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SX소프트] 베데스다식 세이브파일 파손 버그가 스타필드에도 존재함이 확인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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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을 할 게임이라더니 300시간밖에 못할 게임이었네
디렉터 그냥 퇴물이네 저정도면 그냥 유저 우롱이고 고칠 의지조차 없는 거
가지가지하네 ↗망겜 ㅋㅋㅋ
새삼 데스스가 세계관 까지 짜서 다 녹여 버리는게 대단하다는 생각이 듬
베데스다식 게임에서 세이브파일 바보되는거 막는 방법이 퀵 세이브를 하지말것 세이브는 매번 새 저장으로 사물이 적은 바닥을 바라보고 저장할것 아이템을 많이 가지고 다니지 말 것(..) 근데.. 콘솔이라면.. 노답이네요 It Just Works!
10년을 할 게임이라더니 300시간밖에 못할 게임이었네
가지가지하네 ↗망겜 ㅋㅋㅋ
디렉터 그냥 퇴물이네 저정도면 그냥 유저 우롱이고 고칠 의지조차 없는 거
새삼 데스스가 세계관 까지 짜서 다 녹여 버리는게 대단하다는 생각이 듬
스타필드 하면서 느낀거는 애네들은 전작을 개발하면서 배운 개발 노하우란게 없단거였음 특히 빌리징은 폴아웃4에서 유저들이 꾸엮꾸역 모드 만들고 어떻게든 해서 돌아가게 만든건지 하자가 심한 요소였는데 그걸 개선한게 아니라 개악해서 최신게임에 가져다 놓은건지..
저런거때문에 젤다 야숨같은경우는 붉은달 그걸로 주기적으로 필드 리셋을 하는걸로 아는데(필드에서 깽판치면 스위치가 비명을 지르며 한낮에도 붉은달이 뜸) 좀 세미리셋같은거라도 했으면 어땠을까 하네요
게임내 시간으로 600시간 지나면 세미리셋이고(잠자기등 빨리보내기 포함) 회차 넘어가면 캐릭터 스탯 제외하고 완전 리셋이고요 11회차까지 했지만 별다른 문제는 없었습니다
님만 문제없으면 끝이아니에요 플레아 방식이 다 다른데 이런 문제점도 그것도 예전부터 있던것도 못고치는 개발사가 참 한심하네요
스카이림을 좋아해서 그 요소 넣어줬는데 왜요
이럴때 우린 이런말을 하죠… “여러가지 한다 증말…”
가지가지
챗gpt 게임만드는 AI나오면 베데스다 인력부터 정리될듯
FF인덱스가 뭥미?
근본적인 원인인 엔진을 갈고 싶어도 기형적인 모더 의존도때문에 쉽사리 엔진 갈지도 못함 크리에이션 클럽으로 주요 모드는 돈받고 팔기도 해야하니 수익에도 차질이있음 토드는 그 모딩 자체를 컨텐츠의 일부로 보는거같고 그래서 게임의 수명이 길다 판단하는거 같음 어쨋건 기둥을 그렇게 세워놓은 게임사라 스타필드와 같은 엔진에 같은 개발자라 엘더 6도 그런 부분에선 딱히 기대가 되지 않음 얼마전에 본 기사에서 5년은 더 있어야 나온다 하는데 상당기간이 엔진 개량작업일거라 생각함 헤드가 쭉 토드고 엔진이 쭉 크리에이션인 이상 얼굴에 철판깔고 가시밭길 가는 게임사인듯...
이딴걸 빨아주는 사람들 취향은 안타깝다
베데스다식 게임에서 세이브파일 바보되는거 막는 방법이 퀵 세이브를 하지말것 세이브는 매번 새 저장으로 사물이 적은 바닥을 바라보고 저장할것 아이템을 많이 가지고 다니지 말 것(..) 근데.. 콘솔이라면.. 노답이네요 It Just Works!
스카이림에서부터 있던걸 아직도 안고치네
토드 하워드의 MS-제니맥스 인수 성명 中: "매 콘솔 주기와 함께 우리는 성장해왔습니다. 이제는 10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폴아웃 4의 콘솔 모드들의 도입부터, Xbox 시리즈 X/S의 최신 기술들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콘솔은 그래픽 뿐만 아니라 CPU와 데이터 스트리밍 또한 세대적 도약을 이뤄 우리가 사랑하는 세계를 창조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오블리비언 이후 최대의 엔진 개량을 이끌었습니다. 새로운 기술들은 25년만에 선보이는 저희의 신규 IP, 스타필드와 엘더 스크롤 VI를 제작하는 동력을 불어넣습니다." 2006년 발매된 오블리비언은 시리즈의 최대 전환점으로 대표되는 작품이다. 하지만 이후, 베데스다는 오픈 월드의 숱한 버그 등 오래된 엔진의 사용으로 비판받는 제작사가 되었다. 하워드가 개선점에 대해 자세히 다루지는 않았지만, 그의 발언은 스타필드와 엘더 스크롤 6에서는 무언가 다를 것임을 짐작케 한다. ----------------------------------------------------------------------------------------------------------------- 스타필드는 베데스다 역대 최다 개발인력인 500명과 역대 최고 개발비 2억 달러를 돌파한 엘더스크롤, 폴아웃 이후의 베데스다의 메인 신작입니다. 이러한 타이틀은 게임 업계에서 극소수로 나오는 그만큼 희귀한 모든 면에서 블록버스터 AAA급 타이틀로 불리우며 게이머들은 이러한 대규모 자본이 투자된 게임이 나오는 것부터 큰 행운일 것입니다.
[XSX소프트] 게임랜트)엘더스크롤 6는 스타필드와 동일한 엔진 사용 --------------------------------------------------------------------- 이제와서 베데스다가 엔진 바꿀 능력도 없고, 시간도 없고, 무엇보다 그럴 의지도 없어 보이고... 아마도, 엘더6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생길꺼 같음.
엉성한 모션 진행불가버그 탈것이 사실상 불가해서 꼼수로 표현할수밖에 없는 엔진 이걸 개선도 안하고 지금까지 그대로 이어가며 신작 만드는게 대단하긴 하다
내가 딱 지금 세이브 날라감 겜 엔딩보고 오랜만에 켜봤는데 엔딩보기 한참전에 세이브버전으로 로드가됨.... 그냥 추가 DLC나오면 다시 시작해야될듯
발전이라는걸 할줄모르나.. 진짜 나태하네
남자들: 엑박유저(뒤져필드 유저) 여자: 베데스다
게임 세이브 로드는 게임 플레이에 해당하는 부분이라 언리얼, 유니티 같은 외부엔진을 써도 직접 작성해야되는 부분
그렇게 샌드위치 그대로 쌓이는걸 자랑하더니 결과가 이거냐 ㅂㅅ 베데스다
지금까지 유저들이 모드로 최적화해주니까 지들 스스로 발전할 의지가 없음
마소 퍼스트 수준
베데스다 실력없는거 다들 알고 있던게 아니었구나..
쉔무 3탄보다 더 퇴물이네.
그저 신
그저 모드없음졷망껨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