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5일) 블리자드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시즌1 다음주 적용될 직업 대규모 밸런스 패치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10월 10일 적용될 직업 밸런스 패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내부 전쟁 직업 밸런스 패치: 10월 10일
■ 블리자드
1시즌 3주차가 끝나면서 저희는 직업 밸런스 파워에 대한 충분한 데이터와 피드백을 통해 던전, 공격대, 플레이어 간 전투에 광범위한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 별 예정된 주간 점검(한국 표준시 10월 10일)을 통해 다음과 같이 조정하려 합니다.
■ 죽음의 기사
- 혈기 (산레인)
- 흡혈의 일격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슬픔의 고통의 질병의 지속 시간을 연장하면 입히는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슬픔의 고통이 질병의 지속 시간을 소모하면 입히는 피해가 100%에서 130%로 증가합니다.
- 원초적인 본능의 힘의 힘 증가 시간이 8초에서 12초로 증가하고, 힘 증가치가 8%에서 12%로 증가합니다.
- 광적인 피의 갈증의 중첩당 죽음의 일격 공격력 증가가 5%에서 6%로 증가합니다.
■ 악마사냥꾼
- 파멸 (알드라치 파괴자)
- 부상당한 사냥감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전투칼날의 허기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파괴자의 글레이브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복수
- 특화: 지옥 피의 효과가 20%만큼 증가합니다.
- 조각난 영혼의 영혼당 치유량이 최근 받은 피해의 6%에서 7%로 증가합니다.
- 영혼 방벽의 기본 흡수량이 50%만큼 증가하고, 영혼당 흡수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드루이드
- 야성 (야생 추적자)
- 단일 대상에게 피바라미 덩굴이 자랄 가능성은 변하지 않지만, 도려내기 및 갈퀴 발톱이 여러 대상에게 걸려있다면 약간 증가합니다.
- 폭발적인 성장물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회복
- 모든 치유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세나리온의 수호물의 치유량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기원사
- 증강
- 끓어오르는 비늘의 아군 방어도 증가치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황폐 (불꽃 형성자)
- 화염 흡수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업화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보존 (불꽃 형성자)
- 업화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화염 흡수의 치유량이 50%만큼 감소합니다.
■ 사냥꾼
- 야수
- 바실리스크 목줄의 지속 피해 효과당 야수 공격력 증가가 5%//10%에서 2%//4%로 감소합니다.
- 살상 명령의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 모든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모든 야수로 주는 모든 피해량 8%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사냥꾼과 펫 모두 기본 오라 버프를 제외했던 야수 전문화 변경 사항과 관련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목적에 더 잘 부합하고자 기본 버프 값을 조정하였습니다. 야수 전문화 조정의 의도는 단일 대상은 비슷하지만 광딜을 늘리는 것이었지만, 이는 원래 의도한 것보다 약했습니다.
- 생존
- 1시즌 2세트: 야생불 폭탄의 공격력 증가치가 5%에서 8%로 증가합니다.
- 1시즌 4세트: 야생불 폭탄에 영향을 받는 적에 대한 랩터의 일격/살쾡이의 이빨의 공격력 증가치가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마법사
- 서리불꽃
- 얼음불꽃 화살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서리불꽃 주입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서리불꽃 강화의 공격력 증가치가 5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 냉기 특화의 특화 증가치가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수도사
- 조화의 종사
- 축적된 활력의 피해 및 치유량이 25%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양조 (조화의 종사)
- 응결이 축적하는 조화의 형의 피해와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기의 물결과 기의 파동의 공격력 증가치가 5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압도적인 무력의 추가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절묘한 전략의 공격력 증가치가 3%에서 5%로 증가합니다.
- 운무 (조화의 종사)
- 응결이 축적하는 조화의 형의 피해와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조화의 형이 축적하는 치유량이 20%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풍운 (천신합일)
- 천신합일의 격력이 특화: 연계 일격에 영향을 받습니다.
■ 성기사
- 빛의 대장장이
- 각성이 응징의 격노의 지속 시간 연장 시 가열로의 축복이 신성한 무기를 생성합니다.
- 망치와 모루의 치유 범위가 5미터에서 20미터로 증가합니다.
- 망치와 모루의 치유량이 150%만큼 증가합니다.
- 천상의 인도의 효과가 50%만큼 증가합니다.
- 보호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합니다.
