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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Xbox 게임 패스는 '인디 게임'에 도움이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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짬통이라고 놀리면서 게임패스에 올라온 게임 플스 구독제에 올라오면 그건 또 칭찬함....어메이징함
실제로 최근 게임패스 올라온 한국 인디게임제작자분이 엄청 도움된다고 칭찬하셨죠.
마소도 좋다하고, 게임 제작사도 좋다하고, 유저도 좋다는데 그들에겐 안 좋다는 게임패스군요.
우리나라도 인디게임계 지원해주면 좋다고들 하는데 마소같은 대기업이 지원하면 좋은거 아님?
기사 자체는 4월 19일 기사지만, 머지 앤 블레이드를 개발한 매직큐브 하상석 대표님의 인터뷰 내용을 볼 수 있고 게임 패스와 인디 게임간의 관계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기사라 생각하여 가져온건데 혹시 중복글인가요? 중복 게시물 여부 확인 후 작성한건데 중복 게시물이라면 삭제하겠습니다.
실제로 최근 게임패스 올라온 한국 인디게임제작자분이 엄청 도움된다고 칭찬하셨죠.
저도 댓글 보고 생각나가지고 찾아봤는데, 이 뉴스인 것 같네요. https://bbs.ruliweb.com/news/board/300003/read/2284681?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295883 제작자 분께서 직접 올리셔서 관심있게 봤던 기억이 납니다.
메이저겜들이야 입장차들이 좀 있겠지만 인디게임엔 확실히 이득이지 선입점을 전제로 하면 개발비 지원도 있는데
또 똑같은가 올라왔네 ㅎㅎ
기사 자체는 4월 19일 기사지만, 머지 앤 블레이드를 개발한 매직큐브 하상석 대표님의 인터뷰 내용을 볼 수 있고 게임 패스와 인디 게임간의 관계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기사라 생각하여 가져온건데 혹시 중복글인가요? 중복 게시물 여부 확인 후 작성한건데 중복 게시물이라면 삭제하겠습니다.
음 저희 기사라 간간히 체크하고 있었는데 중복 아닙니다. 댓글보고 저도 중복인가 헷갈렸네요.
아무말대잔치 왈왈 컹컹!
우리나라도 인디게임계 지원해주면 좋다고들 하는데 마소같은 대기업이 지원하면 좋은거 아님?
게임 만들어서 판매할 상점이 많아진다면 좋은거 아닌가? 구글도 있고 에픽도있고 겜패도있고 많을수록 좋은거
마소도 좋다하고, 게임 제작사도 좋다하고, 유저도 좋다는데 그들에겐 안 좋다는 게임패스군요.
그 사람들에게는 그저 짬 통의 짬 밥이죠.
루리웹-4950064157
짬통이라고 놀리면서 게임패스에 올라온 게임 플스 구독제에 올라오면 그건 또 칭찬함....어메이징함
사실 일반유저입장에서야 나쁠게 없는데 그런 마인드라면 업자거나 정신병에 가까운 강박증 소유자일 확률이 높겠군요 .
요샌 철지난 게임이 아니라 인디게임 들어가서 짬통이라고 하더군요.
철지난 게임이라도 게임패스 들어오면 엄청 좋은데
에이.. 설마 동일인물이 그런 무식한 발언을 하겠나요
사실 대부분 인디중에서 상당히 주목받는 게임들 위주로 입점합니다. 입점 하는 게임들 보면 개발 단계부터 주목 받으며 스포트라이트 받는 게임들이 대부분이죠. 머지 앤 블레이드 같이 무명이 입점하는 사례는 상당히 드문 사례입니다. 인지도 없는데도 입점 가능했던건 게임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
나도 인디게임 별로 관심 없었는데 겜패하면서 인디게임 꽤 많이 즐겼음 참신한 것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고
저도 게임패스 덕분에 참신한 인디게임 많이 접해봤네요. 운좋게 입소문이라도 타지 않는한은 뜨기 어려운 인디게임일수록 많은 유저들에게 게임을 알릴 좋은 기회가 되는거 같습니다.
루리웹-1212123884
반대로 라는 게 의미가 퇴색되는 게 원래 인디게임 자체가 인지도 부족으로 힘든거 아니였나? 게임패스가 없었을 때 인디게임이 힘들지 않았다면 모르지만
루리웹-1212123884
게임패스에 등록하지않고 별도로 팔고있던 경우도 입점이 꽤 어렵다고 하죠 오히려 해당 게임 포기하고 개발비 지원받아서 속편이나 복제품을 내는게 등록이 더 쉽다고 하기도 하고
루리웹-1212123884
Q. 입점을 위해서는 심사를 받아야 하나? 심사가 있다면, 심사 단계에서 어려움은 없었나? 게임 패스 입점에 어떤 노력이 가장 주요했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A. 입점 심사 과정이 있었지만 어려운 점은 없었다. 게임패스 입점을 위한 노력보다는 게임 자체에 대한 평가가 심도 있게 이뤄진 것 같다. 걍 제대로 만들면 들어가는건 쉬움.
루리웹-1212123884
어차피 인디겜 70%는 스위치에서 팔림 엑박에서만 안팔리는거 아님 그래도 엑박은 정책적으로 인디 밀어주기라도 하지
게임패스는 인디게임에 큰 도움이 된다. 그런데 퍼스트파티의 출시에는 별 도움이 안된다… 게임패스 데이원이라는 조건때문에 출시압박이 없는건지 퍼스트파티 발매텀이 너무 느림
들어가냐 못 들어가냐의 차이에.. 막상 후속작을 만들면 게임패스에서 빠져나오기도 힘듬.. 공짜였는데 돈주고 사는 것 만큼 아까울게 없으니..
리스크가 큰 인디나 초기 개발사에게는 도움이 될꺼라는건 누가봐도 아는 사실이고, 이걸 부정하는건 좀.. 단 규모가 큰 개발사, 업사이드 포텐이 큰 기업에게 게임패스가 엄청 도움이 될까는 잘 모르겠고..퍼스트 파티로 인수되는 회사들도 기존에 플스까지 팔았던게 엑박, PC로만 제한이 되면 과연 수익이 늘어날까?에 대한 궁금증은 있음.
짬통거리는 애들은 인디에 하등 도움도 안될것들이 왜 게임패스를 비꼬고 있는거지? 설마 짬통이라 비하하면서 돈주고 사서 플레이한다는 모순에 시달리고 있는건 아니겠지?ㅋㅋㅋ
헛..창피하지만 이 기사가 여기에 올라왔네요. 일단 아무래도 언급이 힘든 요소가 많아서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다 할 순 없었지만 나름 게임패스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를 준 좋은 자리였던것 같아요. 말로 할수 없지만 기사로 못했던 더 좋은 이야기들이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