 때 당신이 진짜 코치처럼 느껴질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상대 카드를 위한 공간도 있습니다. 당신은 전문 클럽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스카우트는 다가오는 상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전술을 선택하고 라인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보드에서는 경기 후 사용하는 경기 점수와 경기 결과 표도 찾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플레이어가 경기를 어떻게 통과했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부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통계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동 구역
테이블 중앙에는 모든 플레이어가 이용할 수 있는 이동 구역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직원을 고용하고, 선수를 구매하고, 새로운 스폰서와 계약하고, 새로운 전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리그 테이블
작은 보드에서 리그 테이블을 추적합니다. 게임에는 8개의 AI 클럽이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과 경기를 하지만 그들 역시 그들만의 경기를 펼칩니다. 일부는 최고 클럽이고 일부는 평균이며 일부는 강등에 맞서 싸우고 있습니다. 플레이 방법이 여러 가지이고 다음에 플레이할 때 다른 라인업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속지 마십시오.
4인용 게임에서는 테이블에 13개 이상의 보드가 있습니다!
모든 라운드를 주라고 합니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이벤트가 발생할 수 있으며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경기가 열립니다.
해결되셨나요? 그럼 작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월요일
아침에 가장 먼저 한 주의 자원 토큰을 받습니다. 4개의 트랙을 확인하고 해당 금액을 얻습니다. 따라서 예산 트랙이 2인 경우 2개의 현금을 얻습니다. 당신의 사기 트랙이 4라면, 당신은 4의 사기를 얻습니다.
이 토큰은 주 후반에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팬 토큰을 사용하여 경기장을 채우거나 피트니스 토큰을 사용하여 선수가 경기장에서 특별한 동작을 수행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이사회 회의를 위해 이사회실로 향합니다. 한 클럽에는 3명의 이사가 있으며 모두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클럽을 주로 사업으로 봅니다. 무엇보다 그들은 돈을 벌고 싶어합니다. 여기에서 실제 클럽을 언급하지는 않겠지만 설명에 맞는 클럽을 한두 개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일부 감독은 클럽이 팬의 소유라고 생각합니다. 일부는 최고의 팀을 만들기 위해 무엇이든 할 것입니다. 하나 생각나세요? 이 모든 다른 의견이 그들이 내리는 결정에 영향을 미치므로 어떤 이사를 그 자리에 앉힐지 신중해야 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자신의 클럽에 영향을 줄 이사회 카드를 가져갑니다. 예를 들어 "티켓 가격을 올릴까요?"와 같이 세 가지 가능한 결과와 함께 논의해야 하는 딜레마가 항상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이 돈을 가져오는 것을 상상할 수 있지만, 당신을 팬들에게 인기 있게 만들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사회에서 결정할 것이지만 귀하는 토론에 참여하여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1에서 4까지 다양한 수준의 플레이어를 고용할 수 있지만 일부는 고품질 플레이어만큼 강력한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선수들을 훈련시킬 수 있다.
후원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에게 돈을 가져다주고 4개의 트랙에서 당신의 통계를 올릴 것입니다. 팀을 더 잘 만들기 위해 전술을 훈련할 수 있습니다. 인프라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직원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에게 더 많은 가능한 조치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코치가 있는 경우 선수를 훈련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최소한 대부분의 경우 선수가 더 좋아집니다. 또는 부상을 제거하기 위해 의사를 고용하십시오. 일주일 동안 할 일이 너무 많습니다.
그동안 목표 카드를 다시 확인합니다. 그들은 당신에게 추가 승리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또는 두 배의 포인트를 위해 완벽한 업적을 달성하십시오. 예를 들어, 지역 라이벌이 지난 시즌에 당신을 이겼기 때문에 이 경기에서 승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다시 일어날 수 없습니다.
주말
당신은 아마도 자유 주말에 익숙할 것입니다. 잊어버려. 관리자로서 당신은 항상 켜져 있습니다. 상대를 공부해야 합니다.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시스템을 배우고 그들의 자질과 약점을 발견하십시오.
