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영국 경쟁 및 시장 당국(CMA)의 보고서에서 Microsoft의 Activision Blizzard 인수 중단 결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밝혀졌습니다. CMA는 클라우드 컴퓨팅에서의 이점을 포함하여 Microsoft의 현재 비즈니스 관행과 계획에 대한 광범위한 조사와 함께 비디오 게임 콘텐츠 라이브러리가 증가하면 Microsoft가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비용을 부담시킬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했습니다.
400페이지 분량의 이 보고서에는 Microsoft의 현재 사업 계획과 경쟁업체에 미칠 영향에 대한 광범위하고 상세한 개요가 담겨 있으며, CMA 위원회는 Xbox Game Pass 서비스가 Activision Blizzard 라이브러리의 잠재적 추가에 따라 그 가치가 높아질 것이며, 이는 Microsoft가 가격을 인상할 유인을 제공할 것이라는 믿음을 강조했습니다.
보고서에서 CMA는 Microsoft 라이브러리에 새로운 게임을 추가하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특히 Call of Duty와 같은 Activision의 게임을 보유하게 되면 카탈로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Game Pass에 Activision의 콘텐츠가 추가되면 Xbox에서 이미 부분 유료로 제공되는 콘텐츠에 대한 새로운 결제 옵션이 제공되며, 일부 소비자에게는 현재 상태보다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어쨌든 합병이 완료된 후 얼마 후에야 발생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또한, Microsoft는 Activision의 가치 있는 콘텐츠를 추가하는 가치 향상에 상응하는 Game Pass의 가격을 인상할 유인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소폭의 가격 인상으로도 잠재적인 RCB(관련 고객 혜택)를 크게 줄이거나 제거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CMA 위원회는 조사에서 이번 합병으로 인한 관련 고객 혜택(RCB)의 이득(예: 게임 패스를 통해 콜 오브 듀티에 액세스할 수 있는 혜택)이 손실보다 크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합병 후 확장된 Game Pass는 잠재적으로 소비자에게 더 높은 가격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Xbox가 Microsoft의 Game Pass 및 기타 제품만큼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Sony 및 Nintendo와 경쟁에서 더 큰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됩니다.
-저희는 Game Pass에서 Activision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일부 고객에게는 매력적일 수 있으며, 이번 조사 기간 동안 대중으로부터 받은 의견에 따르면 이 합병에 찬성하는 사람들이 이 합병을 지지하는 이유 중 상당 부분을 설명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균형적으로 볼 때, Xbox에서 이미 바이투플레이 방식으로 제공되는 콘텐츠를 결제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이 합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쟁(및 궁극적으로 소비자)에 대한 전반적인 피해보다 규모가 크고 빠르게 확장되고 있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시장에서 더 크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와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합병 중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GN에서 자세히 설명한 내용을 참조하세요.
현재 Microsoft는 2022년 2월 합병 발표 이후 꾸준히 주목을 받아온 CMA의 합병 중단 결정에 대한 항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CMA 보고서에는 게임 패스의 잠재력에 대한 자세한 내용 외에도 현재 닌텐도의 하드웨어에 대한 언급이 포함되어 있으며, 액티비전 블리자드 관계자가 주장한 현세대 콜 오브 듀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을 가능성이 높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세대 플스 패키지 가격 올릴땐 저 협회는 암말도 안함 ㅋㅋㅋ
정작 마소는 게임패스 패밀리 요금제 내주고 일부 국가는 게임패스 가격 낮추고 있는데 미래에 올릴 거라고 예측하는 이유는 뭐지
아무리 봐도 마소가 콜옵 먹으면 소니 진짜 큰일날 것 같아서 막아주긴 해야하는데 명분이 없으니 클라우드 걸고 넘어진 것 같음.
정말로 게임업계에 1도 관심도 없고, 전문성도 없고 무지성이구나... 그냥 반대를 위해 구실을 끼워 맞추는 지경.
어찌됐던 반대의 결정은 해놓고 그후에 사유를 만드는것 같네요.
정작 마소는 게임패스 패밀리 요금제 내주고 일부 국가는 게임패스 가격 낮추고 있는데 미래에 올릴 거라고 예측하는 이유는 뭐지
인상하는데 걸린 기간이 몇년이 됬건 인플레이션 때문에 마소도 올리긴 할테니까요
그게 자본주의 기본 원칙이니까? 지금이야 시장서 언더독이니까 할인도 하고 출혈 프로모션도 하는거지만 나중엔 당연히 뽑아먹을려는게 순리
그래서 넷플릭스도 계속 가격 동결했겠죠?
