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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한국인식 플레이
대충 한국인 시점 상상도
상당수의 플레이어들이 2년간 전문적인 역할분담을 훈련받은
확실히 외국애들이랑 한국이랑 플레이 스타일이 다른게 스타2 자날때 친구랑 아메리카섭에서 한참 놀았는대 마스터 구간까지 가도 어지간 하면 입구를 안막음 한국은 그런거 없이 바로 입구부터 틀어막고 시작하는대
저 후에 손전등 너프 했다매 ㅋㅋㅋ
나앤이 더 너무한데 ㅋㅋㅋㅋ
*딱 한국인식 플레이
아니 ㅅㅂ 라비아타 한테 왜그래
gm733
나앤이 더 너무한데 ㅋㅋㅋㅋ
ㅅㅂ 판자네? ㅋㅋㅋㅋㅋ
그와중 좌우좌 스킬고증보솤ㅋㅋㅋㅋ
납짝찌찌대령
있었구나 판자인줄
껄 껄 껄
좌우좌 : 사안이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엔 어디있어? 하다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앤' (중요)
저 후에 손전등 너프 했다매 ㅋㅋㅋ
해그도 좋은 살인마라는 입장이었는데 해그로 개뚜까맞고 버프함ㅋㅋㅋ
저때 개발자가 선택한 살인마가 헤그였는데, 신나게 줘 털린 다음에, 헤그 성능 상향됐다고 하더라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사건 전에 개발자 씌발럼이 너프하라고 온갖 생쇼 난리부르스 스트립쇼를 해도 말을 뒤지게 안 들음ㅋㅋ 문제는 한국섭만 문제가 되는 거라 북미 유럽 일본 유저들은 크게 신경 안 써서 여론이 약했음ㅋㅋ 그래서 이를 갈고 있던 고인물들이 저 새1끼 오기만을 기다리며 칼을 갈다가 개발자와 함께 하는 시간? 손전등 딱 대 ㅋㅋㅋ 하고 걍 갖고 놀아버린 사건ㅋㅋㅋㅋㅋㅋ
와~ 그런거야?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당수의 플레이어들이 2년간 전문적인 역할분담을 훈련받은
저거 제일 기억남는게 살.인마가 스크림 가면쓴 살.인마였는데 페이탈리티 날리고 기념사진? 같은거 찍는거에 다른 생존마가 타이밍 맞춰서 같이 찍고 도망간거 제일 기억남. 살.인마 플레이하기 존나 빡쎌거 같더만
나는 그거 기억남. 생존자들이 발전기 다 돌려서 문 열리고 밖으로 나가려고 딱 자세 잡고 있는 상황이었나 그랬는데, 거기서 살인마가 생존자 하나 쳐서 밖으로 보냄. 그때 다른 생존자가 살인마 옆에 와서 생일 폭죽 터뜨림ㅋㅋㅋㅋㅋㅋㅋㅋ
대충 한국인 시점 상상도
살인마 플레이어는 무슨 잘못을 했길래 지저지고 눈뽕을 당하는가ㅠㅠ
손전등이 레이저 수준이네
살인마가 걸림
근본적인 문제내ㅋㅋ
아니 시발 뭔 이지메 현장도 아니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충 봤을땐 손전등에서 브레스나온줄 알았네ㅋㅋㅋ
에일리언 : 2에 해병대놈들도 이정돈 아니었다 크아아악
나름 최근캐릭인 제노모프가 이정도면 ㅋㅋㅋ
이건 사냥이라 불러야지 ㅋㅋ
이쯤되면 레이드라고 봐야지 ㅋㅋㅋㅋㅋ
확실히 외국애들이랑 한국이랑 플레이 스타일이 다른게 스타2 자날때 친구랑 아메리카섭에서 한참 놀았는대 마스터 구간까지 가도 어지간 하면 입구를 안막음 한국은 그런거 없이 바로 입구부터 틀어막고 시작하는대
'왜 심시티를 안하지?' '왜 굳이 자기 입구를 틀어막지?'
그건 20년전 원작부터 DNA로 입구를 막아야한다고 각인되어서..
그런가봐 입구가 열린다 초반이 온다 이게 박혀있나봐
앵 입막은 기본 아니냐?? ㅋㅋ
팀전이라 그런가 미국애들이라 그런가 마스터 상위 구간은 가야 슬 입구 막기 시작함 근대 요즘은 모르겠음 자날때라ㅋㅋ
자날때는 입구 안 막고 극한의 자원효율 추구하는 빌드도 많았고 프로들도 종종 써먹었었음 입막 = 빠른 앞마당할 때 초반방어용, 빌드 숨기기 용도였거든 요즘은 막는게 기본인데 사도란 유닛땜에..
