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위까지 스코어 랭킹을 올리고나서
애석하게도 몇일 쉬었더니 53위로 떨어졌습니다. ㅎㅎ
스코어 랭킹 37위까지 올라가본 느낌을 간단하게 써내려가볼려고 하는데요
이 게임에서 정상적으로 올라갈 수 있는 점수의 한계는 7억 2천만 점 정도.
이 이상은 어떻게 할 수 있는건지 제 아둔한 머리로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1 2 3 위가 7억 7천만점 이상을 올리고 있고 4위부터는 7억2천만점에서 머무르고 있는 실정.
1위가 클랜 이름을 2위유저는 치터다 라고 해놓았는데 2위와 이미 몇천만점 차이가 나는걸로 봐서는 1 2 3 위가 전부 치터인듯.
(PC 쪽은 이미 아비규환의 랭킹순위를 보았습니다. )
요건 현 1 2 3 위 PSN 하이스코어 랭킹입니다.
이제부터 문제인게
상식적으로 생각봤을때
스토리 35
퀘스트 30
팩맨 1
해서 총 66 스테이지 에 난이도가 총 5종 해서
점수를 획득 할 수 있는 스테이지의 갯수는 총 330개,
위 1위의 점수가 나올려면 모든 스테이지를 254만점 수준으로 기록을 세워야된다는 말이되는데,
스테이지에 따라서 200만점 수준으로 클리어가 되는 스테이지도 존재하는지라.
딱히 제 머리로는 더이상 어떻게 하면 점수를 더 뽑을 수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일본 공략 영상이나 위키등지에서 본 영상으로는
리스폰 되는 적이 있는 스테이지에서 리스폰이 안될때까지 격파해서 브레이크 보너스를 (1당 1000점)을
더 먹는 방식도 소개하고 있으나, 이것역시 고작해야 1~2 만점의 차이일뿐
클리어 타임 보너스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인지라 빨리 많이 잡으면서 깰려면 양쪽다 어느정도 한계가 있어보입니다.
위 8억 4천만점은 뭔가 잘못된 점수라고 생각이 드는중, 현타가 쎄게와서 앞으로 스코어 랭킹은 좀 관심을 접어야되겠다고 맘먹었습니다.
제생각에는 4위 부터가 정상적인 유저로 생각이 듭니다.
위 글에서 써놓은대로 1위 유저가 클랜이름을 2위유저의 이름을 박아서 치터라고 적어놓았는데 제가볼때는 1 2 3 위가 다 치터인듯
플스에서 어떤 방식으로 치트를 사용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게임 위자드 쪽의 치트 리스트를 확인해본결과 기본 제공하는 치트항목은 1. GP만땅 2. 플라스틱 만땅 3. 부스터 티켓 만땅 정도)
앞으로는 적당히 멋진 외형이나 깎으면서 놀생각입니다.
10위권 안으로 들어가보는게 목표였던지라 미련은 못버렸는데 스코어 랭킹은 마음이 좀 많이 떠났어요.
---- 결론 ----
여지껏 어택해본 느낌으로는.
1. PG나 모빌아머가 나오는 스테이지는 요놈들을 최대한 빨리 잡는 수단을 확보하는편이 점수가 훨씬 높았다.
- 일본인 유투버의 말을 인용하면 1초 흐를때 -100점의 클리어 타임 점수 계산이 이루어 진다는 말을 영상에서 보았습니다.
2. 일반 스테이지는 최대한 빨리 많이 더 많은 보너스를 챙기는 편이 좋다.
- 적들을 최대한 올 파츠아웃 + 그라운드 브레이커를 사용하는편이 좋음.
일본인 유투버들도 저와 비슷한 생각으로 접근하신분들이 많던데
낮은 스테이지에서 올파츠아웃과 그라운드 브레이커를 얻기 위해서 미사일 화력을 줄인다던가.
아니면 멀티 록온계의 미사일에서 싱글록온 타입의 미사일을 들고가서 한놈씩 확실하게 보너스를 먹는 방법이라던가.
아니면 저처럼 기존 원거리 무기 자체를 낮은 레벨로 달고 가서 적들을 의도적으로 죽이지 않고 위 보너스를 획득하게 한다던가.
하는 방법들을 다들 연구하고 있었습니다.
- 일부 스테이지에서는 네임드 몹을 남겨놓으면 잡몹이 몇마리씩 더 리젠되는 스테이지가 확인되었습니다. 최대한 다잡고 넘어가는걸로
- 모노리스가 나오는 스테이지에서는 몹이 안나올때까지 최대한 쥐어짜는게 제일이었습니다.
행여 스코어 어택은 뭔가 더 새로운걸 알아내던가
아니면 혹시나 미쳤다고 드리박아서 20위권 안으로 들어가기전까지는 스코어와 관련된 글은 더 쓸게 없을꺼같아요.
혹 참고가 되실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시길 다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