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L번역입니다)
오늘 11비트 스튜디오가 코드명 프로젝트 8로 개발 중이던 콘솔 중심 게임 개발을 취소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 타이틀의 개발은 2018년에 처음 시작되었으며 2024년 9월까지 약 37명의 인원이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이 게임이 취소되면서 많은 인원이 해고되었는데,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11비트 스튜디오는 지금까지 이 프로젝트 개발에 4,840만 PLN(1,180만 달러)을 투자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11비트 스튜디오는 프로젝트 취소 이유에 대한 정보를 11비트 스튜디오 웹사이트에 공개했습니다.
"콘솔 게이머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첫 번째 타이틀이 될 프로젝트 8에 대한 우리의 비전은 대담하고 흥미진진했습니다.
하지만 내러티브 중심의 스토리 중심 게임이 더 큰 인기를 끌던 당시와는 매우 다른 시장 상황에서 구상되었습니다."
라고 11비트 스튜디오의 경영 이사회 대표인 프제미스와프 마르샤우(Przemysław Marszał)는 말합니다.
시장 트렌드 변화만이 프로젝트 8이 취소된 유일한 이유는 아니라고 합니다.
이 게임은 전 세계적인 팬데믹을 겪으면서 개발을 계속해야 하는 매우 힘든 시기에 개발 중이었습니다.
"프로젝트 8을 진행하면서 혁신과 좌절을 모두 경험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개발팀을 안정시키는 것이 특히 어려웠지만,
진전은 계속되었습니다. 특정 영역에서 눈에 띄는 품질 개선을 달성했지만,
게임과 개발 프로세스의 몇 가지 중요한 측면은 여러 번의 반복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문제가 남아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연이 누적되었고 각 마일스톤마다 프로젝트의 예산이 증가했습니다."
라고 Marszał는 설명합니다.
프로젝트 8 개발에 참여했던 직원들의 감원이 있을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하지만 Marszał는 해고 대상 직원들에게 퇴직금을 지급하고,
필요한 직원에게는 새로운 일자리 찾기와 심리 상담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프로젝트 8을 개발하던 팀의 절반 이상이 회사 내에서 기회를 제공받아 기존 팀으로 전환하거나
발표되지 않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다고 밝힌 만큼 해고 규모는 최소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픽만 좋아지고 모든것이 퇴화 다키스트 던전2 같음 자기들이 뭐로 히트 한건지 감을 못잡음 괜히 후속작이라고 지나치게 크게 바꾼게 문제
프펑2 1편 보강해서 내놓지.. 완전 바꿔먹어서 손이 안감..
프펑2 1편 보강해서 내놓지.. 완전 바꿔먹어서 손이 안감..
그래픽만 좋아지고 모든것이 퇴화 다키스트 던전2 같음 자기들이 뭐로 히트 한건지 감을 못잡음 괜히 후속작이라고 지나치게 크게 바꾼게 문제
방향을 너무 잘못 잡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