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참조 : https://bbs.ruliweb.com/xbox/board/300003/read/2304953?
얼마전 결제내역이 삭제 된것에 대해 고객센터의 답변이 없어 고객센터에 다시금 문의를 했습니다.
일단 새롭게 알게된 사실은
고객센터에서 할수 있는건 엑스박스 홈페이지에 피드백 페이지에 고객이 올리는것과 같다고 합니다.
그리고 처리방식은 같거나 비슷한 이슈가 어느정도 쌓여야(누적이 되어야) 답장을 한다고 합니다.
단일의 혹은 소수의 인원만 문제가 있으면 답장을 아예 안하는 시스템이라네요
저와 같은 오류가 걸린 사람을 아직까지 없거나 극소수라 답장을 못받은거 같음.
그래도 상담원분이 최대한 노력을 해보겠다고 함.
제가 겪고 있는 문제를 요약하자면..
XBOX 컨텐츠(게임,dlc등)의 결제내역이 22년 21년도 기록이 삭제됨
-> 수개월전에 문의했는데 답변조차 없음
-> 이번엔 구매했던 일부 게임이 실행이 안됨. 엑스박스상의 라이브러리에도 삭제됨. (이부분은 다행히 시간지나니 자연히 복구됨)
-> 위게임들이 스토어 상에는 여전히 구매하라고 뜸(원래는 소유함으로 떠야함) 현재 진행형
(상담원은 예약구매때랑 발매후에 게임코드가 바뀌어서 그런거라함.)
-> 게임라이센스는 복구되어 실행이 되긴 하나 같은 문제를 겪을까봐 불안하고 마소의 처리방식에 의문이 생김..
참고하시라고 22년 10월, 9월 결제내역(충전내역만 남음)
메일로 받은 22년 10월, 9월 게임 결제내역
레드링때 하루만에 새기기 보내줬던 마소코는 죽었습니다
프슨이 등신같긴 한데 저지경은 아니었던거같은데...
이거 마소 고질병인데 윈도우도 그렇고 더 짜증나는건 윈도우 스토어는 더 해요 전 마소게임 윈스토어 포기하고 그냥 스팀으로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센터는 그냥 없는거나 마찬가지죠 문의해도 방법도 없고 뭘 해줄려는 성의도 없고 답도 없죠...
그러고 보면 엑박 코리아 있을때가 선녀였던거 같아요..
소코는 고객센터 전화걸면 앵간한건 해결해줌 환불도 되는거면 바로 해주고
엔씨나 넥슨도 매크로 돌리는 답변하는 성의라도 보인다고..
진짜 답변이라도 줬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마소 문제가 아니라 본사(아마 국내는 싱가폴)의 문제라 소통도 안되요..
얘들은 B2C쪽 인원 더뽑기는 커녕 짜르고만 있으니...
ai에 대한 투자로 너무 믿고 가는게 아닌가 합니다..
엑스박스 코리아가 생기기 전까진 이런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적다는 게 마소의 문제죠. 한국 시장이 중요하다면 엑스박스 코리아 좀 다시 만들어주면 좋겠는데...
그러고 보면 엑박 코리아 있을때가 선녀였던거 같아요..
블루바넹
레드링때 하루만에 새기기 보내줬던 마소코는 죽었습니다
엑박은 안전하게 게임패스만 돌려야겠네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게임은 스팀으로 사는 중 엑박은 게임패스 머신;
제 추천도 그겁니다.어쩌피 패키지는 국내에 거의 안팔고 디지털은 저렇게 관리가 안되니.. 거기다 문제 생기면 소통도 안되고... 구독은 소유가 아니니 맘에 안들면 해지하면 그만이니까요
물론 게임패스 때문에 1년에 5개 밑으로 사지만요
디지털 라이브러리는 스팀이 답인듯합니다.
콘솔의 특성이라 어쩔 수가 없긴 하죠 엑박 플스 등등
루리웹-4538580253
프슨이 등신같긴 한데 저지경은 아니었던거같은데...
