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1월 23일 PC판 출시 예정)
2. 킹덤 컴 딜리버런스 2
(2월 4일 발매 예정)
3. 어바우드
(2월 18일 발매 예정)
4. 몬스터 헌터 와일즈
(2월 28일 발매 예정)
5. 데몬스쿨
(25년 1분기 발매 예정)
6. 메나스
(25년 3분기 발매 예정)
7. 보더랜드 4
(25년 내에 발매 예정. 이 아래에 있는 작품들도 다)
8. 아우터 월드 2
9. 솔라스타 2
10. 페이블
11.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블러드라인 2
12. 엘든 링 나이트레인
13.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14. 문라이터 2
액션 게임의 장르 중 하나. 필드나 던전 같은 장소에서 몬스터들을 수렵하여 얻은 소재로 장비를 만들어 점점 더 강해지는, 롤플레잉 게임(RPG)의 요소를 일부 차용한 액션 게임이다 겜잘알 기자
페이블 빼고 다 노려보면 될뜻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스퀘어 에닉스 애들 독점체계 싹다바꾼다고 말함.. 안그래도 파판 마이너한 장르고 현 세대애들한테는 어울리지않는 컨셉이다 보니 개발비는 개발비 대로 들어갔는데 회수가 안됨
몬헌을 rpg 라고 하기엔....
거 대충 넘어들 가쇼
메나스는 턴 전략으로 보이는데 기대됨. 배틀 브라더스 개발진 신작임
파판 이번에도 에픽 기간 독점인가요?
스팀 바로 나와요.
굳
루리웹-6516671736
이제 스퀘어 에닉스 애들 독점체계 싹다바꾼다고 말함.. 안그래도 파판 마이너한 장르고 현 세대애들한테는 어울리지않는 컨셉이다 보니 개발비는 개발비 대로 들어갔는데 회수가 안됨
그러고보니 예전엔 에픽 독점이었군요. 지금은 스팀 예판 세일중입니다. 그린맨 게이밍이 가장 할인폭이 커서 4만7천원정도에요.
페이블 빼고 다 노려보면 될뜻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우터월드도 같은급아닌가
페이블 여캐 진짜 몬생겼다
몬헌!!
둠 더 다크 에이지스는 아닌건가요?
fps아닌가요?
블러드라인2 가 아직도 출시가 안됐었나 보군요.
몬헌을 rpg 라고 하기엔....
몬헌이 왜 rpg 임? 기사쓴 사람이 겜알못인데
액션 게임의 장르 중 하나. 필드나 던전 같은 장소에서 몬스터들을 수렵하여 얻은 소재로 장비를 만들어 점점 더 강해지는, 롤플레잉 게임(RPG)의 요소를 일부 차용한 액션 게임이다 겜잘알 기자
그런논리면 종스크롤 슈팅 비행기 슈팅겜도 슈팅rpg 게임 이라고 쓸수있음 파이널 파이트도 횡스크롤 액션RPG 게임인거고
롤플레잉이 역할 수행이란거라 사실상 거의 모든 게임에 속합니다. 주인공으로서의 역할을 하니까요. 우리가 익히 아는 RPG식 성장 시스템은 롤플레잉을 재미있게 하기 위해 설계된 것 중 하나에요. 'RPG는 Role Playing Game의 약자로, 롤플레잉 게임을 뜻합니다. 참가자들은 각자에게 할당된 캐릭터를 조작하여 가상의 상황에서 시련을 극복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게임입니다.' 퍼즐 같은거 빼면 거의 대부분의 장르가 RPG의 하위 장르에요.
이러면 너무 광범위하니까 소위 익숙한 RPG식 성장 시스템 탑재한 것만 RPG 태그 붙이고 있지만 사전적 의미는 굉장히 광범위 합니다.
그러니까 확실하게 더쪼개기위해서 rpg 라는 말을쓰는거죠 그냥 기자가 자기 좋아하는 겜 넣은거나 마찬가집니다 저도 몬헌 드럽게 좋아하구요 몬헌은 걍 액션겜입니다.