그게 액블 인수가 원인일지 아닐지는 몰라도 언젠가 오르긴 하겠죠...
그래서 탑독인 소니가 플랫폼 홀더 지위 이용해서 반소비자적 행위를 하고 있죠. 다 자본주의 기본 원칙인겁니다.
근데 인수하든 안하든 결국에 인플레이션이든 뭐든 구독비용이 언젠간 오른다면 액블킹 인수 반대 조건으로는 말이 안되는거 아닌가요? CMA는 액블킹 인수하면 가격 오를거라고 거진 확신하는 수준인데
더 올릴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는 이야기가 아닐까 합니다... 지금 당장 올리면 이탈자가 많겠지만 액블 게임이 있는 상태에서 올리면 이탈자가 전보다 줄어들겠죠... 그럼 액블 게임에 별 관심이 없는 사람이었다면 가격 인상이라는 결과만 남게 되겠죠...
정작 제니맥스 인수 합병 후 6개월 뒤에 상당수의 국가(한국포함) 게임패스 가격은 오히려 내렸는데요
마소 오피스, 윈도우 정책들을 보면 인플레이션이 와도 그대로 일수도 있다는걸 기대 할수 있음. 환율이 올라고 그대로 인것은 현재도 몸소 느끼는중 반면에 소니는 기민하게 움직이고 환율이 정상화 되도 다시 내리지 않음 어찌보면 후자인 경우가 기업은 이윤만을 추구한다는 이념에 더 타당하다고 생각은 들지만 유저를 돈으로만 보는 기업행태가 더 지양되야할 부분임 최소한 유저및 손님 입장에서 말이죠
CMA가 10년이 걸리던 100년이 걸리던 올릴테니까 올릴꺼야라고 주장하는거 같다고요
그러게요 인수안해도 오를려면 오르는데
자본주의 원칙으로 돌아가면 국가는 기업 경제 활동에 간섭하지 말아야한다했죠. 그러다 독점 자본주의가 나온 것이고 모순을 막고자 자본주의 버전도 계속 바뀌니 나온게 반독점법이고... 원칙이니 그게 순리라고한다면 독점도 순리가됩니다.
제니맥스 먹고도 킬러타이틀 못 뽑아냈고 엑박은 매출도 안 좋고 유저도 안 늘어나는데 당연히 출혈 더 이어가야죠. 가격을 올리는 순간은 플스 상대로 경쟁에서 동급으로 올라오는 순간 부터임
차세대 플스 패키지 가격 올릴땐 저 협회는 암말도 안함 ㅋㅋㅋ
패키지 겜 가격은 딴데서 먼저 올리기 시작했었고, 당장 콜옵 가격보면 플스 퍼스트가 착한 가격수준인데
마소도 퍼스트 게임 나올때 되니까 올해부터 스리슬쩍 $69로 올려둔건 알고 계시죠?
먼저 올리는건 뭐라 안하고 미래에 올릴거 걱정하면서 뭐라하니 그런거 아님?
고물가 고임금 높아진 개발비... 결국 게임가격 인상은 불가피 한데 그 시작을 누구부터 하느냐 인데 그걸 소니가 열었다고 하는건가? 결국 누군가는 해야될 일 아닌가?
머 졷같은건 알겠는데 억까는 자제해야지
아하 cma님들 미래서 오셨어요? 몰라뵀네 그랴~ 걍 마소는 90조들고 흑화해버리자. 닥치는대로 독점계약 해부러~
흑화해도 문제임. 예전 독점한것들 봐도, 스퀘어 에닉스, 반다이 남코들부터 작은 중소규모 회사들 까지 통수 쳐대기 바빠서 흑화 해봤자 헛돈 쓸 가능성이 높음.
갠찬음요. 어차피 인수따윈 상관없이 마소 주가는 현재 연중 최고치를 갱신중이고 이젠 내가 게임패스 사용하믄서 최대 이득을 볼수있게만 해준다면 돈GR을 좀 해도 갠춘할거 같음.
마소의 주가 상승이유가 합병불발이라는 말도있는데 돈gr을 게임쪽에 한다?
마소 주가상승의 원인은 실적발표 결과가 좋아서 그러함니다.