스팀도 불안하긴 마찬기지 입니다. 사실 완벽한게 어딨냐 싶지만.. 저는 스팀아이디 해킹당한적이 있습니다. 비번을 바꿨더라구요. 내역을 봤더니 며칠동안 계속 매크로 시도해서 결국 뚫었더군요. 하지만 그 중간에 어떤 조치나 안내문구도 없었습니다. 다행히도 카드등록은 안해놔서 추가피해는 없었지만 아찔한 순간이였죠. 고객센터 문의해서 다시 되돌리긴 했지만 며칠동안 사용못한것도 큰피해긴 하죠. 그리고 신뢰에 금이갔구요. 결국 본인이 겪어봐야 심각성과 실행까지 옮겨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작정자분의 답답한 심정이 이해됩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소수의 사례라고 공감못하는 분들의 입장도 그럴만 하다고봐요. 원래 창문 안밖의 입장은 전혀다르기 마련이니깐요
엑박 플스가 동급이라는게 아니라 콘솔이라 아무래도 버전업(ps4 -> ps5) 같은 것 때문에 하위호환 문제나 추가비용 같은 것이 발생 할수 있는데 스팀은 그나마 적어서 디지털 라이브러리로 우위에 있지 않나 해서요
루리웹-4538580253
소코는 고객센터 전화걸면 앵간한건 해결해줌 환불도 되는거면 바로 해주고
뭐.. 사실 대신 우리는 그걸 쓰기위한 pc에 콘솔 이상으로 투자를 하는걸로 값을 치루고 있긴 함. 그나마 요샌 윈도가 한번 사면 버전업 해도 계속 굴려먹을 수 있어서 좀 나아진거지..
단일 혹은 소수의 인원이 문제라면 답변도 안하는 시스템이라니;;; 그러니깐 한국 엑박게이머는 소수의 인원이라 스토어 현지화 문제 지적해도 "저장" 안바꾸고 스타필드한글화 논의중 이후 답변도 없는거였구나...
한국유저가 적어서 말로만 논의라고 한거지 실제 논의 사항도 아닐듯하네요.. 본사가 저런 마인드면..
???: 암튼 유저 친화적인 기업
플웨나 하위호환같은걸 보면 다수에게는 친화적이지만 소수는 아예 무시당하는거 같아요
게임패스만 보면 정말 좋긴 한데 나머지가 영....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데 진짜 마소가 친화적이라고 생각함??? 지금까지 해온 일을 보고도?
응 플웨랑 클라우드쪽은 친화적이라 생각함. 뭐 의도가 어떻든 편한건 편한거니.
적어도 하위호환, 게임패스, 클라우드, XPA, 무료업그레이드는 유저 친화적 맞음. 플스쪽은 완전 반대고.
그렇긴 하네요 플웨랑 클라우드쪽 보면 확실히 그런면도 있긴하네요
그렇죠~ 다만 퍼스트 한글 패싱은 친화적인 것과는 거리가 멀긴 해요~ "예 아 저장" 도 그렇죠~ 자존감 있는 사람은 배려 없는 곳에 1원도 안쓰죠~
그 반대급부로 게임질이 한없이 떨어지죠 진짜로 유저친화적이라면 게임을 잘만들어야죠 결국 시장의 선택을 받은 콘솔이 유저친화적인겁니다
그런 관점도 맞습니다. 하지만 유부남이 된후로 한자리에 앉아 게임할시간이 많이 없어진 저에겐 플웨나 클라우드는 필수급이 되어버렸어요..
이렇게 엉망으로 해도 물고 빨아 주네요
소니랑 마소 둘중 하나 택하라면 마소가 훨씬 나은거 아님?
이래놓고 장사가 안된다고 뭐라고 하면 안되지.ㅋㅋㅋ
이건 그냥 마소자체가 문제있음 엑박만 그런게 윈도우나 다른 제품 구매도 동일함 그나마 실제 구매내역은 저쪽에서 확인은 가능해서 환불하고 다시 결제하거나 이런저런 방법 해결할순 있는데 글쓴이분처럼 확실히 기억할때나 그렇지 시간 한참 지난거 잘 모를수있어서...
사소한 문제가 있지만 그래도 마소가 콘솔 3사중 제일 나음 닌텐도는 구기종 스토어 닫아버리고 플스는 DL가격 비쌈
일본회사에 비해 클라우드 저장쪽도 그렇고 스토어유지면에서 안정적이라고 생각해서 믿고 간다고 생각하긴 하는데 점점 대응이 막장이긴 합니다.