- 영광의 서약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티탄의 빛의 지속 치유 시간이 15초에서 10초로 감소합니다.
- 빛을 향한 믿은의 지속시간이 5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 빛의 대장장이
- 신성한 무기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가열로의 심판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축복받은 확약의 다음 성전사의 일격/축복받은 망치/정의의 망치의 공격력 증가치가 100%에서 200%로 증가합니다.
- 천상의 인도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망치와 모루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축성의 주 능력치 증가가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징벌 (기사단)
- 격동하는 천상의 지속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합니다.
- 축성의 지속시간이 10초에서 12초로 증가합니다.
- 최후의 집행의 빛의 망치의 공격력 증가치가 1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빛의 망치의 주 대상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빛의 망치의 주변 대상 공격력이 75%만큼 증가합니다.
- 구세의 빛의 발동 조건이 60중첩에서 50중첩으로 감소합니다.
- 만장일치의 판결의 지속시간이 6초에서 8초로 증가하고, 가속 증가치는 12%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분노의 하강의 주변 대상 피해가 100%에서 125%로 증가합니다.
- 최고천의 망치가 참회 및 재가 되어라의 영향을 받습니다.
■ 사제
- 암흑
- 정신 분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어둠의 권능: 죽음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공허의 화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그림자 원혼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공허술사
- 혼돈의 균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공허의 폭발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공허 붕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공허의 채찍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내면의 종지부의 흡혈의 손길과 어둠의 권능: 고통의 공격력 증가치가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도적
- 암살
- 부식성 분사의 주변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45%에서 40%로 감소합니다.
- 1시즌 2세트 - 부정한 약제의 발동율이 증가합니다.
- 1시즌 2세트 - 부정한 약제의 독 피해 강화 효과가 독살, 왕의 파멸 및 영웅 특성 효과에 제대로 적용됩니다.
- 1시즌 4세트 - 혈전증 약제 발동 조건이 부정한 약제 6중첩에서 5중첩으로 감소합니다.
- 죽음추적자
- 혈흔 추적의 발동 조건이 파열 대상 3명에서 2명으로 감소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해당 변경 사항으로 단일 딜이 크게 증가하여, 전반적인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 잠행
- 검은 화약의 공격력이 35%만큼 증가합니다.
- 무법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 속결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합니다.
- 정밀 절단의 폭풍의 칼날 인원 부족에 대한 보상 공격력 증가치가 2%에서 4%로 증가합니다.
주술사
- 복원
- 대지의 조화의 대지의 보호막의 받는 피해 감소치가 5%에서 3%로 감소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산성비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흑마법사
- 악마
- 에레드루인의 서약의 파멸의 수호병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흑마법서: 지옥수호병으로 소환된 지옥수호병의 공격력 증가치가 45%에서 60%로 증가합니다.
- 지옥수호병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어스름 사냥개의 어스름 자상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전사
- 거신
- 동맥 출혈의 거인의 힘 중첩당 분쇄와 치명상의 공격력 증가치가 2%에서 3%로 증가합니다.
- 익숙한 고통의 고통 감내가 방지하는 총 피해량 증가치가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산왕
- 벼락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지면 전류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토림의 힘의 벼락 분노 생성 증가치가 5에서 3으로 감소합니다.
- 학살자
- 말살의 회오리바람의 칼날폭풍 시 입히는 피해량이 20%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기회주의자의 다음 제압 또는 분노의 강타 공격력 및 치명타 피해 증가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분노
- 1시즌 2세트: 다음 분노의 강타 공격력 증가치가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1시즌 4세트: 피의 갈증 공격력 증가치가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산왕
- 몰아치는 천둥의 분노 생성량이 5에서 8로 증가합니다.
- 태산의 힘의 피의 갈증 및 광란의 공격력 증가치가 20%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토림의 힘의 분노의 강타 및 마무리 일격 공격력 증가치가 15%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방어 (산왕)
- 우레 작렬의 분노 생성량이 10에서 8로 감소합니다.
※ PvP
■ 죽음의 기사
- 부정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죽음의 고리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악성 역병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냉기 열병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피의 역병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악마사냥꾼
- 파멸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제물의 오라의 공격력이 13.6%만큼 증가합니다.
■ 드루이드
- 야성
- 흉포한 상처(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중첩당 대상 최대 생명력 감소치가 5%에서 3%로 감소합니다.