그건 장르 구분을 위해 임의로 쓰는거구요. RPG는 역할 수행이란 겁니다. 그래서 기사에 RPG 롤플레잉을 붙여도 된다는 겁니다. 몬헌이건 뭐건 주인공이 나오고 역할을 수행하기에 RPG의 범주에 들어갑니다. 님은 RPG식 성장 시스템 탑재 된것만 RPG라고 생각하는데 그냥 편의상 그렇게 구분하는 것 뿐이고 원래 사전적 의미가 광범위하다고요. 그래서 기자의 기사에 오류는 없습니다. 전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에 롤플레잉(RPG)이란 겁니다. 이게 원래 뜻이에요. 님이 모르던거 뿐이고요. 쪼개기 위해서 쓰는게 아니라 너무 상위 범주라서 RPG를 그냥 제외하고 액션 게임 이렇게 태그를 넣는 겁니다. 둠도 RPG 입니다. 총을 쏘는 둠가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거니까요.
롤플레잉 게임인걸 의미를 모르는게아닌데 말했지만 상위개념이기에 모든걸 rpg 붙이기에는 레벨개념 성정개념있는 게임을 rpg라고 장르를 인정받았기에 그걸로 게임 구분하는겁니다 아니면 대부분 rpg 인거죠 아니면 장르 구별을왜합니까 99% rpg게임인데요 구분할이유가없지않나요 퍼즐/rpg 두개면 충분한데요?
편의성 그냥 구분을 하고 있는데 사전적 의미로 맞기 때문에 기자의 기사에 오류가 없다는 겁니다. 대부분은 당연히 반발심이 들겠죠. 우리가 통상적으로 유행하는 말이 국어 사전에 있는 말과 다르다고 국어 사전에 있는 단어가 잘못이라고 하지 않잖아요. 그 이야기 입니다.
아니 장르적으로 RPG가 맞다니까요? 그냥 편의상 제외하는 편이지 RPG의 정의에 따르면 대다수 게임이 RPG가 맞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게임에 RPG를 넣으면 장르적 구분이 의미가 없으니 편의상 제외하고 지금 대다수 유저가 생각하는 RPG 게임들에만 주로 넣고 있다는 겁니다. 이 이야기를 몇 번이나 해야 합니까?
사전적 오류는 없겠지만 게임장르 잘모르는 기사라고 보기에는 충분하다고 봅니다만?
편의상 그렇게 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RPG가 아니냐? 하면 아니라고요. RPG 정의를 앞에 적었는데 또 적어야 합니까?
롤플레잉 정의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받아들일만한 거구요. 기자는 문법과 사전적 의미에 맞게 기사를 쓰면 됩니다. 그걸 틀리게 쓰면 문제인데 안 틀렸다구요. 님이 롤플레잉 정의와 이런 사정을 알았다면 애초에 댓글도 그런 식으로 안 달았겠죠.
내가 위에 메나스에 관한 댓글 달았는데 메나스는 턴전략 시뮬인데 왠 RPG? 했다가 기자가 역할 수행의 의미로 RPG를 썼구나 하고 생각해서 댓글에 그걸 지적하지 않았어요.
기자의 문제라면 보통 게임 유저들이 오해할 수 있다는게 문제겠네요. 설명이라도 해놓던가 하면 좋았을텐데
일본서도 헌팅액션 게임이라고 하지 rpg 언급은 없다시피하긴해요
저도 그렇고 평소에는 잘 안 쓰죠. 그런데 사전적 의미로는 맞아서 이게 참... 저도 처음에 메나스를 왜 RPG에 넣었지? 이 생각했습니다. 쩝...
엘든링 나이트레인은 로그라이크 아니였나
페이블 나온거 아냐? 리마인가
몬헌은 액션이지 RPG는 아니지
거 대충 넘어들 가쇼
몰라 난 몬헌만 있으면 돼 ㅋㅋㅋ
페이블 여주 진짜 죳같네.. 저걸 참으면서 한다고? 게임도 참으면서 하는 인간들 대단하다
몇명이나 참아줄거라곤 안나옴 좃창난 판매량이 말해줄것 ㅋㅋ
오 솔라스타
RP?G
솔라스타 한글화 또 안해주겠지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