그렇지... 우린 고대부터 입구막이 중요했지[옆나라에서 쳐들어온다 강과 상의 입구를 틀어막아라!]
00년초반 스타리그보고 시작한애들은 무조건 입구막고시작했던걸로..
심시티라는 개념을 아는 것 자체가 ...
우리는 1이 2를 3번 터는것을보며 뼈에 각인되었기 때문이지
드래곤볼도 저런류 게임 있는데 다수의 약한 엑스트라캐릭들이 소수의 네임드빌런캐릭 피해서 템 모으고해서 임무 달성하는 게임이였을건데 그 그 엑스트라들이 어느 시간 지나니까 모여서 빌런캐릭 다구리로 박살내고 있었다더라 ㅋㅋㅋ
드래곤볼 더 브레이커즈.. 생존자들도 파워업이된다는 전무후무한 밸런스 때문에 밸런스 똥망함
메튜야 이게 게임이냐
아니 식구한테 게이지 주지마라고!!
거울식구인가보져!
로리: ㅅㅂ 저 ㅁㅊㄴ
거울식군가봐
그때 갑자기 식구가 식칼을 역수로 쥐는데...!
. . . 따다단 따다단 따단~! . . . 따다단 따다단 따단~!
볼때마다 엉덩이 트월킹 너무 예술적으로 잘함... ㅗㅜㅑ..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파스타 먹으며 보다 뿜었자나 ㅠㅠ
왕따 시뮬레이터 소리가 괜히 나왔을까 ㅋ
매튜야 정신이 들어?
극도의 효율화는 데바데에서도 마찬가지 ㅋㅋㅋㅋ
살인마도 독기가 올라서 다른나라는 한놈만 죽여서 빠르게 컷하면 비매너로 욕하는데 김치 살인마는 그거 안하면 이길 방법이 없으니 기본스킬이 되더라
터널링이라 그러지. 근데 내가 살인마를 좀 더 하는 입장에서 그거 욕하는 거 이해가 안감. 1명 잡고 시작하는 거랑 아닌거랑 얼마나 차이가 나는데. 웃긴게 살인마는 보통 생존자하는데 생존마들은 살인마 잘 안해서 그거 욕하는 애들이 많음.
너프 전 키스캠핑이면 몰라도 터널링 욕할꺼면 ㅅㅂ 발전기도 발로 찬거 수리하지 말던지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데바데 하는 사람들이 많네. 사실 생존마 밈 볼 때마다 쟤들 ↗같은 건 맞긴 한데 생솔큐 같은 거 해보면 진짜 살인마 얼마나 무서운지 알게 됨.
생존마라는 단어를 처음 들었을때부터 이상하다는 생각이 안들었으니 ...
근데 저게 참 아이러니한거야. 고인물들 다인큐는 생존자가 압도적으로 유리한데 솔큐는 또 안그래. 살인마가 존나 세거든. 밸런스 맞추기 진짜 힘든 게임임. 다인큐만 피하면 살인마 생각보다 깡패야.
그치만...한국인 중국인 다인큐 존나 많고...
ㅋㅋㅋ 내가 그래도 한창 할 때 1랭도 찍고 그랬는데 다인큐는 감으로 걸러야 함. 어쩔 수 없다. 솔직히 한국인 제대로 합맞춘 다인큐는 너스블도 빡센걸.
터널링이 비매너라는소리 듣고 어이 털렸었는데 ㅋㅋㅋ 아니 무슨 술래가 도둑놈 사정을 봐주면서 잡냐고 ㅋㅋ 그럴꺼면 ai를 집어넣어달라고하던가 ㅋㅋ
터널링이 그렇게 어처구니가 없는 비매너, 의도하지 않은 플레이라면 걍 게임 시스템에서 같은 사람이 연속으로 안 걸리게 하면 될거 아님? 뭐 그랬다간 살인마가 남아나겠냐마는
- 기분이 어땤ㅋㅋㅋㅋㅋㅋㅋㅋ - 줘까타욬....
심지어 한명한명의 기량이 압도적으로 뛰어나서 권장스펙을 한참 밑도는 장비가지고도 보스잡는 등 빡겜에 최적화되있음
지금도 그러는지는 모르겠는데 생존자들끼리 무조건 아드 있다는 가정하에 겜해서 마지막 발전기 컨트롤 하는거 당하면 진짜 개좉같던데 ㅋㅋ
실제로 한국인 파티로 플레이하면 훨씬 쉬워지더라 고인물 한 명만 있으면 나머지는 발전기만 잘 돌리면 되고 최악의 경우도 일부러 탈출 안 하고 살인마 놀려먹다가 역관광 당하는 식이지 ㅋㅋ
근데 열쇠 너프되서 ㅋㅋㅋ 탈출하기 개어려움
어둠의 톱니바퀴
근데 ㅋㅋㅋ 다른 얘긴데 저 매튜 저 내한한 거 솔직히 이제 그만 놓아줄때 아니냨ㅋ 저거 한 6년전 아님?