정말로 게임업계에 1도 관심도 없고, 전문성도 없고 무지성이구나... 그냥 반대를 위해 구실을 끼워 맞추는 지경.
이런 위험을 미리 방지해주는게 규제기관의 역할이죠. 잘하고있다 생각합니다
아무리 봐도 마소가 콜옵 먹으면 소니 진짜 큰일날 것 같아서 막아주긴 해야하는데 명분이 없으니 클라우드 걸고 넘어진 것 같음.
소니를 도와주기 위해서보단 미국 빅테크 기업을 규제하고 싶어서 명분을 찾는거 같아요
소니가 영국회사에요? 진짜 아무것도 모르고 뇌피셜 하시는거 같음 여기 추천하신분들도 비슷한 수준
어찌됐던 반대의 결정은 해놓고 그후에 사유를 만드는것 같네요.
이건 당연한 말임 ..
근데 마소가 인수 안하면 게임패스 가격은 동결되나? ㅋㅋㅋ 존나 말같지도 않은 소리하네 ㅋㅋ
이게 웃긴 부분이 아닐까 싶음. 올릴수도 아닐수도 있는 부분인데 무조건 올릴것이다! 라고만 전제하고 지럴을 떠니 개소리라고 생각밖에 안들지 병.신같은 브리튼 섬새끼들
답을 정해놓고 이유가 궁색하니까 아무말 대잔치 하는 느낌이네요 ㅋㅋ
아니 그냥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 독점 우려와 닌텐도 콘솔 발매 우려까지만 하지 시발 무슨 궁예도 아니고 트집 잡을 수 있는건 죄다 끌어모아서 트집잡으려고 하네 위의 두개는 근거도 나름 있거니와 공감 요소도 있는데 게임패스 가격 인상은 근거가 어딨냐 대체 그리고 현 게임패스가 게임시장에서 존나 큰 영향력이 있는것도 아닌데 이런 상태에서 가격인상해봐야 유저 손실로 손해보는건 마소지 게이머들이 아닌데 이상한 트집을 잡네
당연히 올릴듯요. 이번세대 시작하자 써드파티들이 차세대용 타이틀 가격 상승으로 시작을 끊었고 그후에 소니도 올렸고 이제 마소도 올린다고 발표했고요. 소비자입장에서 가격 올라가는걸 좋아라하고 하면 안되고 비판해야하는건 맞다고 보긴 하는데 1년단위로 볼때 구독료를 8~10만원 상승시키는거가 아닌 이상에야 콜옵 겜패 들어만 가도 걍 이득인데... 갑자기 1년단위 구독료를 8~10만원 올리면 반발이 장난 아닐게 뻔해서 (한 20년 후에 보면 몰라오) 향후 5년간 1년에 3~5만원정도의 인상이 들어갈꺼라고 보는데 소비자가 바로 손해본다는 계산은 좀 의아하긴하네요. 오히려 문제는 콜옵에 전혀 관심 없는데 겜패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가격까지도 덩달아 오르게 되는거라.. 전체적으로 세금 높아지는 느낌이 있긴 할듯요. 뭐 구독제라는게 애초에 낙전 장사이고 내가 안보거나 안즐기는 컨텐트까지도 대규모 박리다매로 해놓고 그중에 원하는거 플레이하는 구조라고는 하지만..
현재 윈도우는 전세계 독점 수준이지만 어떤가요? 최소한 일반적인 기업의 운영체제는 아닙니다. 그래도 다른 기업 보다는 마소 쪽이 가격 변동에 대해 기대할수있는 초거대기업이 아닐지요? 그래서 그런지 여우같은 소니가 더 얄미운 시기임
아니 올리든 말든 그건 지들이 상관할 바가 아니지 않나
조선인이다
ㅇㅇ 그건 문제없음. 그건 액블이라는 개별회사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지.
조선인이다
그래도 그건 상관없음. 거기에 대응해서 소니가 액블과 협상할수 있는 여지라도 있으니까. 인수합병과는 전혀 다른문제임.
가격이 올라가면 소비자들이 구독을 안하겠지. 저렇게 되었을때 대체제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모를까 소니와 닌텐도라는 대체제가 있는데다 애초에 게임은 필수재가 아닌데 CMA는 액블 인수하는 것 만으로도 소니와 닌텐도가 전부 망해서 게임시장에 게임패스만 남게 된다고 생각하는 건가????