- 회복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평온의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나 재생량 증가치가 50%에서 40%로 감소합니다.
■ 사냥꾼
- 공용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적자생존의 받는 피해가 감소가 3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 생존술(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지속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 어둠 순찰자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연막 전술이 부여하는 적자 생존의 효과가 50%입니다.
- 파수꾼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배수의 진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 마법사
- 공용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혹한의 바람의 효과가 50%입니다.
- 비전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비한 화살의 공격력 증가치가 20%에서 35%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비전 보주의 공격력 증가치가 3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화염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불덩이 작렬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화염구의 공격력 증가치가 100%에서 150%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불태우기의 공격력 증가치가 200%에서 300%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작열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불타는 세계(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불기둥 중심부시 최대 피해량 증가치가 10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유리 대포(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체력 감소치가 15%에서 30%로 증가하지만, 불태우기, 화염구, 작열의 공격력 증가치가는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주술사
- 공용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의 토템의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정기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번개 화살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연쇄 번개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폭풍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복원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의 물결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의 파도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흑마법사
- 공용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악마의 피부의 방어도 증가치가 더 이상 50%만큼 감소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악마의 탄력성이 주 악마가 받는 피해를 추가로 67%만큼 감소시킵니다.
- 고통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악의의 선지자의 공격력이 30%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연발 어둠의 화살의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합니다.
- 영혼 수확자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사악한 수확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영혼 파문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악마의 영혼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악마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악마 화살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전사
- 공용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방어 태세로 받는 피해 감소치가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무기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무리 일격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필사의 일격의 공격력 증가치가 35%에서 55%로 증가합니다.
- 최고 사령관(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재집결의 함성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90초에서 120초로 증가하지만, 생명력 추가 증가치가 15%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방어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무리 일격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블리자드 #블쟈 #Blizzard #나에리 #액티비전 #WOW #와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배틀넷 #확장팩 #내부전쟁 #밸패 #상향 #하향
와 신기 또 너프
아니 보존 업화와 화염흡수 힐을 너프 하는게 아니라 50%버프 한다고??;;; 지금도 역대급으로 개사기 쌘데?
50% 너프 입니다. 오번역 인듯
" Flameshaper: Consume Flame healing reduced by 50%. " 감소가 맞습니다. 오역 입니다.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악흑 버프!
회복드루이드는 이번 버프로 특정 치유스킬이 아닌 단순 치유량만 8% 4% 5%나 버프됐는데 그래도 별로 안좋아보임
뭔가 많이 바뀌네요
하고 싶던 캐릭들이 상향이긴 한데 회드/야냥/암사 수치만 보면 모르겠네용.
전사는 패치가 대놓고 제발 분전은 산왕좀해라 이런 패치인데 강화벼락 확률 안올라가면 그래도 안해줄거 같은데
분전은 웁니다. 너무 재미있는데 자꾸 너프랑 이상한거만 상향시키네요 ㅠ
제가 산왕특성도 확팩 렙업이랑 초반 영던에서 써보긴 했었습니다. 그땐 광딜은 적어도 학살자랑 비등비등하게 가져갔었는데 단일딜이 너무 떨어져서 결국 학살자로 갈아탔었습니다. 솔직히 손도 천둥벼락을 한번 더 써 눌러줘야해서 칼폭 딸깍하던 학살자에 비해 딸리던것도 사실이구요. 근데 패치노트 보니 티어 4셋 한정이면 산왕도 이제 괜찮을지도? 하는 생각이 들어서 패치되면 한번 저거로 저는 갈아타볼 생각이긴합니다. 어디까지나 제 뇌피셜이기 때문에 저만 갈아타볼 생각이지만요
분전 초반에 레이드에서 좋다는 이유로 계속 너프만 당하네 쐐기에선 빌빌대던데
와 신기 또 너프
야또속
징기는 너프인가 버프인가
아 신기 회드 주캐인데 그냥 힐러하려면 복술 이나 해라라고 하는것 같다
암사 6퍼 상향 4퍼 상향 먹더니 이번엔 사실상 10퍼 상향먹네 ㅋㅋㅋ 원래 얼마나 개쓰레기였으면
야드 우러요
대부분 한쪽 영웅특만 쓰다보니 반대쪽 버프를 많이하는 직업군이 제법 많내요
아무튼 암살2셋 저거 독살 왕파 영특 버그였내?? 이제야 고치는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