그렇다고 서비스 개판인 기업 퍼스트 노한글하는 기업에 굽신 거리는 것보다 현실에서 내 스펙 키우고 돈 더 벌어서 그냥 제값 주고 즐기면 더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렇게 물고 빠는 시가총액 1위라는 대기업의 게임 산업부 참 일 잘하네요~ 저런 기업 물고 빠는 것들 보면 중고등학교 때 싸가지 밥 말아 먹은 부잣집 일진 빵 셔틀이라도 해서 안쳐 맞고 옆에서 기웃거리면 콩고물이라도 떨어질까 기대하는 거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ㅋ
이거 마소 고질병인데 윈도우도 그렇고 더 짜증나는건 윈도우 스토어는 더 해요 전 마소게임 윈스토어 포기하고 그냥 스팀으로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센터는 그냥 없는거나 마찬가지죠 문의해도 방법도 없고 뭘 해줄려는 성의도 없고 답도 없죠...
맞습니다.
돈많으면 이렇게 안하지ㅋㅋ 팬들 찬양론은 돈이 무한대인데 하는짓은 그냥 일반기업이나 그이하 ㅋㅋ
돈 존나 많은거 팩트 아님?
1분기 수익이 소니 그룹 1년이상인데?
어그로 유저임 무시하세요
엊그제 엑시엑 그린 스크린 뜨길래 AS 알아봤는데 정식AS는 리퍼만 가능하고 그것도 보증기간 지나서 41만원 내야한다길래 멘붕중입니다. 소니타이머 욕할게 아니더군요
보드 나가신거면 새기기 사시는게 낫긴 할겁니다
이딴게 유저 친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부도 없는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부가있는데 마소보다 못한 소니는..더 노답인거아닌가싶은데
정신병있나 ㅋㅋㅋㅋㅋㅋㅋㅋ
극소수 일부 시스템의 문제일지라도 다른 유저들이나 본인에게도 언제든 발생 할 수 있는 문제임 필 스펜서가 게임은 유산이라고 했고 유저는 그 비전을 믿고 구매했는데 시스템적이나 서비스적인 문제로 정작 구매한 내역을 확인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면 유저들은 마소의 비전과 운영에 의문과 불안이 생길수 밖에 없음 마소는 클라우드 구독 서비스등 타사들이 시도하지 않는 서비스에 도전하고 있고 이것은 자연스럽게 앞으로도 이처럼 예상치 못한 사태들이 많이 발생 할 것임 그리고 지금같은 방식이면 제대로 처리 하기 어렵다는데는 동의할거임 마소는 구조조정을 해서라도 소비자들의 불편상황에 즉각 대응하는 시스템과 운영을 해야함
십수년째 엑박 쓰고 있지만 얘네는 정말 공돌이식 감성 운영은 누가와도 실드 못 칠 듯 레드링같은 대형사태는 자본의 힘으로 감동보상은 해줬지만 그 외에 이런 자잘한 이슈에서는 정말 레딧에서 황색선동이라도 일으켜서 여론을 휘어잡을 만한 그런 일이 아닌 이상 제깍 반응도 안해줌 크기에 비해 서비스 수준이 너무 조잡하긴 함
시총1위다 뭐다해도 결국 서비스가 이따위에 국내에 제대로된 애들조차 배치안하는 회사 서비스를 왜이용해
이 글에 분명 제젤구 댓글이 달려야하는데 안달리는거보니 하루 정지당한거구나ㅋㅋ 그러니깐 인신공격도 적당히해야지ㅋㅋ
글쓴분만 문제라면서 대다수의 문제가 아니라고 했던분들 다 어디 갔나요?ㅋㅋㅋ 팩트 올리니 데꿀멍 ㅋㅋㅋ
대다수의 문제가 아니라는 건 맞지. 작성자 님도 "단일의 혹은 소수의 인원만 문제가 있으면 답장을 아예 안하는 시스템이라네요 저와 같은 오류가 걸린 사람을 아직까지 없거나 극소수라 답장을 못받은거 같음." 이렇게 적었잖음? 대다수의 문제가 아니라고는 하나 저런 식의 대응은 욕 처먹는 게 맞고, 수정되어야 하는 거는 별개로 하더라도..
레드링이 한달에만 5, 6번 떠서 수도 없이 바꾼 경험으로 그게 참 ㅈ같긴했어도 바로바로 처리해주고 한달 라이브 이용권도 매번 줘서 커버가 됐는데 지금의 마소는..
이거 진짜 궁금한건데 엑박앱에서의 라이브러리에서도 기기로 다운로드 할 수 있잖아요? 거기서도 누락되어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