ㅇㅇ
데바데 진짜 재밌는 게임이었음. 살인마할 때 진짜 그 뇌 RPM 미친 듯이 돌아가는 거하고 살인마 특유의 긴장감? 그게 정말 좋았었음. 근데 그 머냐 해골쓴 이상한 여자 살인마 나올 때 짜쳐서 관둠...
해골상인? 머지...
그거 맞을거임 드론 쓰는애... 서사도 재미없고 디자인도 재미없고... 학지운은 외형 멀쩡한 설정이라도 잘 짰지
그게 가장 대충 만든거 같긴해.. 처형모션도 힘빠짐...
아니 벌써 6년이라니 그럴 리가 없어 !
양놈들이랑 겜좀 해본결과 걍 걔들이 실력이 딸리는게 아닐까싶긴하드라
살인마 : 아 하지말라고 생존마 : 애 해지믈르그
생존자들끼리 소통이 안되는게 생존자 패널티인데 그냥 다인큐로 디코질 하면서 4캐릭 다 같은거에 옷도 똑같이 입혀서 한 명이 인성존에서 뱅뱅이 돌리고 3명이서 발전기 싹 돌리고 티배깅하고 나가는 플레이가 정착되서.....
ㅇㅇ 사실 다인큐보다 디코가 진짜 유사핵임. 퍼크 대부분이 소통 안되는 걸 전제로 하는데 오라퍽 다 빼도 되고. 그 맵에 번호 지정해서 오더 내리는 거 보고 ㅋㅋㅋ 학을 뗌
삭제된 댓글입니다.
방구석 곰팡이
영상 링크 타고 가보니 지금도 계속 댓 달리는거 보면 한번더 와야할듯
일단 한명이 어그로 끌리면 나머자 대깨발만 해서 빨리열고 나가거나 죽어라 맞아주면서 살인마 놀리거나 둘을 적당히 섞어서 즐기거나 어떤거든 살인마는 빡침.
전술은 기본
패치할때 한국 신경 1도 안 써. 그냥 북미 레딧에 올라오는 말만 듣고 패치해. 아니면 킬/탈출 비율만 보고 패치하고. 개후진 살인마 북미에서 욕먹으니까 이미 관에 쳐박혀있는거 못질해서 담궈버리고 (예: 몽구) 개 ㅆ사기 살인마(너스)는 숙련도가 중요한데 초보가 플레이한 경우까지 포함해서 통계를 내다보니 그냥 평범내지는 후진 킬러로 분류돼서 아직까지도 여왕의 자리를 유지중. 게임 패치는 천상계를 기준으로 해야된다고 생각하는데(롤처럼) 데바데는 그냥 우연히 만든게 운이 좋았을 뿐 버그 투성이에 밸런스 ㅈ망겜임.
재미있어 보이긴 하던데 ㅋㅋㅋㅋㅋㅋ
뭐야이컨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데바데가 외국인 살인마 걸리면 재밌음 ㅋㅋ 한지는 몆년됐는데 유튜브보면서 잡기술 몇개 배운거 썼는데 내가 저렙구간이라 잘못하는사람들 뿐인데 벽에 비벼서 가면 빨리가지는거랑 도망치는데 앉으면서 180도? 뒤돌면 살인마가 갑자기 버벅이는거랑 뭐 여러가지 많았는데 잘 쓰는게 저거 두개정도 였던거 같음 늘상 게임똑같이했는데 얘가 빡쳤는가 나가면서 마더 풕유 하고 뭐라고 욕하고 나감 ㅋㅋㅋㅋㅋ
한국 애들 게임 스타일에 맞추면 다른 국가 애들이 힘드니 ㅋㅋㅋ
데바데뿐만아니라 아시아섭이나 글로벌서버로 통합시킨 게임들은 벨런스패치 갈피를 못잡음 ㅋㅋㅋ
MMORPG DAOC만 해도 서양과 한국의 룩 취향이 다름. 그런데 제조사는 '인구수'를 기준으로 밸런스 패치를 하는 원칙이 있어서 한섭 특정 랠름은 인구는 적은데 성능도 구린 괴상한 상황에 처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택티컬 새끼들아 택티컬