독점을 문제 삼으려고 보니까 유비구독 ea구독 닌텐도 소니 다 있네?ㅋㅋ 그럼 다른놈들 다 망한 스트리밍쪽으로 포커스 잡고 아무튼 이유 만들어야 되니까 아무튼 너네 올릴꺼잖아 기적의 쉐복으로 강짜놓기 극단적으로 xcloud 도 서비스 중단해버리면 cma 가 뭐라고 할지 궁금해짐
현재는 대체제가 존재하지. 그러니까 경쟁시장인거고. 근데 마소가 액블을 인수해버리고 나면 얘기가 달라지지. 그러니까 인수하지말라는거임.
현재에도 대체제는 있고 미래에도 있을거임. 마소가 액블 인수하는 정도로 대체제가 존재하지 않아 회사들이 다 망할정도면 거기에 대응해 투자하지 않는 회사들이 문제지.
마소가 인수성공시 미래에도 있을지 없을지를 당신이 어떻게 암? 없을 가능성이 분명히 커지는거임. CMA같은 규제당국은 애초에 그런 독점의 싹을 자르는게 목적이고.
그럼 마소가 인수성공시 미래에도 있을지 없을지를 당신은 어떻게 암? 있을 가능성이 더 커질지도 모르지. 그리고 CMA 같은 규제당국이 하는 일은 독점의 싹을 자르는 게 목적이 아니라 독점행위를 막는 게 목적임. 독점의 싹을 자른다는 식이면 이 세상 모든 인수합병은 미래에 어떻게 될지 모르니 다 막아야 한다는 소리랑 똑같음. 그래서 CMA 결정이 이상하다는 소리가 나오는 거고.
당연히 모르지. 모르니까 그냥 인수를 막는게 맞는거야. 넌 집안에 가스밸브 안잠그고 나왔을때 집에 불이 날지 안날지 알수있나? 날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밸브 잡그고 나오는게 맞는거지. 인수합병은 한번 성사되고나면 되돌릴수가 없는 문제기때문에 독점 규제기관에서는 그렇게 신중해야되는거임.
그쪽 말은 어떻게 될 지 모르니까 이 세상 모든 인수합병을 다 막아야 한다고 하는 거임. 자동차들이 교통사고를 낼지 안 낼지 모르니 모든 자동차를 규제해서 생산해야 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함? 규제기관의 할 일은 그 자동차들이 올바르게 신호를 지키고 다니는지 감시하는 신호등의 역할이지 자동차가 사고를 낼 거 같으니 모든 자동차를 금지하자고 하는 일이 아님. 규제기관의 할 일을 완전 잘못 생각하고 있는거임.
이세상의 모든 인수합명을 다 막아야 한다는게 아니라, 독점 우려가 있는 인수합병은 시장의 경쟁을 저해시킬 우려가 있으면, 그 우려를 해소하기위한 조치를 제안하거나, 그 제안이 충분하지 않으면 막는게 맞지. 이번의 경우 CMA 는 마소의 구조적 조치가 충분치 못하다고 판단했고, 그 결과 시장에서 경쟁이 저하될 우려가 충분히 있으니 밸브를 일단 잠그는게 맞다는거.
그 근거 논리가 부족하다는 말임. 왜 부족한지는 수많은 사람들이 지적하고 있고 이 본문 글에도 나오지만 필수재도 아닌 그저 구독제 서비스 가격이 올라갈테니 금지를 해야한다? 시장의 경쟁을 저해시킬 우려라 하는데 정작 어떻게 시장의 경쟁을 저해시킬것인지에 대한 근거가 희박하고 기껏 내세우는 논리가 마소를 믿을 수 없다임. 이건 어떤 거래라도 믿을 수 없다는 말 한마디로 막을 수 있다는 막장 논리기에 지금 논란이 되는거지. 이건 밸브를 잠그는 게 아니라 위험하다고 그냥 가스 회사를 폭파시킨셈인데 누가 납득하겠음.
내가볼땐 전혀 안부족한데? 잘 읽어보면 충분히 납득 갑니다. 필수재가 아니면 독점해도 상관없다? 그저 구독제 가격이 올라갈거라는 빈약한 이유 하나만으로 금지했다라고 단순화시켜서 언플하고싶으신가본데, 그건 그저 cma 의 장문의 글 중에서 일부만 발췌해서 조리돌림 하는것에 지나지 않아요.
