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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너스 베케이션 프리즘 - 데드 오어 얼라이브 익스트림 -, 6인의 소녀를 선정한 이유

조회수 16704 | 루리웹 | 입력 2024.11.01 (18:50:00)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가 2025년 3월 6일 PS5, PS4, 스팀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는 몰입형 연애 어드벤처 게임 '비너스 베케이션 프리즘 - 데드 오어 얼라이브 익스트림 -'에 대해 사쿠다 야스노리 PD로부터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본작의 기획 의도에 대해 들려달라.

'데드 오어 얼라이브 익스트림 비너스 베케이션'(DOAXVV)의 경우 일본판은 곧 7주년, 국제판에서는 5.5주년을 맞이하는 등 매우 오랜 기간 팬 여러분이 사랑해 주셨습니다. 특히, 서비스 개시 때는 10명뿐이었던 캐릭터도, 최근 일본판에서 추가된 「메구」를 포함하면 31명까지 늘어났고, 그녀들을 오너 여러분이 정말로 사랑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DOAXVV를 플레이 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이 캐릭터들의 매력을 알 기회가 없는 것이 사실이며, DOAXVV를 시작하는 것 외에도 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싶어서 본 작품을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여기에 자주 '콘솔 게임으로도 제작해 주었으면 한다.'는 요청을 받고 있어, 거기에 대답하고 싶다는 생각도 이 타이틀을 기획한 하나의 이유입니다.



● '나나미', '미사키', '타마키', '피오나', '엘리제', '호노카'. 이렇게 6인의 캐릭터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본작의 스토리와 플레이 시의 게임 체험을 생각하여 제가 직접 선정했습니다. 이번 작품의 스토리는 DOAXVV의 이벤트를 운영해 가면서 제공해 온 이벤트 체험을 베이스로 하여 새롭게 만들었는데, 이를 전제로 각각 다음과 같은 이유로 캐릭터를 선정했습니다.

1. 미사키는 DOAXVV의 게임 시작부터 오너 옆에 계속 있어주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스토리를 그려내는데 필수라고 생각했습니다.





2. 호노카는 미사키와 함께 비너스의 일을 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픽업했습니다. 미사키의 또래이기도 하고, 초기에 등장시키기가 쉽기 때문인 이유도 있습니다.





3. 타마키는 처음 등장했을 때의 섹시한 분위기를 매우 좋아해 주신 적이 있어, 본작에서도 섹시한 언니 캐릭터로서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4. 피오나는 '오너 LOVE인 캐릭터'(주: 오너를 너무 좋아하는 캐릭터)라는 컨셉이 연애 게임과 매치된다고 느꼈기 때문에 픽업했습니다.





5. 엘리제는 스토리 전개에서 벽이 되는 존재를 원했던 것과 이를 공략해 나가는 즐거움 등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해 선택했습니다.





6. 마지막으로 나나미는 DOAXVV를 운영하면서, '여자친구 같은 느낌' 이라는 것을 플레이어 분들이 원하고 있다고 알게 해 준 캐릭터이기 때문에 선택했습니다. 만나자마자 두근거리게 할 것 같은 그녀의 매력이 본 작품의 컨셉과 매치된다고 생각해 픽업했습니다.



● 6인의 캐릭터는 론칭 시점에도 이대로 가는지, 아니면 더 늘어나는지 궁금하다. 혹시 본작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도 만나볼 수 있는지?

여러분으로부터의 반응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는 하지만, 본작은 이른 바 콘솔 게임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발매 이후의 DLC 추가 등의 운영에 대해서는 현재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즉 캐릭터나 인원 등의 추가는 예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본작만의 오리지널 캐릭터 역시 등장하지 않습니다. DOAXVV에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전하고 싶어, 이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 '데드 오어 얼라이브 익스트림 비너스 베케이션'에 비해 그래픽이 상당히 발전했다. 매끈매끈 엔진(야와라카 엔진)의 발전판인가 아니면 새로운 엔진인가?

코에이 테크모 사내에서 개발하고 있는 카타나(KATANA)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물론 매끈매끈 엔진(やわらかエンジン)으로 지원하고 있는 부드러움을 표현하는 기능은 지원되므로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그 조정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마스터 업까지 최선을 다해 부드러움, 매끄러움을 조정하겠습니다!




미사키의 촬영

● 발전된 그래픽 표현과 관련하여 캐릭터 묘사에 특별히 더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PS5 수준에서의 셰이더 기능을 이용한 피부의 질감이나, 부분적인 젖음 표현 같은 특수 기능, 머리카락이나 원단의 흔들림, 움직임에 대해서도 품질을 향상 시키도록 하고 있습니다.


호노카의 수영복

● 미니 게임은 역시 비치 발리볼인가? 아니면 다른 게임도 기대해볼 수 있나?

비치발리볼은 하지 않습니다! 이 게임의 미니 게임은 에피소드 중 일부로 등장합니다. 그래서 다른 에피소드와 마찬가지로 여자아이와의 연애를 즐기기 위해 존재합니다. 즉, ‘꽁냥꽁냥하는 게임’이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제작하고 있으니, 그런 게임을 기대해 주셨으면 합니다.


니키비치 스테이지


수영장 스테이지

● 듀얼센스 같은 특수한 컨트롤러의 기능을 활용하는 방안도 있을 듯하다. 이와 관련한 구상이 있는가?

검토 중입니다만, DOAXVV 같이 PC로 플레이 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을 생각하면, 플랫폼에 한정한 기능은 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호감도 관리 방법은 DOAXVV와 어떤 차이가 있나?

본래의 DOAX 시리즈와는 다른, Venus Vacation 시리즈로서 이 타이틀을 준비하고 있으므로, 게임 시스템이나 플레이 체험 등이 DOAX 시리즈와는 전혀 다른 것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되는 정보를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석양의 비치 테라스에 서있는 미사키

● 비즈니스 모델은 어떻게 될 지도 궁금하다.

앞에서 말씀드린 대로, 일반적인 콘솔 게임과 동일하게 게임 패키지를 구입하시면 되고, 이에 따라 본작의 요소들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끝으로 한국 게이머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린다.

신작 콘솔 게임 'Venus Vacation PRISM - DEAD OR ALIVE Xtreme'을 여러분께 발표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며, 조금 다른 이야기이지만, DOAXVV 글로벌판이 5.5주년을 맞이할 수 있게 된 것도, 플레이 해주시는 오너 여러분들 덕분입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이 오랫동안 지지해 주신 덕분에 Venus Vacation 시리즈로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한층 더 즐기실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개발진 일동 전력으로 개발을 진행해 가겠습니다. 또 DOAXVV 글로벌판에 관해서도, 향후 오래도록 업데이트를 계속해 나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으므로,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또한 DOAXVV를 플레이 해본 적이 없는 들도 Venus Vacation PRISM의 추가 정보를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조금이라도 마음에 드는 캐릭터가 있다면 지금 바로 DOAXVV를 통해 그 캐릭터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기본 무료 플레이 게임이므로 꼭 플레이 해 주셨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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