그런 다음 플레이어를 선택하고 전술을 선택합니다. 모든 토큰은 표준 품질이 1인 플레이어이지만 플레이어 카드도 있습니다. 이들은 동일한 키트 번호를 가진 토큰을 나타냅니다. 그들은 종종 더 낫거나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경기가 해결됩니다. 체력 자원이 충분하다면 충분한 선수를 선발하고 선수 능력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커리어를 시작하기 때문에 첫 게임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십시오.
이제 8개의 AI 팀은 말할 것도 없고 다른 플레이어들은 무엇을 했는지 봅시다. 점수 트랙을 조정한 후에는 경기 결과에 대해 굴립니다. 부상이 발생할 수 있고, 팬이 충분히 먹고 떠날 수 있으며, 팀 사기가 바뀔 수 있습니다.
이제 잠을 좀 잘 수 있습니다. 내일 당신이 참석하고 싶은 또 다른 이사회 회의가 있습니다. 시간은 흐른다.
게임의 기본 메커니즘이 완성되자마자 더 많은 카드, 시나리오 등을 디자인하는 등 콘텐츠 제작 작업을 계속했습니다. 또한 확장팩에도 집중했습니다. 이 단계에서 저는 게임 개발자인 Janek Maurycy와 많은 작업을 했습니다. 그는 많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져온 매우 재능있는 디자이너입니다.
Gamefound 페이지에 설명된 원래 아이디어와 비교하여 많이 변경된 확장 중 하나는 솔로 캠페인 확장입니다. 나는 그것에 대한 당신의 경험을 듣고 기다릴 수 없습니다.
나는 항상 내 PC에서 플레이하는 동안 하위 리그 잉글리시 팀에서 시작하여 내 방식대로 작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나는 또한 다른 클럽으로 이동하여 그곳에서 모험을 계속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선수를 사고, 선수를 팔고, 새로운 재능을 발견하고, 경기장을 확장하고, 항상 두세 시즌이 지나면 예산 부족... 시즌이 거듭되고 시즌이 지나고 올해가 너무 "SF"가 될 때만 새 캠페인 시작 나.
하지만 그것이 바로 제가 좋아했던 것입니다. 바로 캠페인입니다. 자신이 만든 경력의 이야기. 좋은 RPG 게임 같았습니다. 나는 많은 축구 감독 괴짜들이 스카이림 과 같은 게임을 좋아할 것이라고 장담한다 . 나도 알아.
그렇기 때문에 솔로 캠페인은 같은 느낌을 주기에 완벽합니다. 기본 게임에는 이미 훌륭한 솔로 모드가 있지만 확장은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여기에는 8개의 시나리오(뒷면도 포함하면 14개)가 있으며 독특한 방식으로 연결되어 훌륭한 이야기를 만듭니다. 당신은 낮은 리그 클럽에서 시작합니다. 시즌을 플레이한 후 얼마나 잘했느냐에 따라 선택지가 달라집니다. 클럽에 남을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 카드를 뒤집고 다른 시즌으로 이동합니다. 당신이 잘했다면 다른 클럽들이 당신에게 관심을 보일 것입니다. 다른 클럽에서 계속 경력을 쌓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리그 피라미드를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 샌드박스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예전에 PC에서 했던 것처럼 여러 시즌 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귀하의 결정은 정말 중요하며 다음 시나리오에 영향을 미칩니다.
당신의 궁극적인 목표는 빅 탑 리그에 도달하는 것이므로 훌륭한 경력을 쌓을 준비를 하십시오.
이 확장팩을 위해 36장의 카드로 구성된 특별한 솔로 데크가 만들어졌습니다. 게임 플레이와 캠페인 진행 상황에 영향을 줍니다. 새로운 목표, 감독 및 이사회 카드를 포함하여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위한 14개의 새로운 카드가 있어 기본 게임의 전반적인 가변성을 높입니다.
물론 일레븐 솔로를 플레이하기 위해 솔로 캠페인이 필수는 아니지만 기본 게임에서 솔로 게임 플레이를 향상시켜 보다 전략적인 게임이 됩니다.
그 PC 풋볼 매니저 느낌에 이보다 더 가까울 수는 없을 것 같아요. Eleven 의 출시를 진심으로 고대하고 있으며 저처럼 많이 즐기시기 바랍니다. 감사!
토마스 얀센 -
https://boardgamegeek.com/blogpost/136472/designer-diary-elev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