잘 읽어봐도 납득이 안갑니다. 어마어마하게 부족하죠. 그러니 이번 CMA의 결정이 이해가 안된다는 기사는 있어도 옳다는 식의 기사가 보이지 않는거죠. 오히려 그쪽이야말로 억지 CMA 논리를 무논리로 언플하고 싶은 맘이 한가득이실텐데 사람들이 다 머리가 나빠서 CMA가 나쁘다고 외치고 있는 게 아닙니다.
"사람들" 이라는 불특정 다수를 자꾸 자기편이라고 착각하시는거 같은데, 그냥 당신이 듣고싶은 얘기만 하는 기사나 댓글들만 읽으면서 착각하고 있는것 아닌지?
상대방에게 언플한다고 힐난하는 시점에서 정말 보고 싶은거만 보고 듣고 싶은거만 듣고 착각하고 있는 건 누구일까요? "내 생각이 분명히 맞는데 나랑 다른 말을 하고 있는 사람은 분명히 언플하려고 리플을 다는 걸 꺼야." 뭐 이런 거?
대체 액블킹 인수하면 시장을 독점할거라는 수치적 근거가 뭐임? CMA의 논거는 대체로 가정 예측인데? 명확한 수치를 가져와서 추계분석을 한 것도 아니고 이럴 것이다라고 가정하고 있는 거 같은데... 뭔가 수치적으로 나온 게 있는 건데 내가 모르는 건가?
액블킹 게임이 클라우드로 제공되면 클라우드 시장을 독점할 우려가 있는지를 보려면 지금 실제로 수치적으로 액블킹 게임이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 내에서 독점적 지위를 가지고 있는지도 봐야할거고 클라우드 시장이 확장되었을 때 액블킹 제품이 시장내에서 독점할 수 있다는 수치적인 근거가 있어야 되는 거 아님? 콜옵같은 FPS게임은 가뜩이나 핑이랑 인풋렉 때문에 클라우드 플레이 유저도 많지 않은 걸로 아는데... 뭐 제대로 된 근거가 있어야 규제도 납득하는 거 아니겠음?
지금 규제기관이 규제의 이유로 이걸 들이대면 누가 납득 가능하냐 정작 게임패스 사용자들은 언젠간 오르긴 오르겠지 하고 있는데 비사용자들이 오히려 게임패스 가격 오른다며 반대하는게 이게 맞냐 진짜?!
결과를 정해놓고 과정을 끼워 맞추고있네요.
결국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것으로 인해 가격상승과 경쟁사의 경쟁력 저하가 우려된다는 이야기인데... 다른걸 떠나서 이논리면 영국은 마소 발목잡기전에 지네나라 기업부터 전부 해체해야하는거 아닌가?
차라리 다른놈이 자연사해서 나온결과여도 독점은 독점이니까 안된다가 설득력있을 정도로 개논리인데
이거 말고 다른 이유들도 있을텐데 지 입맛에 맞는 것만 가져와서 곡해하는거 같음.
물가는 계속 상승하니 무슨 서비스이든 가격은 오를 수 밖에 없죠. 하지만 제니맥스 인수 후 게임패스는 오히려 가격 인하했는데요. 결국 인하나 인상은 인수와는 별 상관이 없다는 얘기죠.
뭐 이런거 자꾸 올려봤자 이미 떠난배임
그건 마소일이지 니들이 신경 쓸건 아니지
저 워딩 예전부터 어디서 많이 보던건데
반대로 지금 게임패스 가 너무 저렴 하다
소니 마소 규제기관 전부 다 개소리 못해서 안달난것 같음. 유저들은 거기에 불기름 붓듯 키보드 배틀하는 것 같고..
마소가 AKB를 인수한다는줄
결국엔 꼬장 부린거네
평소의 영국이네 세계사에서 뭔가 이상하면 항상 영국이었음 비읍시옷들
지역적 특성인지 몰라도 섬나라가 우려되는 성향을 보이긴 하죠.
인디언 기우제도 아니고; 이게 뭔 헛소리인지;
솔직히 영국정부의 지들 입맛에 맞는 규제지. 콘솔 3등 기업이 게임사 하나 인수하는데 독점은 무슨. 액티-블리 매출이 게임소프트계에서 한 50% 됨? ㅋ. 아니면 클라우드 게임 매출규모가 전체 게임계에서 50%는 됨?
클라우드는 그럴수도 있긴해요 지포스 빼고 다른데 다 망해서
올리기야 하겠지만 결국 소비자 선택인걸... 액블인수랑 상관없이 언젠가는 오를거임
영국이나 일본이나 섬나라 놈들은 무쓸모...
80조 쓰고 인수했으면 이제 뽑아야 될텐데 누구한테서 뽑을까? 답은 이미 나와있지 ㅋ
응 다음 풀빵
소비자가 판단할 문제 가성비 땆너서 맘에안들면 탈퇴하면 되는거고 오지랖이야
마소야 인수건은 니들끼리 조용히 해결하고 즐거운 뉴스 좀 내봐라 지금 고객들 다 화만 내고 있잖아 얼른 콜옵 디아 스타필드 등등 영구 데이원 확정 발표해라 한글화 발표도 하고 대체 언제까지 알아서 해주겠지 해줄거야 하고있게 만들거여
CMA 논리는 인수합병하면 대형프랜차이즈게임이 게임패스 입점하고 그러면 게임패스 서비스 가격 올라간다... 이거 어거지인게 반대논리로, 인수합병 실패로 액블게임 입점에 타사 비용지불로 막대한 손실발생하여 게임패스 서비스 비용 상승가능, 합병 시 게임 제공 투자비용이 적어 서비스 비용 안올릴수 있었는데...라고 반문 가능할듯 물론 어거지 논리인거 알지만 그만큼 CMA 미래가격상승 얘기는 납득이 안가네요
? : 소니가 올리는건 착한 기업이라 괜찮습니다. 우리는 구독으로 데모게임만 해도 감사합니다.
하루만에 다시 선동 잘먹히네 ㅋㅋ
이 논리가 성립되려면 과거에 MS가 대형 인수합병을 하고 게임패스 가격을 올렸는지를 보는게 논리에 맞고요. 제니맥스 인수에도 81억 달러를 썼는데 그랬다고 게임패스 가격이 올랐나요? 액블킹 인수에 이에 더하여 변수가 있다면 인수로 인해 게임 시장 점유율을 경쟁사보다 크게 가져가고 그때부터 시장 지위 가지고 게임패스 가격도 올리는 건데, 솔직히 액블킹 인수한다고 해서 바로 이게 가능할거라고 생각이 되나요? ㅋㅋ 윗분들 말마따나 그냥 미국 빅테크 기업 덩치커지는게 싫어서 이런 거 저런 거 가져다 붙이는 거 같습니다.
ㅇㅇ 콜옵은 그만큼 큰 게임임
기기판매량도 독점작 판매량도 모든게 잘나가고 있는건 마소보다 소니인데....... 그냥 마소가 싫은거지
액티비전은 미국기업아닌가요?? 미국회사가 미국회사 인수한다는데 왜 영국기관의 의견이 대두되는건가요?
장사를 영국에서 하니까 당연히 현지기준에충족해야지 이건 뭔 개소리에요 하다하다 뭔 중학생도 납득못할 헛소리를 여기서보네
네 감사합니다~ 아주 많은도움됐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엔 콘솔에서의 콜옵은 인수를 해도 독점할 (장르 특성상 그리고 벌어들이는 수익때문에)근거가 부족하다고 하는데, 클라우드로 오니까 독점할수 우려가 있다고 하고, 콘솔시장의 특징인 독점작의 경우 아무런 얘기가 없는데 콘솔에서 클라우드로 넘어가니 이런 특수성을 인정 안하는게 이해가 안갑니다. 초창기 넷플릭스가 스트리밍 시장에서 독점적인 위치를 가지고 있다 파이가 커지니 나중엔 너도다도 뛰어들어 현재는 넷플릭스도 독점적인 위치라고 말하긴 힘든 마켓쉐어를 가지고 있는데, 기사가 나온거 보면 통계에 기반한 근거있는 예측이 아니라, 관심법으로 보기엔 미래엔 가격도 올릴거 (영국이 일본처럼 디플레를 장기간 겪었던 나라도 아닌데) 같다고 하는게 웃음벨 이긴 하네요, 그리고 클라우드의 경우 가격이 너무 비싸거나 불합리하면 액블게임의 흥행 타이틀은 멀티겜인데 다른 플랫폼으로 즐길수 있는 선택이 있는데, 요새 국제정세와 빅태크 견제 때문에 억까 당하고 있다는 느낌이긴 합니다.
비싸면 안쓰면 그만인데요 필수재가 아닌데요 dl로 사거나 패키지로 사도 되는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